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Microsoft Windows 10 운영체제내의 보안사항들이 업데이트(변경) 된 것으로 기인한 상황으로 생각이 되는데,
처음에 메인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이 방화벽 액세스 허용 여부를 묻는 메세지 창이 뜨면,
방확벽을 허용하는 것은 메인컴퓨터의 운영체제의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는 사안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 일단 '액세스 허용' 아닌 '취소' 를 눌러주시구요
이것을 '취소'를 누르신 다음부터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실행(메인컴퓨터로의 접속)이 안 되신다면,
위에서 설명드린 방화벽 액세스 허용이 '푸른약국 약력관리 소프트웨어' 에 대한 것이었구나 간주하실 수 있고,
다음날 또는 이후에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실행 시도를 하시다보면, 메인컴퓨터에서 아마도 아래의 방화벽 액세스 허용 메세지 창이 다시 뜨게 되면 필요한 부분에 체크하신 다음에 '액세스 허용'을 눌러주시면 아마도 정상 작동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저희 약국은 메인컴퓨터는 ethernet 케이블로 직접 연결되서 personal network 로 분류되어 있고, 이 인터넷 케이블에서 뻗어져나온 인터넷회선으로 wifi 공유기가 있고, 조제실 컴퓨터는 이 약국 wifi 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공유 network 로서? 분류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아직 문제의 원인,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아마도 윈도우10 의 보안이 강화된 것이 원인으로 추정되고, 조제실의 컴퓨터를 계속 고정시켜놓고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괜찮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저희 약국의 조제실의 컴퓨터는 제가 소프트웨어 개발을 할때 사용하는 컴퓨터를 들고다니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인, 해결방법을 찾게 되는대로 다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위의 윈도우10 방화벽 화면은 점심시간에 메인컴퓨터를 꺼두었다켠 다음 알리미팜도 껐다켠 경우에 즉시 발생하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했고, 아마도 알리미팜 업체에서 원격지원을 위한 코드가 윈도우10 운영체제에 방화벽 권한 관련 요청을 보내기 때문으로 추정되어집니다.
일단 저희 약국 조제실에서는 그 이후로는 푸른약국이 잘 작동하는데,
더 지켜보고 원인, 해결책을 파악하는 대로 다시 공지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