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직 은혜로 자녀 삼아 주시고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의 삶을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는 주님을 찬양하며 이 시간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오늘, 이 예배의 자리에 성령님의 임재가 충만하게 임하시고,
우리 모든 성도님들이 하나님을 온전히 경외하며 찬양하는 귀한 시간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감사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는 연약하여 주님의 도우심 없이는 한 걸음도 나아갈 수 없는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한 주간도 세상에서 매순간 주님의 도움의 손길로 지켜 돌보아 주심을 감사합니다.
뜨거운 폭염에서도 건강 지켜주시고, 위험으로부터 지켜 돌보아 주심에 감사합니다.
우리의 회개와 참회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 아버지!
세상을 살아가면서 우리의 욕심과 자만으로 인하여 죄를 범하고 살았음을 회개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부족하고 자격이 없는 저희의 죄악을 용서하사, 깨끗하게 하시옵소서.
그리고 우리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물질이 우선인 시대에 살지만,
우리 주인이신 하나님이 우선이고 중심인, 구별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주님의 보혈로, 알게 모르게 지은 죄를 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간구와 기도를 들어 응답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나라가 평화롭고, 정의와 공의가 풍성한 나라가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몸 된 우리교회가 신령한 은혜가 넘치는 교회가 되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대 구원의 방주로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곳이 되도록 성령충만 하게 하옵소서.
갈 길을 몰라 방황하는 영혼들에게, 진리의 빛으로 안내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 모든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에 귀 기울여 주시고 육신이 병든 성도에게는 치유를,
마음이 상한 우리 성도님들에게는, 주님의 위로와 회복의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리 성도님들이 경제 사정으로 인해 고통 받지 않도록 생업을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불볕더위에도, 보호와 인도 속에서 잘 보낼 수 있게 하시고,
무더위에 속에서도 지치지 않는 믿음과 열정, 건강한 몸과 마음을 허락해 주시옵소서.
오늘 이 예배시간을 위하여 준비된 찬양대의 찬양을 하나님 홀로 기뻐 받아 주시고,
귀한 찬양이 하늘에는 영광이요. 우리 모두에게는 큰 기쁨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통해 창조하시고, 역사하시고,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예배시간, 담임목사님을 통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성령의 단비를 내려 주사,
모든 성도님들이 영적으로 성장하게 하시고, 은혜가 충만하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보이는 곳,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 봉사하는 일꾼들을 축복해 주시옵소서.
이 예배의 시종을 주장하여 주셔서, 이 예배당에 하나님의 영이 운행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예배가 하나님께 올려지기를 바라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