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춘기 악마들 - 십대 자녀 교육 지침서
케빈 리먼 (지은이),김세영 (옮긴이)문학수첩 리틀북2014-07-28원제 : Have a New Teenager by Friday (2011년)
사춘기 악마들
미리보기
정가
13,800원
판매가
12,420원 (10%, 1,380원 할인)
마일리지
690원(5%) + 멤버십(3~1%)
+ 5만원이상 구매시 2,000원
세액절감액
560원 (도서구입비 소득공제 대상 및 조건 충족 시)
배송료
무료
닫기
Sales Point : 100
10.0
100자평(0)리뷰(4)
이 책 어때요?
카드/간편결제 할인
무이자 할부
품절 출판사/제작사 유통이 중단되어 구할 수 없습니다.
품절센터 의뢰
보관함 +
- 품절 확인일 : 2019-05-22
새상품 eBook 중고상품 (15)
판매알림 신청 출간알림 신청 4,500원
중고모두보기
중고로 팔기
기본정보
반양장본
392쪽
152*223mm (A5신)
575g
ISBN : 9788959761616
주제 분류
신간알림 신청
국내도서 > 좋은부모 > 청소년 자녀 > 청소년 자녀 인성/감성
이벤트
<입시설계 초등부터 시작하라> 2021~2033 대학 입시 로드맵
이 시간, 알라딘 굿즈 총집합!
책소개
수많은 라디오와 방송에서 가족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의 유명 가족심리상담가 케빈 리먼 박사는 10대 자녀를 둔, 미치기 일보직전인 부모들에게 확언한다. “당신이 부모로서 갖고 있는 카드를 제대로 사용하라. 5일 안에 10대 자녀의 태도, 행동, 성격이 변화하는 걸 똑똑히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이 이 책을 펼치기만 한다면 10대 자녀의 사춘기를 생산적으로 풍요롭게 보낼 수 있다. 장담한다.”
무려 ‘다섯’ 자녀와 10대를 겪어낸 저자가 수없이 많은 가족들의 고민 상담을 통해 터득한 핵심 비법들을 집대성한 양육서다. 10대 자녀와 끝없는 싸움에 시달려온 부모들에게 ‘5일만 바짝 신경 쓰면 당신의 아이도 엄친아로 바뀐다’는 호언장담은 지난 35년간 부모와 10대 모두의 마음을 어루만져 최고의 가족관계를 재탄생시켜온 전문가가 실제적인 통계를 바탕으로 내린 마법과도 같은 결론이다.
이 책에는 바로 우리집 이야기라는 생각에 미소를 머금다가 ‘그래, 이거야!’ 무릎을 치는, 당장 실천 가능한 노하우들이 가득하다. 월요일부터 실천을 시작한다면, 토요일 저녁에는 아이와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며 설거지를 하고 있는, 꿈에도 그리던 단란한 가족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다름 아닌 바로 당신의 집에서!
목차
프롤로그 당신의 10대 자녀는 점점 더 이상해질 것이다
월요일~금요일까지 ▶ 악마의 사춘기 탈출 5일 변화 프로그램
1일차: 월요일 | “안 그러던 앤데… 너 대체 왜 이러니?”
― 아이의 현재 상태와 부모의 양육 태도를 진단하라
2일차: 화요일 | ‘내가 뭔 상관!’ 세대와 대화하기
― 짜증과 싸움의 회오리바람에 절대 휘둘리지 마라
3일차: 수요일 | 10대에게는 속해 있을 곳이 필요하다
― 아이와 한 팀이 돼라
4일차: 목요일 | “너, 평생 외출 금지야!”
― 모두가 존중할 수 있는 건강한 한계를 설정하라
5일차: 금요일 | 자녀는 최고의 투자처?
― 아이들이 각자 원하는 길을 가도록 지혜롭게 돕자
리먼 박사님께 SOS!
SNS·
거식증·
거짓말·
고집·
끝없는 잠·더보기
추천글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동아일보
- 동아일보 2014년 8월 2일자 '책의 향기/한 줄 생각'
한겨레 신문
- 한겨레 신문 2014년 8월 4일자 출판 잠깐독서
저자 및 역자소개
케빈 리먼 (Dr. Kevin Leman) (지은이)
저자파일
최고의 작품 투표
신간알림 신청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심리학자이며 위트와 상식이 풍부한 심리학 강연으로 세계의 청중을 매료시켰다. 모닝쇼, 오프라 윈프리 쇼 등 수많은 라디오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수천 통의 전화로 시청자들을 상담했으며 굿모닝 아메리카에서 가족심리학 자문으로 활약해 왔다.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인 그는 베스트셀러이자 수상작인『자녀교육 심리학에게 길을 묻다』,『부부 심리학에게 길을 묻다』,『첫째아이 심리백과』,『사춘기 악마들』,『엄마가 차이를 만든다』등 40여 종의 저서를 출간했다.
