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러지에 사용중인 리프트가 관리소흘로 고장이 났습니다. ㅠㅠ
구조는 매우 간단합니다. 모터를 기동시켜 유압펌프로 오일탱크내부에 있는 오일을 실린더로 밀어줘서 리프트를 들어올리는 원리이구요~ 리프르를 내릴때는 발판을 밟아 실린더에 차있는 오일을 오일탱크로 회수시키면서 하강하는 원리입니다.
실린더가 고장이라면 압이 빠지면서 리프트가 서서히 흘러내리겠지만 그런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구입당시 약간의 오일 누유가 있어서 가끔 오일 보충해주면 된다고 했는데 기기가 고장 나서 열어보니, 오일탱크에 오일이 없고 거품처럼 되어있더라구요 즉 오일이 누유가 되어 부족하다보니 결국 오일펌프나 실린더에 에어가 찬거 같은데~ 바이크 브레이크오일 브리더기로 패달쪽 회수되는 투명호수를 빼고 패달을 밟은 상태에서 실린더 에어빼기 작업을 진행해보았지만 오일이다보니 점도가 있어서 회수가 안되더라구요 ㅠㅠ
시간이 없어서 일단 리프트 점검은 중단하고, 바이크 수리를 했습니다..
시간날때 위 노란 동그라미 부분을 풀어서 유압펌프가 정상적으로 오일을 밀어내는지 여부를 확인한후 재조립 예정인데
유압실린더는 위방법 같이 에어빼기 작업 하는것이 맞는지요?
리프트 상승 버튼을 누를경우 모터는 정상적으로 회전을 합니다.
실린더는 모터가동 정지시 체크밸브를 열어주기 전까지는 손실이없습니다.
유압펌프 고장또는 에어가 차서 그런거 같다는 추측입니다...
질문 정리
1. 유압펌프에 에어가 찬경우 실린더는 가만있고, 모터만 헛도는 증상이 생길수 있나요? 맞다면 해결방안은?
2. 위 사진에 표시해둔 부분을 압쪽이나 뒤쪽이나 풀기 쉬운쪽을 선택해 풀어서 에어빼기 작업하면 되는건지요?
3. 혹 다른 방법이 있는건지요?
4. 이건 제 생각인데 모터 결선을 역회전으로 해서 다른 부분을 풀지않고, 반대로 에어빼기작업이 가능한지요?
여러 의견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실린더 입력측에 니플 없나요.....
실린더 입력측 살짝 풀어서 모터 돌려보세요
기름나오는지요.... 기름이 나오게한후
에어를 뺀 상태에서 다시조이고 가동해보시구요
안되면
니플에 맞는 압력계 걸어서 확인하시구요.
거기에 압이 안걸리면 펌프 불량입니다.
사진상에 실린더 입력측이 보이는거 같습니다만 매일매일 가는곳이 아니라 당일은 시간이 없어서 해보질 못했습니다.. ㅠㅠ
람보르기니라 써있는건가요~??
네 제가 영어에 약한데 저도 그렇게 읽었지만, 검색해도 안나오길래 철자를 잘 못본건가 했습니다.. ㅎㅎㅎ 람보르기니 맞습니다..ㅋㅋㅋ
010 3311 5179 전화주세요
댓글을 늦게 봤네요 내일 연락한번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해결 전 이시라면 전화 주세요.010-3181-1910 김홍식
내일 연락한번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 모르지만, 왠지 훈훈해지네요.
저도 기분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