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고 푸른 봄 바다를 만나러 동해로 떠납니다. 묵호항 등대마을과 정동진 바다부채길, 바다와 맞닿은 정동진역은 가슴까지 푸른 기운으로 채워줄 것입니다.
묵호항 등대마을과 정동진 바다부채길 봄바다 여행은 출발이 확정되었습니다. 신청하신 분들은 여행비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묵호항에 기대어 살던 사람들의 흔적을 벽화로 그린 아기자기한 골목길과 언덕 위에 우뚝 선 하얀 묵호등대는 바다와 함께 포근하고 아늑합니다. 삼척 태백의 석탄을 실어 나르고, 명태 오징어 덕장이 한창이던 잘 나가던 묵호항의 흔적은 벽화 속 그림들뿐이지만 변함없이 마을의 배경이 되어주는 하얀 등대와 파란 바다가 정다운 곳입니다. 골목길을 걸으며 어촌마을의 흔적도 만나보고 벤치에 앉아 하염없이 바다도 내려다보고, 언덕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쉬어가는 여유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오후에는 심곡항부터 정동진까지 바다를 바로 옆에 끼고 걷는 3km 남짓한 바다부채길을 걷습니다. 바다부채길은 동해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해안단구로 약 2300만 전의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군사보호지역으로 통제되다가 최근에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탐방로를 조성했으며, 걷는 내내 바로 옆에서 들려오는 우렁찬 파도소리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가 가슴까지 시원하게 하는 곳입니다.
여행의 마지막은 드라마 <모래시계>로 유명한 정동진역과 정동진 해변에서 마무리합니다. 정동진역은 전국에서 바다가 가장 가까운 기차역으로, 기차에서 내리면 한 눈에 푸른 바다가 펼쳐집니다.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 동쪽에 위치한다고 이름 붙여진 정동진에 위치한 작은 기차역에서 끝없이 펼쳐지는 하얀 모래와 푸른 바다를 가슴에 담으며 동해여행의 추억을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여행은 묵호항에서 각자 취향대로 자유롭게 여행을 즐기시도록 점심을 자유식으로 진행합니다. 묵호항에는 종류별로 식당이 많아 골라 드시기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맛집 검색도 해보시고 제가 아는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하는 분은 수산물쇼핑도 가능하고, 언덕 위 등대마을에서 바다가 보이는 찻집에 앉아 여유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호젓한 어촌마을의 정취와 푸른 바다를 따라 걸으며 바다기운을 가슴에 담아보는 이번 묵호항과 정동진 바다부채길 여행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정>
07:10 양재역 출발
07:30 죽전 경유
11:00-12:30 묵호등대와 논골담길
12:30-13:30 중식(자유식)과 수산물쇼핑
14:00-15:30 정동심곡 바다부채길(3km)
16:00-17:00 정동진역과 모래시계공원
17:00-20:30 서울로 이동
여행에 참여하실 분들은 덧글이나 문자, 전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행비 입금은 출발확정 공지 이후에 하시면 됩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이름과 연락처를 제게 알려주세요.
<여행 안내>
• 출발일시 : 2019년 3월 30일(토) 아침 7시 10분
• 출발장소 : 양재역 1번 출구 수협 앞 출발/ 죽전 경유
• 여행지 : 동해 묵호등대와 논골담길과 자유식 → 바다부채길 트레킹(3km) → 정동진역과 모래시계공원
• 참가비 : 45,000원 (왕복버스비, 바다부채길 입장료, 기획안내비 포함)
• 계좌번호 : 국민은행 820-24-0163-372 정지인
• 준비물 : 운동화(편한신발), 모자, 생수와 간식
문의는 지인여행 카페나 쪽지, 전화(정지인 010-4240-4428), 메일(mailto:beautifulbeing@hanmail.net) 주시기 바랍니다.
♡ 지인여행의 환불규정을 알려드립니다.
당일여행의 경우, 출발 3일 전에는 100% 전액을 환불하며, 출발 2일전(48시간) 70% 환불, 출발 하루 전에는 50% 환불, 출발당일은 환불이 안 됩니다. 여행성원이 25명이 안될 때는 여행을 취소되며 전액 환불합니다. 여행확정은 늦어도 여행 5일전까지 인원을 취합하고, 여행 4일전에는 공지합니다.
첫댓글 봄 바다 기대 됩니다.
달이별이와 유상희 신청합니다~^^
달이별이님 환영합니다. 지인여행에 잘 찾아오셨네요~^^
송*숙님, 하늘님(2명) 신청
이*숙님(3명) 신청
김*지님 부부 신청
조*경님(2명) 신청, 강*순님(2명) 신청~
박*영님 부부 신청
초록별님 서핑 포즈가 국가대표급 이십니다~ 멋져요~
신청합니다^^
어서 오세요^^ 앵초님~~
3명 신청합니다~~^^
여름공주님 반가워요. 3명 신청접수합니다.
최승아 2명 신청합니다
들국화님 반가워요 2명 접수합니다.
민우랑 저 둘이 신청합니다.
방가방가~ 오랜만에 민우도 보고 바다도 보고~^^
김*희님, 진*화님, 정*숙님, 정*윤님 신청받았습니다.
계*희님(3명) 신청~
이*주님 신청~
3/30 묵호항 등대마을과 정동진 바다부채길 여행은 출발이 확정되었습니다. 신청하신 분들은 여행비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속 더 참여를 바랍니다.^^
한*규님(4명), 김*실님(2명) 신청~
1명 신청합니다.
이제부터 신청하시는 분은 대기자로 받습니다. 자리가 나면 가실수 있도록 연락드리겠습니다.
김*진(2명) 대기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