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서석면 수하리에 위치한 눌언동 강변유원지는 강폭은 좁지만 수심이 꽤 깊은 강변유원지이다. 유원지 중간, 논농사에 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막아놓은 보를 중심으로 상류 쪽은 특히 수심이 깊다. 보의 아래쪽은 전형적인 시골의 작은 개울처럼 폭이 좁고, 유속이 빠르며, 간간히 모래사장도 눈에 띈다.
강변에는 희귀한 풀과 잡목들이 자라나고 있는데, 이는 한우의 여물로 쓰인다. 족대(반도)를 이용한 고기잡이도 할 수 있고, 어항을 이용하여 향토 어종인 쉬리, 꺽지, 퉁가리, 피라미 등을 잡을 수 있다. 상류쪽에서는 대낚시와 릴낚시를 통해 메기, 꺽지, 모래무지, 빠가사리 등의 어종들이 주로 잡히며, 수심이 깊은 쪽엔 알이 굵은 다슬기도 많이 살고 있다.
눌언동 계곡의 절벽 아래쪽 수심은 약7~8m로 매우 깊어 민물 스쿠버 다이빙 코스로 활용되고 있다. 스쿠버 전문잡지에 소개될 정도의 명소로, 안전면에서도 믿을만 하다. 이곳 눌언동 계곡은 수영장에서 다이빙 교육을 막 끝낸 초보 다이버들이 실습을 하기에도 적격인 장소이다. 또한, 강변 바로 옆에 도로가 있어 야영이나 캠핑을 하기에도 적당하다. 근처에 있는 용두안 계곡도 둘러보면서, 캠핑을 하며 낚시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다.
하류 쪽으로 내려가면 작은 다리가 하나 보이는데, 다리를 건너자마자 오른쪽으로 야영을 할 수 있는 솔밭과 생필품을 살 수 있는 매점이 하나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