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구 분 |
날 짜 |
시간 |
장 소 |
비 고 |
원서교부 |
2005.09.10(토) - 10.07(금) |
09:00-17:00 |
본교 교무처 전국 지정교부처 |
|
원서접수 |
2005.09.20(화) - 10.07(금) |
09:30-17:00 |
본교 접수처 인터넷접수 우편접수 |
http://www.uway.com http://www.applybank.com 단,인터넷접수는 10월06일(목) 24시까지 |
예비소집 |
2005.10.12(수) |
09:30-10:20
|
제2예술관 3층강당 |
수험표,신분증 지참 |
실기고사 |
2005.10.12(수) |
10:30 |
지정고사장 |
10:20분까지 고사장 입실완료 |
합격자 발표 |
2005.10.21(금) |
11:00 |
본교게시판 |
본교 홈페이지 및 ARS참조 |
추가발표마감일 |
2005.12.21(수)
|
24:00까지 |
본교게시판 |
본교 홈페이지 및 ARS참조 |
합격자등록 |
2005.12.22(목) - 12.23(금)
|
은행업무 시간까지
|
본교 또는 지정은행 |
합격자 발표시 공지 | | |
|
|
|
전공 |
전형방법(총점 100점 만점) |
사진영상
|
심층면접 50% + 학생부 50% |
시각디자인 |
심층면접 100% |
공예디자인 |
학생부 30% + 심층면접 70% |
패션ㆍ뷰티디자인 |
학생부 30% + 심층면접 70% |
만화영상애니메이션 |
학생부 30% + 심층면접 70% |
인테리어디자인 |
학생부 30% + 심층면접 70% |
한국화 |
실기 100% |
서양화 |
실기 100% |
서예 |
학생부 30% + 대회입상실적 70% |
아동미술 |
실기 100% |
한국음악 |
실기 100% |
성악 |
실기 100% |
피아노 |
실기 100% |
관악 |
실기 100% |
실용음악 |
실기 100% |
실용무용 |
실기 100% |
동북아비지니스개발 |
심층면접 50% + 학생부 50% |
뮤지컬 |
실기 100% |
사회체육 |
학생부 30% + 심층면접 70% |
경호비서 |
심층면접 50% + 대회입상실적 50% |
예술복지행정 |
학생부 50% + 심층면접 50% | | |
|
|
|
|
ㆍ타교 수시1학기 모집에 합격한 자는 본교 수시2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자는 합격 또는 ㆍ 입학을 취소함. ㆍ본교 수시2학기 모집에 합격한 자는 입학할 학기가 같은 타대학에 이중등록(본교에서 등록금을 환불 ㆍ 받아 타대학에 등록하는것도 포함)할 수 없고 본교 및 타대학의 정시모집,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 ㆍ 며, 이를 위반한 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 |
|
정원내 모집 |
1.일반전형 - 1)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06년 2월 졸업예정자 - 2)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 3)고등교육법에 의거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 - 4)수학능력시험 응시여부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함(교차지원가능) 2.실기우수자 특별전형 - 1)지원자격 : 고등학교 졸업자격(예정)자로서 우리대학이 인정한 전국규모의 대회 입상자 - 2)대회입상기준일 : 2003.03.01이후 서류제출 마감일 현재까지 본교가 인정하는 전국규모 대회에서 ------------------- 입상한 자 - 3)대회의 인정기준 --- - 전국규모의 언론기관이 주최하는 대회 --- - 대학교가 주최하는 전국규모의 대회 --- - 기타 시ㆍ도 지역에서 주관하는 전국규모의 대회 중 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인정하는 대회 3.만학도 특별전형 - 1)지원자격 : 고등학교 졸업자격(예정)자로서 1976년 이전 출생자 4.추천자 특별전형 - 1)지원자격 : 고등학교 졸업자격(예정)자 - 2)교사(교감, 교장 포함)가 추천한 자 - 3)예능계열 학원장 및 단체장, 기관장이 추천한 자 - 4)인간문화재가 추천한 자 |
