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유승민, 왕하오와 10월말 재 격돌>
2004아테네올림픽에서 萬里長城을 허물고 16년 만 에 男子單式 金메달 快擧를 이룬 韓國卓球 간판 유승민(삼성생명)이 決勝 相對 왕하 오(中國)와 다음 달 리턴매치(match:試合)를 벌일 展望망이다.
韓國卓球協會는 세계 2위인 유승민이 오는 10월 27∼31일 中國 항저우에서 열리 는 2004남녀월드컵 出戰選手로 中國卓球協會의 招請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男女 賞金으로 各各 13만5천달러와 8만5천달러가 걸린 이번 大會에는 韓國卓球 聯盟(ITTF) 世界랭킹 6위 以內 選手와 대륙별 챔피언 등 16명의 톱랭커가 參加한다.
한국에서는 유승민과 지난해 世界選手權大會 때 神技에 가까운 커트 기술을 선 보이며 준우승했던 `守備專門' 주세혁(상무.세계 16위), 여자 에이스인 세계 6위 김 경아(大韓航空)가 招請 對象에 包含됐다.
男子部에서는 世界 最强者 왕리친과 디펜딩챔피언 마린(세계 4위), 世界 3위 왕 하오(以上 中國), 2003世界選手權 優勝者 베르너 쉴라거(8위.오스트리아), 와일드카 드로 출전하는 39세의 `百戰老長' 얀 오베 발트너(15위.스웨덴)가 유승민과 4만4천 달러(약 5천만원)가 걸린 單式 優勝을 놓고 다툰다.
特히 유승민은 豫選 4개조 풀리그를 거쳐 8강부터 토너먼트로 進行되는 이번 大會에서 6전全敗의 劣勢를 딛고 올림픽 決勝 때 물리쳤던 왕하오와 재격돌이 不可避 하고 지난해 大會 8강 때 1-4 敗北를 안겼던 왕리친 雪辱에도 나선다.
또 단 한번도 이겨보지 못했던 全 世界 1위 마린, 아테네올림픽 때 `强者들의 킬러'로 名聲을 떨치다 決勝行의 祭物이 된 발트너와 再對決할 가능성도 있다.
지난 달 歸國後 이틀을 쉬고 體力 補强을 위해 강한 웨이트트레이닝으로 몸을 만들고 있는 유승민은 월드컵에 앞서 제85회 全國國際體甸(10.8∼14, 충북 일원)에 경북 대표로 出戰, 氣量을 點檢한다.
유승민은 "웨이트트레이닝, 러닝, 수영으로 몸을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中國 선수에게 지는 경우도 많겠지만 정작 큰 大會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대담한 플레이로 國民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覺悟를 밝혔 다.
또 아테네올림픽 女子單式 銅메달리스트 김경아도 올림픽 準決勝에서 덜미를 잡 았던 세계 1인자 장이닝 설욕과 함께 世界 2위 왕난, 3위 니우지안펑(이상 中國)에 게 挑戰狀을 던졌다.
한편 남자 대들보 오상은(17위.KT&G)과 아테네올림픽 女子單式 銀메달에 빛나는 北韓의 김향미(17위)는 各各 2名의 待期先手 名單에 올라 招請 中 缺員이 생길 境遇 大會에 나갈 수 있다.
카페 게시글
한자어 공부방
탁구 유승민, 왕하오와 10월말 재 격돌
다음검색
첫댓글 틀린거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위에서 *2문단 出甸先手 → 出戰選手 * 3문단 先手 → 選手 *4문단 世界先手權大會 → 世界選手權大會, 神氣 → 神技, 守費專門 → 守備專門 * 5문단 世界先手權 → 世界選手權 , 百戰老長 →百戰老將 *7문단 再大決 →再對決
*8문단 全國國際體甸 → 全國體典, 氣量 →技倆 ※倆(재주 량) *10문단 挑戰章 →挑戰狀 * 11문단 待期先手 →待期選手
수고했네요.단어를 한자로 변환하는 연습을 많이 하면 실력이 향상됩니다. ※ 간판→看板 , 대륙별→大陸別 , 수영 → 水泳 , 4개조→ 4個組 , 재격돌 → 再激突 로 한자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처음써보니틀린게 너무많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