최근작 : <나는 왜 나인가?>,<엄마가 차이를 만든다>,<사춘기 악마들> … 총 245종 (모두보기)
김세영 (옮긴이)
저자파일
최고의 작품 투표
신간알림 신청
숙명여자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불안한 내 아이 심리처방전』, 『아이가 나를 미치게 할 때』, 『부모 지능』, 『독특해도 괜찮아』, 『아이의 대역습』, 『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육아』, 『엄마가 모르는 아이의 발달 단계』, 『18분: 인생을 바꾸는 시간』, 『애착의 기술』, 『마틴 셀리그만의 낙관적인 아이』, 『두뇌육아』, 『육아 매뉴얼』, 『인생에서 단 한 번』, 『멋지게 거절하고 단호하게 행복해져라』, 『Future Me 미... 더보기
최근작 : … 총 19종 (모두보기)
출판사 소개
문학수첩 리틀북
도서 모두보기
신간알림 신청
출판사 제공
책소개
뉴욕타임스, 아마존 베스트셀러!
세계적인 가족 심리 전문가가 제안하는 10대 양육서
10살이 되면 시작된다는 조기사춘기부터 늦사춘기까지, 나날이 외계 악마로 변해가는 내 아이가 초4병, 중2병을 낳는 어마무시한 사춘기를 관통하는 중이라면, 부모는 하루에도 몇 번씩 부루퉁한 얼굴과 반항적인 눈빛, 쾅 소리를 내며 닫힌 방문 앞에서 끓어오르는 화를 삼켜야 한다. ‘대체 왜 저래? 이유가 뭐야?’ 수없이 되새기지만 10대들과의 매일은 이해할 수도 없고, 누구도 명확하게 설명해내지 못하는 변화무쌍한 전쟁이다.
유수의 베스트셀러 양육서와 심리서를 출간한 저자이자, 수많은 라디오와 방송에서 가족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의 유명 가족심리상담가 케빈 리먼 박사는 10대 자녀를 둔, 미치기 일보직전인 부모들에게 확언한다.
“당신이 부모로서 갖고 있는 카드를 제대로 사용하라. 5일 안에 10대 자녀의 태도, 행동, 성격이 변화하는 걸 똑똑히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이 이 책을 펼치기만 한다면 10대 자녀의 사춘기를 생산적으로 풍요롭게 보낼 수 있다. 장담한다.”
《사춘기 악마들-부모를 미치게 하는 사춘기 자녀 5일 변화 프로젝트》는 무려 ‘다섯’ 자녀와 10대를 겪어낸 저자가 수없이 많은 가족들의 고민 상담을 통해 터득한 핵심 비법들을 집대성한 양육서다. 10대 자녀와 끝없는 싸움에 시달려온 부모들에게 ‘5일만 바짝 신경 쓰면 당신의 아이도 엄친아로 바뀐다’는 호언장담은 지난 35년간 부모와 10대 모두의 마음을 어루만져 최고의 가족관계를 재탄생시켜온 전문가가 실제적인 통계를 바탕으로 내린 마법과도 같은 결론이다.
이 책에는 바로 우리집 이야기라는 생각에 미소를 머금다가 ‘그래, 이거야!’ 무릎을 치는, 당장 실천 가능한 노하우들이 가득하다. 월요일부터 실천을 시작한다면, 토요일 저녁에는 아이와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며 설거지를 하고 있는, 꿈에도 그리던 단란한 가족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다름 아닌 바로 당신의 집에서!
대화부터 양육까지, 케빈 리먼 박사가 제안하는 공감 백배 노하우
“아이 말에 귀를 기울여라. 부모에게 신뢰받는 아이는
또래에게 인정받기 위해 목숨 걸지 않는다.”
《사춘기 악마들》은 10대 자녀 진단법으로 시작된다.
√ 방이 쓰레기장이다. 그것도 상태가 양호할 때.
√ 옷을 세 번은 갈아입어야 외출준비가 끝난다.
√ 눈알 굴리기, 눈 흘기기 대회가 있다면 여지없이 일등감이다.
√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말 받아치기다.
√ 이어폰을 귀에 접착제로 붙여놓은 것 같다.
√ TV를 보며 노래를 듣고 숙제까지 하면서 현란한 손가락으로 문자를 주고받는다.
√ 가끔씩 부모를 세상에서 가장 멍청한 존재로 생각하는 것 같다.
10대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어느 한 문항에서도 X표를 할 수 없을 이 문항들에 이어 저자는 5일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월요일(1일차) : 아이의 현재 상태와 본인의 양육 태도 명확히 진단하기
화요일(2일차) : 아이가 짜증과 싸움의 회오리바람을 몰고 오더라도 절대 휘둘리지 않기
수요일(3일차) : 아이와 한 팀 되기
목요일(4일차) : 모두가 존중할 수 있는 건강한 한계 설정하기
금요일(5일차) : 각자 원하는 길을 가도록 지혜롭게 돕기
“바라는 대로 아이를 대접하라” “형제가 다툰다면 좁은 공간에 형제들을 집어넣은 후(좁은 공간일수록 좋다), 20분의 시간을 줘라” “사춘기 아이와 대화하려면 먼저 아이 말에 귀를 기울이고, 생각한 다음, 세 번 심호흡한 뒤 말하라”와 같은 실제적인 조언들에 이어, 조개처럼 닫힌 아이의 입을 열게 하거나 아이가 몰고오는 짜증과 시비의 회오리바람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사춘기 아이들이 이성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남자아이, 여자아이의 경우가 다르다), 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참고해야 할 7가지 규칙, 타인을 배려하는 아이로 키울 수 있는 9가지 방법 등 이 책에는 “넌 평생 외출금지야!” 같은 지키지도 못할 말을 남발하며 끝없는 싸움에 시달려온 부모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비법들이 가득하다.