|
정원외 모집 |
1.농어촌특별전형 - 1)위 일반전형의 자격을 갖춘 자로써 출신학교장의 농ㆍ어촌특별전형대상자로 추천을 받은 자 - - (입학당시 기준) - 2)농ㆍ어촌지역(지방자치법 제3조에 의한 읍ㆍ면<광역시ㆍ시, 도ㆍ농통합시의 관할구역에 두는 읍ㆍ면 - - 포함>지역 및 도서벽지교육진흥법에 의한 도서ㆍ벽지지역)에 소재한 고등학교에서 입학부터 졸업시 - - 까지 3개학년의 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졸업(예정)한 자로써 고등학교 재학전기간 본인 및 그의 부모 - - (사망, 이혼 또는 본교가 정하는 사유에 해당되는 부모는 제외) 모두가 실제 농ㆍ어촌지역(도서ㆍ 벽지 - - )에서 거주한 자 - 3)농ㆍ어촌지역(읍ㆍ면)에 소재한 초ㆍ중ㆍ고 12년의 전 교육과정을 본인이 실제 - - 농ㆍ어촌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모두 이수한 자(이 경우 부모의 거주지 자격요건은 면제함) - 4)본교가 정하는 사유에 해당할 경우의 부모 적용기준 - - 가.미성년인 학생의 부모 기준 - - - -부모 중 일방이 사망ㆍ실종된 경우 법률상의 사망일 또는 실종일 이후부터는 생존하는 부 또는 모 - - - -부모 모두 사망ㆍ실종된 경우 민법에 정한 법률상의 친권이 있는 자 - - 나.부모의 이혼 - - - -법률상의 친권이 있는 부 또는 모 - - - -친권과 양육권이 경합하는 경우는 양육권(자녀교육권)을 가진자 - - 다.입양자 - - - -입양일 이후부터 친권이 있는 양부모 - - - -친권과 양육권이 경합하는 경우는 양육권(자녀교육권)을 가진 자 - - 라.부모중 일방이 장기여행, 중병, 심신상실, 수감, 실종등으로 사실상 친권행사를 할 수 없는 경우, - - - -금치산, 한정치산 선고를 받은 경우, 친권행사 금지가처분, 친권상실선고등으로 법률상 친권행사를 - -- - 할 수 없는 경우는 민법에서 정한 법률상 친권을 행사할 수 있는 자 - 5)고등학교 재학 중 또는 졸업후 행정구역개편등으로 읍ㆍ면 지역이 동지역으로 변경되는 경우에도 당해 - - 지역을 읍ㆍ면 지역으로 봄 - 6)2개 이상의 학교에서 재학한 경우 해당학교 모두 농ㆍ어촌 지역소재 고등학교이어야 함. - 7)제외자 : 읍ㆍ면 소재 특목고(과학고, 외국어고, 예술고, 체육고, 국제고) 출신자 및 검정고시 출신자 | |
|
|
|
|
전공 |
정원 내 모집인원 |
계 |
정원 외 모집인원 |
일반전형 |
대학독자적기준 특별전형 |
실기우수자 특별전형 |
만학도 특별전형 |
추천자 특별전형 |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
사진영상 |
14 |
15 |
10 |
15 |
200 |
15 |
시각디자인 |
6 |
공예디자인 |
4 |
패션ㆍ뷰티디자인 |
10 |
만화영상애니메이션 |
6 |
인테리어디자인 |
6 |
한국화 |
4 |
서양화 |
8 |
서예 |
4 |
아동미술 |
4 |
한국음악 |
4 |
성악 |
4 |
피아노 |
10 |
관악 |
4 |
실용음악 |
16 |
실용무용 |
6 |
동북아비즈니스개발 |
14 |
뮤지컬 |
4 |
사회체육 |
10 |
경호비서 |
12 |
예술복지행정 |
10 |
합 계 |
160 |
15 |
10 |
15 |
200 |
15 | |
|
|
var farwindow=null; //원본 이미지 보기 function img_view(img) { farwindow= /*/*window.open*/*/('','linksremote','width=10,height=10, top=0, left=0 scrollbars=0,resizable=no,') if (farwindow !=null) { if (far/*/*window.open*/*/er ==null) { far/*/*window.open*/*/er=self; } farwindow.location.href='../lib/bigImage.asp?img='+ img ; } }
|
|
