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홍천군과 인접한 신론마을은 서울에서 승용차로 1시간 30정도 걸린다.
신론리의 농촌체험 성공비결은 계절마다 바뀌는 50여 가지의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덕분이다. 봄에는 산나물 캐기, 씨앗파종, 채소심기 등이, 여름에는 물고기잡기, 참외 따기, 수박 손으로 격파해 나눠 먹기 등이 진행되고 가을에는 각종 과일의 수확체험과 벼 베기, 겨울에는 새끼 꼬기, 메주 쑤기, 칡 캐기 등의 체험들이 이어진다. 어른들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도시민들과 어린이들에게는 땀의 소중함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45평과, 20평 규모의 숙박시설에 황토방 두 동을 갖추고 있다. 잔디구장, 야외공연장, 대형 그네, 활터, 정자도 갖췄다. 어린이들의 토속음식 체험에 지장을 줄까봐 과자 파는 가게는 일부러 없앴다. 관광객이 몰리면서 주변에는 폐교를 인수해 2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인성수련원을 비롯, 통나무집, 민박, 황토방, 펜션 등이 생겨나 이웃 도원리까지 1,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됐다.

잔디운동장, 국궁장, 전통그네, 물놀이장, 트랙터달구지, 야외무대

용문산, 용문사, 풀향기나라, 민물고기연구소

45평과, 20평 규모의 숙박시설에 황토방 2동, 200명 수용가능한 인성수련원

자가이용 : 팔당대교(팔당) -> 6번국도 -> 양평 -> 용문터널 -> 용두리 -> 44번국도 -> 다대휴게소 -> 전방 약 300m 지나 '청운향토마을' 이라는 큰 간판을 보고 우측으로 진입하여 4km 들어오면 신론리이다.

신론리체험마을 010-9819-2909, 2910 / 010-544-7440
※ 현지사정에 따라 정보가 변경될 수 있음으로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 갈께요~
좋은정보..........스크랩해갈께요 ^^*
담아갈께요 ^^*
여기 괜찮아요.^^ 얼마전에 유치원에서 체험학습하러 갔다왔는데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좋은 경험 해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