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1일 진도군청 상황실에서 진도군(군수 김희수), 씨월드훼리(주)(대표이사 이종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진도군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인재 채용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호 간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협력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씨월드고속훼리(주)는 1998년 창립해 목포시에 본사가 있는 여객선 선사로 목포-제주(퀸제누비아호, 퀸메리 2호), 우수영-제주(퀸스타 2호), 진도-제주(산타모니카호) 항로를 운항하는 4척의 여객선과 1척의 화물선(씨월드마린호)을 운영 중인 건실한 중소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각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인재 채용에 필요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다하고 지역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에게 일자리 채용 정보 및 취업 연계에 협력하며 지역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에게 우선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상호 협의와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진도 지역의 학생들이 내 고장에서 학교를 다니고 취업해 살 수 있도록 돕는 길이 진정한 진로와 진학 지원임을 이해하고 지자체와 지역 산업체와의 끊임없는 소통과 고민으로 우리 학생들과 학부모가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