(서울=뉴스1) 조소영 박재하 기자 =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63)이 탑승한 헬기가 추락한 원인을 두고 다양한 추정이 쏟아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날씨'가 헬기 추락의 원인이 됐을 가능성을 높게 점치고 있으나 일각에서 음모론적 성격의 주장이 나올 여지가 감지된다.
19일(현지시간) 라이시 대통령이 탑승한 헬기가 이란 북서부 산간 지역에 추락한 가운데 탑승자 전원은 사망한 것으로 파악됐다. 추락 12시간 만이다.
전문가들은 헬기 추락 원인에 대해 '악천후'를 주 원인으로 보고 있다. 헬기 전문가인 폴 비버는 아랍권 매체 알자지라에 "구름과 안개, 낮은 기온 등이 라시이 대통령의 헬기 추락에 영향을 미쳤다"며 비행기와 달리 헬기는 궂은 날씨에 비행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을 태우고 가던 헬기가 우리 시간으로 밤사이 이란 북서부에서 추락했습니다. 해당 헬기로 추정되는 잔해는 드론에 발견됐지만 탑승자 9명의 생사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일단은 악천후가 원인으로 추정되지만, 이스라엘 관련설 등 음모론도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시아파 맹주'인 이란의 보수 강경파 대통령이 사고로 실종된 이 상황, 중동 정세에 또 어떤 폭풍을 몰고 올까요.
무슨 상황인데?
라이시 이란 대통령은 현지시간 19일 이란 북서부(동아제르바이잔 주)의 댐 준공식에 참석한 뒤 돌아오던 길이었습니다. 헬기에는 압돌라히안 외무장관, 라흐마티 동아제르바이잔 주지사, 해당 지역 종교지도자 알 하셰미 등 9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출생 1960년 12월 14일
출생지 이란 제국 호라산에라자비주 마슈하드
사망일 2024년 5월 19일(63세)
사망지 이란 동아제르바이잔주 바르자칸 인근
사주
時 日 月 年
ㅡ 丙 戊 庚 -일간 병화(성격먼저 고려) 전양구성?
ㅡ 子 子 子 -자월 사 -지지 자로 이뤄짐
(공망:申酉,辰巳)
87 77 67 57 47 37 27 17 7
丁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
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丑
사 병 쇠 왕 건 관 목
사망일 ~ 19일 헬기 추락
時 日 月 年
ㅡ 癸 己 甲
ㅡ 未쇠 巳건 辰관
이 사주는 보는 이들 마다 분분 하겠습니다.
먼저 일간 성격을 본후 여러 상황을 ~ 병화 ..
丙火傷官燥土重,運行財旺福興隆,
如逢水運遭傷滅,世態紛紛總是空。
丙火 상관은 마른 토가 중하고 운이 재왕으로 가면 복이 흥하고 융성한다.
만약 水運을 만나면 상함을 만나 멸하고 世態가 분분하나 모두 공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