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ASEZ WAO 성남, 서울, 부산서 ‘지구의 날’ 기념 거리 캠페인 실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청년봉사단인 ‘ASEZ WAO’가 ‘지구의날(4월 22일)’을 기념해 지난 14일 성남 위례중앙광장, 서울광장과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에서 거리 캠페인을 했습니다.
단체명에는 ‘우리가 한가족이 돼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Save the Earth from A to Z, We Are One Family)’는 뜻이 담겼습니다.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교육지원, 복지증진, 긴급구호, 문화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합니다.
이번 활동은 ASEZ WAO가 전 세계에서 전개하는 나무 심기 프로젝트 ‘Mother’s Forest’의 일환으로, 산림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실천의식을 고취하기 위해서입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광장에서 열린 캠페인은 때 이른 무더위 속에서도 나들이 나온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나무가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실질적인 수치로 알기 쉽게 설명한 패널 전시와 실생활 환경보호 실천사항을 메모지에 적어 붙이며 각오를 다지는 게시판으로 구성됐습니다.
나무 심기는 지구온난화와 사막화의 해결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다른 성남 위례중앙광장과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에 마련된 패널 전시에도 많은 시민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국제환경상인 그린월드‧그린애플상을 연이어 수상한 ASEZ WAO는 전 세계에 푸른 숲을 조성해 사막화를 방지하고 지구를 생명의 터전으로 회복시키자는 취지로 ‘Mother’s Forest’ 프로젝트를 전개해 미국, 페루,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호주 등 19개국에서 1만1000여명이 참여해 3만여그루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지구에 나무 심고 미래에 희망 심어요” 하나님의교회 ASEZ WAO! 멋집니다.
https://www.inche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245065
첫댓글 나무심기 활동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여러가지 활동을 펼쳐가는 아세즈 와오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지구환경을 위한 하나님의교회 아세즈 와오 회원들의 멋진 활동 응원합니다^^
훈훈한 소식이네요~! 하나님의 교회 아세즈 와오의 행보가 앞으로 더 기대됩니다
와세즈 와오 활동은 언제나 활기차네요 지구환경을 위해 앞장서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아세즈와오의 활동 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