다양화되고 다변화되어가는 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따라 춤은 우리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예술문화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이에 실용무용과에서는 급변하는 혼돈의 시대에 춤을 통하여 인간정서를 순화하고 심신을 발달시킴으로써 건강하고 품격 높은 춤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가지고 개설되었다. 또한 한 장르에 국한된 근시안적인 교육제도의 벗어나 4년동안 재즈댄스, 힙합, 라틴댄스, 탭댄스, 발레, 현대무용, 한국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배우고 미술과 음악같은 인접 예술장르들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의욕적이고 능동적인 전천후 춤꾼들과 안무가를 길려낼 완벽한 시설과 훌륭한 교수진들을 갖추고 있다. | |
|
|
1) 국 시립무용단, 각 방송국 무용단, 뮤지컬 컴퍼니 매해 또는 비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오디션을 통해 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디. 2) 교육자 후진 양성을 위해 학교 및 문화센터등의 교육기관에서 교수 및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3) 안무가 자신의 무용단을 결성하여 활동하거나 대중가수들의 안무를 맡을 수 있다. 4) 학원경영 재즈댄스, 힙합, 라틴댄스학원은 유망한 직종으로 자리잡고 있다. 5) 그외 대학원 진학이나 공연예술과 관련된 기획,조명,연출등 스탭으로서 활동이 가능하며 춤전문기자로도 활동할 수 있다. | | | |
|
|
과 목 |
개 요 |
재즈댄스 1-4 |
재즈댄스의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리릭컬, 모던, 펑키, 스트리트재즈등 다양한 스타일과 바리에이션습득을 통해 신체적 구조의 개발과 창의성을 제공한다. |
힙합 1-4 |
90년대 이후 가장 주목받은 장르인 힙합댄스는 신체의 고난이도 회전과 기술을 익히기위한 기본원리를 인식하게 하여 팝핀, 브레이킨, 락킹, 하우스등 움직임의 다양성을 기른다. |
라틴댄스 1-4 |
라틴계열의 춤과 스윙, 살사, 탱고까지 두루 섭렵하여 라틴댄스 특유의 기법을 고루 익히고 기능학적 및 미학적 차원에서 보다 다양하고 난이도 있는 동작기법을 학습하게 함으로써 동작기술의 숙련을 강화한다. |
발레 1-8 |
모든 춤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발레의 습득을 통해 신체의 조정능력을 기르고 신체운용능력을 터득하게 한다. |
무용의 이해 |
춤의 개념과 본질 그리고 특징과 가치를 이해하고 춤의 이론적, 경험적 근거를 토대로 공간예술, 시간예술, 무대예술등의 기능을 개괄적으로 다룬다. |
뮤지컬의 이해 |
뮤지컬의 구성요소인 노래, 연기, 춤 등을 이해하고 뮤지컬의 구조와 이론적근거를 바탕으로 개괄적인 고찰과 심도있는 연구의 기초를 제공한다. |
전공용어해설 |
각 장르 동작용어의 원형을 분석함으로써 동작의 원류 및 그 특징을 이해하고 교육현장에서 용어의 의미를 통해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기초정보를 제공한다. |
무용연기 1.2 |
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연기의 기본원리와 방법을 습득하고 호흡과 발성을 통해 동작수행의 질적 향상을 추구한다. |
리듬실기 |
타악기를 통한 동작기술 습득으로 신체의 활용과 리듬의 변형 등을 익히고 다양한 악기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현대무용 1.2 |
현대무용의 동작원리를 이해하고 기초적인 현대무용동작의 습득을 통해 시간, 공간, 힘등의 다양한 요소를 응용한 신체구조능력을 강화한다. |
임프로비제이션 1.2 |
상상력을 자극하는 즉흥훈련을 통해 잠재적인 창작능력을 고취시키고 안무의 중요한 과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발달시킨다. |
안무프로젝트 |
안무에 대한 개념이해와 안무방법 및 구성능력을 기르도록하며 무용의 창작에서 필요한 경험의 실제적 진행과정과 무용수의 창조적 잠재력을 개발하는 과정들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
