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 가족 여행 - 19일 제주 식도락 쇠소깍 <리치망고> 편
리치망고 쇠소깍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쇠소깍로 164
- 동생이 강추한 꼭 들러야 할 여행지. 지금은 종영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팬이었던 녀석이 드라마 배우와 관련 있는 핫플레이스라며 적극적으로 밀어붙임.
잠수함 타고 수심 40m, 그러니까 보통 건물의 한 13~14층 높이까지 내려갔다 올라온 뒤,
제주도 특산 고기 국수로 점심을 먹었더랬다.
- 음, 솔직히 맛은 내 입맛과 맞지 않았다. 그냥 고기 육수에 면 말고 고명으로 수육 고기 얹은 먹거리?
하지만 이 리치망고 쇠소깍점의 망고 스무디는
정말이지 인생 스무디였다.
정식 명칭은 '오리지널 망고 스무디'였던 걸로 기억한다.
보통 스무디(smoothie)는 신선한 과일 등을 얼려서 갈아 만든 음료이다. 당연히 단맛을 낸다. 과일 외에도 부순 얼음, 얼린 과일, 프로즌 요구르트 등을 넣기도 한단다.
- 밀크셰이크와 비슷한데, 밀크셰이크와는 달리 보통 아이스크림이 들어가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우유는 들어간단다.
출처: 위키백과
리치망고 쇠소깍점의 오리지널 망고 스무디는 정말 망고가 진했다.
누가 봐도, 아니 시각장애인인 내가 후각으로 시각화했을 때 화사하고 밝은 노란색을 느꼈을 정도로 그야말로 망고망고했다.
- 덧붙이자면 양도 엄청나게 푸짐하다. 스무디 한 잔으로 배 채워도 된다. tt
망고 음료 위에 크림이 풍성하고, 망고 과육을 얼려 만든 아이스바가 푹 꽂혀 있다.
먹을 때는 크림에 아이스바를 찍어 먹는다고 해야 하나, 여하튼 그렇게 먹다가 한번씩 빨대로 음료를 마시는 게 왕도라고 한다.
- 동생아, 너 오랜만에 한 건 제대로 한 것 같다. 인정? 인정!
* 여행 TIP
1. 리치망고 매장은 좀 작은 규모라서 테이크아웃을 추천한다. 물론 사람 별로 없다면 안에 들어가서 먹으며 쉬다 가도 무방하다.
- 노란 지붕이 딱 봐도 망고 음료 파는 가게라는 걸 어필한다. 가게 찾을 때 참고!
2. 애플망고 스무디도 있었는데, 애플망고 과일 자체가 좀 새콤달콤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좀 갈릴 것 같다.
- 달달한 망고를 즐기고 싶다면 오리지널 망고 스무디 추천한다.
다음 관광지 후기로 이어짐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