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_한샘인테리어의 월플렉스 월넛. 수납장 타입의 월투월 맞춤형 붙박이장으로 하이글로시 도어는 미부착이 가능하다. AV모듈, 서랍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어를 닫으면 물건들이 깔끔하게 숨겨져 아트월 역할을 한다. 전시장 세트 (폭)3200×(높이)2219mm, 207만1000원.
2 _한샘인테리어의 월플렉스 노체. 오픈형 책장과 PC용 책상, 인출식 CD꽂이와 서랍 등으로 구성된 책장 타입. 코디 도어를 달아 깔끔하고 세련된 북 카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전시장 세트 (폭)3200×(높이)2219mm, 154만9000원.
3 _리바트의 드레스 룸 붙박이장. 용도와 개성에 따라서 공간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천 바스켓, 철망 바스켓, 바지걸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수납 시스템을 배치할 수 있다. 일반 붙박이장에서는 할 수 없던 ‘ㄱ’자, ‘ㄴ’자, ‘ㄷ’자 등 다양한 형태로 꾸밀 수 있다. 1자당 18만원대 이상.
4 _LG Z:IN의 젠 플라워 와이드 슬라이딩 붙박이장. 섬유예술가 김선미 작가의 작품을 도입, 벽면 전체가 한 폭의 작품처럼 보이도록 만들었다. 특수 유리 소재로 되어 있어 고급스럽고 관리도 용이하다. 전시장 세트 12½자 750만원.
★ Tip. 붙박이장 고를 때 체크해야 할 것
1 _실내 인테리어 고려_ 붙박이장만으로도 방은 물론 집 전체 이미지가 결정되므로, 전체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컬러 선택은 필수다.
2 _도어 교체 가능 여부_ 붙박이장은 한 번 설치하면 족히 10여 년을 사용하게 되므로, 경제성과 재생 가능성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도어 형태와 종류에 따라 붙박이장 디자인도 크게 달라지므로, 도어를 교체할 수 있는지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다. 붙박이장 색이 싫증났을 때 다른 색상으로 바꿀 수 있는지 등도 미리 알아둘 것.
3 _장 깊이 확인_ 일반적인 붙박이장 깊이(벽과 도어의 거리)는 약 60cm. 하지만 최근엔 폭이 66cm인 제품도 선보여 두터운 침구류 수납이 용이해졌다. 가족 수가 많아 침구가 많거나 정리 수납해야 할 소품이 많다면 폭이 깊은 붙박이장을 선택한다.
4 _내부 구조 변경 가능 여부_ 가족 수나 연령에 따라 붙박이장 기능도 달라지는 법. 살다 보면 붙박이장의 내부 구조를 변경해야 할 시기가 온다. 이때를 대비해 내부 구조를 어느 정도 변형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둘 것. 아니면 구입 당시 다양한 모듈을 이용해 여러 가지 설계가 가능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