춤과사회 |
다양화, 다변화되어 가는 사회 속에서 춤의 위상과 기능을 이해하고 춤의 역할을 정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
탭댄스 1,2 |
뮤지컬 작품 속에 나타나는 탭 댄스를 통해 다양한 동작들을 익히고 작품을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한국무용 1.2 |
한국무용의 정신과 동작원리를 이해하고 기본적인 신체훈련과 호흡을 통해 다양한 창작활동을 위한 기초를 마련한다. |
현대무용 레파토리1.2 |
현대무용의 기본원리를 알고 기본동작을 정확하게 습득한 후 기본동작을 응용한 창작방법을 익히게하고 또한 창작능력의 발전을 위하여 무대에서 작품으로 실습하고 발표한다. |
컴포지션 1-3 |
각 장르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바리에이션 습득을 바탕으로 안무원리 및 창작작업은 물론 무대경험도 함께 가진다. |
요가 |
요가의 호흡법과 명상법을 통한 수련으로 각 장르의 신체훈련을 배가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
작품감상 |
비디오 자료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춤들을 소개하고 각 장르의 특징과 기술들을 이해함으로써 신체의 창조가치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
호흡과 발성 |
무대에서 정확하고 전달력있는 소리를 내기위한 호흡과 발성법을 익히며, 우리말의 표준발음과 방성법을 연구한다. |
뮤지컬 레파토리1.2 |
브로드웨이의 뮤지컬과 한국창작뮤지컬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째즈댄스와 탭댄스 그리고 뮤지컬의 무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장르의 춤의 기본을 익히고 하나의 뮤지컬테마를 정하여 음악, 무용, 연기 등을 동시에 실습히고 발표한다. |
분장실습 |
색채의 원리, 의상, 색의 조화와 배색 등 무대에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의 습득을 목표로 색채의 이론과 실제적인 무대분장을 할 수 있게 한다. |
재즈댄스 레파토리1-4 |
일정한 형식과 틀에 얽매이지 않고 음악에 맞추어 자유로운 동작으로 춤을 추는 재즈댄스를 재즈리듬에 맞추어 신체 움직임을 개발하고 독특한 테크닉을 숙련하여 무대에서 작품으로 실습하고 발표한다. |
힙합레파토리 1-4 |
일정한 형식과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동작으로 춤을 추는 힙합댄스의 리듬감과 힘합의 여러 장르를 익히고 기본적인 신체 움직임을 바탕으로 무대에서 작품으로 실습하고 발표한다. |
댄스스포츠 레파토리1.2 |
21세기의 레져 스포츠경기로 부각된 댄스스포츠는 볼륨댄스의 새로운 명칭으로서 정중한 예절과 사교성을 추구하는 댄스스포츠의 기본적인 움직임을 바탕으로 한 작품을 무대에서 실습하고 발표한다. |
무용음악 |
무용의 예술적인 측면을 강조하여 무대를 중심으로 한 예술적 표현에 바탕을 두고, 나아가서는 무용창작에서의 음악의 역활과 무용음악의 선택법 등을 알게한다. |
무용과 의상 |
종합예술로서 무용이 표현하고자하는 주제와 성격의 극적해석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의상의 실제적인 의상디자인 방법과 제작방법을 실습을 통해 학습한다. |
살사댄스1.2 |
건전한 놀이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살사댄스를 통해서 라틴댄스의 기본적인 리듬을 익히고 기본스텝과 응용동작을 익힌다. |
20C무용사 |
무용의 역사와 발전사를 바탕으로 무용발달의 역사적 배경을 폭넓게 연구하고 2차세계대전이후 변모해온 예술과 철학, 무용의 변천과정을 분류, 분석, 역사적으로 고찰하여 21세기 무용의 위치와 미래상을 제시한다. |
무용기능학 |
무용동작의 해부학적인 분석과 무용상해를 예방하기위한 인체의 골격, 근육의 상호작용과 구조를 파악하는데 중점을 둔다. | |