뿐만 아니다. 책 후반부에는 “리먼 박사님, SOS!” 코너를 실어 부모들이 가장 힘들어하고 또 궁금해하는 상담 주제 BEST 75를 선정, 가나다 순으로 배열함으로써 ‘악마의 사춘기’를 탈출할 수 있는 핵심 노하우들을 콕콕 짚어준다.
청소년과 부모, 자녀를 위한 심리학자로 평생을 헌신해 온 저자의 혜안이 담긴 애정 어린 조언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희망의 문턱에서 미소짓는 당신을 만나게 될 것이다.
쇼크와도 같은 사춘기를 맞이한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눈맞춤하는 책
“아이의 친구가 아닌, 부모가 돼라”
《사춘기 악마들》의 기타 양육서들과 차별화되는 강점은 부모의 입장과 10대 아이의 입장 모두를 반영한 눈높이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제안한다는 데 있다. 35년간의 심리상담 노하우를 반영하는 저자의 이야기는, ‘아이들의 행동을 이해하라’에도, ‘아이를 훈육하라’에도 치우치지 않고, 날마다 한걸음씩 어른이 되어가는 과도기의 청소년과 함께할 수 있는 진정한 양육을 제안한다.
저자가 모든 과정에서 견지하는 원칙은 ‘아이의 친구가 아닌, 부모가 돼라’는 것이다. 지금 사춘기를 맞은 자녀에게 필요한 것은 멘토(역할모델)가 되어주고, 방향성을 제안해주는 진짜 부모다운 부모다. 단언컨대, 아이 같은 말투와 옷차림을 고수하며 아이돌 콘서트에서 소리를 질러대는 엄마를 원하는 아이는 없다.
스페인에는 “10대 자녀를 길러보지 않은 사람과 인생을 논하지 말라”는 격언이 있다. 10대 자녀를 키우는 일은 전 세계 만국공통, 모든 부모들의 숙제와도 같은 일이다. 그러나 10대 자녀와 부모가 필연적으로 관통해내야 하는 사춘기는 부모와 아이의 평생 관계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간이다. 이 시기를 그냥 흘려보낼 것인지, 풍요로운 관계 마련의 기틀을 다지는 시간으로 활용할 것인지는 부모인 당신에게 달렸다. 책장을 펼치고 실천하라. 저자의 말대로, “실천하기만 한다면 놀라운 변화를 직접 경험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어른이며 부모다. 그 길이 때로는 힘들고 어려울지라도 그 선택은 바로 당신이 한 것이다.” - 케빈 리먼
케빈 리먼이 제안하는 10대 행동지침(10대 자녀의 행동변화 카운트다운)
(냉장고 앞에 붙여두고 날마다 명심할 것!)
10. 최선을 생각하고, 최선을 기대하고, 최선을 말하라.
9. 평등한 관계를 맺되 역할의 차이를 인정하라.
8. 공은 늘 있어야 할 곳에 있게 하라.
7. 집, 공부, 그 밖의 다른 것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하라.
6. 사랑을 담아 진실을 말하라.
5. 파트너로서 충실하되 권리를 침해하지 마라.
4. 현실을 통해 배우게 하라.
3. 격려를 아끼지 마라.
2. 아이와의 관계와 아이의 마음에 초점을 맞춰라.
1.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것을 명심하라.
■ 아마존 리뷰
★★★★★ 이 책을 다 읽자마자 조언들을 실천에 옮기기 시작했다! 놀라운 변화를 실감하고 있음은 물론이다! - jenifer garno
★★★★★ 부모로서 무엇을 해야 할지를 정확히 알려주는 조언서다. - wendywags
★★★★★ 케빈 리먼은 아이들이 각각의 상황에서 어떻게 말하고 행동하는지 모두 꿰뚫고 있다. 고함과 눈물 없이 지나가는 날이 없던 우리 집의 오후가 완전히 달라졌다! - 1mama3gr8kids
★★★★★ 별 다섯 개 이상을 주고 싶은 책이다. 책 후반부에 실린 고민상담 BEST 75에서 특히 많은 도움을 받았다. - Tootles
★★★★★ 이 책 덕분에 10대를 맞은 아이들을 다른 시각과 방향에서 대할 수 있게 되었다. 아무리 바쁜 부모라 해도 얼마든지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들 덕분에 기적과 같은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 책에 정말 감사한다! - Bunwarmer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