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 3분기 정례회의
기업 애로사항, 요구사항, 주요안건, 군정홍보 등 논의·공유
2024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이한배) 3분기 정례회의가 19일 괴산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한배 협의회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인헌 군수 격려사로 정례회의를 시작했다.
협의회 84명 회원 가운데, 약 40여 명 괴산군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해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군에 대한 요구 사항 공유, 주요안건 등을 협의했다.
3분기 정례회의에서는 읍면별 기업간담회 추진과 기업 애로사항 논의 등을 공유했다.
이어, 괴산군청 직원이 나와 협의회 대표에게 올해 추진할 군정사업을 홍보하고, 당면사항 등을 협의했다.
군정홍보에서는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 선정에 관한 시설현황, 추진상황, 계획, 사업구상 등을 공유했다.
기업 지원시설(비즈니스 센터) 설립 사업에 관한 추진경과, 향후 계획, 예산 확보, 착공시기 등도 전했다.
충북형 도시근로자 지원사업에 대해서는 목적과 사업 추진에 따른 혜택 등을 이야기 했다.
이 밖에도 2024 충북조달박람회&우수기업쇼핑페스타,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사업, 고향사랑 기부제도 시행 등도 전했다.
이한배 회장은 이 자리에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와중에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혼신을 다하고 있는 기업협의회 모두 고생이 많다"면서 "협의회는 근로자 채용을 위해 임금·주거 문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괴산소방서 옆에 건립한 근로자 일자리 연계형 임대 아파트룰 공동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송인헌 군수가 전국 인구소멸지역 협의회장인데, 소멸지역 특별지원 예산을 가져왔다. 여러분이 자금 쪽으로 꼬이는게 있으면, 항상 이야기해주시면 이자 보조를 해주는 방향으로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기업협의회도 행정기관과 자문위원과 잘 협력해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다양한 기업 지원 방향에 대해 알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항상 도와주시는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원태 괴산성모병원 부이사장은 "정부에서 실시하는 독감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모두 접종하게 하고 있다. 이번에 괴산군에서도 14세 이상 괴산군민이면 모두 독감 예방 접종을 맞을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면서 "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들이 직원분 한 분이 독감 걸리면 기업업무에 차질이 생기시 독감 예방이 필요하시면 괴산성모병원에 연락달라. 상담을 통해 도와드리겠다"고말했다.
자리에 참석한 송인헌 군수도 격려사를 통해 "군수로서 열심히 노력해 여러분이 기업 운영하는데 어려움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기술적인 건 괴산군이 못해주지만, 숙원사업은 해줄 수 있으니 모두 이야기 해주길 바란다. 항상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