|
|
| | | |
| | |
");
}
else {
document.writeln(" ");
}
//-->
새로고침
|
function popupMyAvatar() {
mname = "rupica%C7%F6%B9%CC";
rurl = "http://cafe101.daum.net/reload.html";
url = "http://mall.avatar.daum.net/cgi-bin/MyAvatar?TYPE=POPUP&MNAME="+mname+"&URL="+rurl;
/*window.open*/(url, '', 'toolbar=0,status=0,width=610,height=402,scrollbars=1');
}
//친구 앨범
function popupAlbum() {
mname = "rupica%C7%F6%B9%CC";
rurl = "http://cafe101.daum.net/reload.html";
url = "http://mall.avatar.daum.net/cgi-bin/ViewFriendAlbum?TYPE=POPUP&EUSERID=lpsSX_ikBMA0&MNAME="+mname+"&URL="+rurl;
/*window.open*/(url, '', 'toolbar=0,status=0,width=610,height=402,scrollbars=1');
}
//찜목록
function popupZim() {
url = "http://mall.avatar.daum.net/cgi-bin/ViewFriendWishList?TYPE=POPUP&EUSERID=lpsSX_ikBMA0&MNAME=rupica%C7%F6%B9%CC&URL=http://cafe101.daum.net/reload.html"
/*window.open*/(url, '', 'toolbar=0,status=0,width=610,height=402,scrollbars=1');
}
var onImage, offImage;
var imgSrc;
onImage = new Array();
offImage = new Array();
function MouseOver(index,item) {
imgSrc = eval("document.OnOff" + index);
imgSrc.src = onImage[index].src;
item.style.color = "#000000";
}
function MouseOut(index,item) {
imgSrc = eval("document.OnOff" + index);
imgSrc.src = offImage[index].src;
item.style.color = "#797979";
}
onImage[1] = new Image();
onImage[1].src="http://cafeimg.hanmail.net/hanmail/cf_img/bbs_album1.gif";
onImage[2] = new Image();
onImage[2].src="http://cafeimg.hanmail.net/hanmail/cf_img/bbs_buy1.gif";
onImage[3] = new Image();
onImage[3].src="http://avatarimage.hanmail.net/AvatarImg/avatar_event/springsale_2420.gif";
onImage[4] = new Image();
onImage[4].src="http://cafeimg.hanmail.net/cf_img/bbs_avatar1.gif";
offImage[1] = new Image();
offImage[1].src="http://cafeimg.hanmail.net/hanmail/cf_img/bbs_album.gif";
offImage[2] = new Image();
offImage[2].src="http://cafeimg.hanmail.net/hanmail/cf_img/bbs_buy.gif";
offImage[3] = new Image();
offImage[3].src="http://avatarimage.hanmail.net/AvatarImg/avatar_event/springsale_2420.gif";
offImage[4] = new Image();
offImage[4].src="http://cafeimg.hanmail.net/cf_img/bbs_avatar.gif";
아바타 꾸미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