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00미리 유공관이 땅속을 지나 외부로 돌출되어 웅덩이로 물을 배수하고 있습니다.
웅덩이 물이차면 또 펌프를 작동하여 구거로 내 보내어서 배출하려니 귀찮고 신경이 쓰여,
200미리 유공관 끝을 막고 50미리 농업용 PE관수 관으로 연결하여 땅속으로 멀리 떨어진 구거로 배출 시키려 하는데....
유공관 하단부를 물탱크에서 배수관 나가는 것 처럼 뜷어 50미리 엘보우 PE관을 연결 시키면 될 것 같은데,
200 미리 유공관 끝은 무엇으로 막아야 하는지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네요.
200미리 정도되는 크기의 플라스틱 통을 박아넣고 , 방수 테이프를 바르면 될 것 같은데
200미리 정도되는 크기의 플라스틱 쓰레기통 같은 것 무엇이 있을까요 ??
좋은 아이디어 구합니다.
첫댓글 200mm라면 pvc소제구라는 부속이 있을겁니다..
앤드캡이 더 저렴하긴 할텐데 200mm가 있는지 확실히 몰라서요..
좀 큰 pvc자재점에 가시면 앤드캡이나 소제구 구입하셔서 막으시면 될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200미리 End cap 이 자재상에 없다네요. 자재상 주인은 그냥 만들어 사용하라고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면 흙 속으로 물이 배출 되어 시간이 지나면 무너져 버릴 것 같아서 ......괜찮을 까요 ?
땅속에 뭍히는연결은 만능연결법 비료포대 감아넣어면 평생씁니다
고맙습니다. 비료포대 생각도 해 보았는데, 괜찮을 런지요 ??
@사루기 제대로 못할시는 비료포대가 땅속에는 최고 평생안썩습니다 그래해보세요 우리논도 몇군데나 물이 발생되어 굴삭기로 골타고 파이프큰것작은것 호스등등 놓고 비료포대 딱감아 뭍어20년째 물 잘나갑니다
자동 수중모터를 설치하시는걸 생각해 보세요.. 물이일정 수위로 차면 작동되어 물을 배출시키고 일정수위 밑으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멈춥니다..
현재 그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이 게 보통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더군요. 웅덩이 주변 흙도 무너져 내리고, 걸핏하면 수중모터 고장나고... 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