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가 13만킬로가 된 i40
요즘 출력이 좀 떨어지는것 같다고 해서
커먼레일 엔진의 기본적인 정비라 할 수 있는
흡기클리닝부터 하기로 합니다..
사실 그전부터 말했거던요...^^
매니폴드 입구를 보면
슬러지가 얼마 없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안쪽에 저그들끼리 모여 있답니다..
참고로 바같에서 보이는 이 정도만 되도
굳이 탈착하지 않고 약품으로 만 해도 되는데
내막은 그렇지 않기에 탈착해야 합니다..
그래야 돈 쓴 보람이 날테니까요...ㅎㅎ
탈착한 매니폴드는
각개분해하여 클리닝 준비를 합니다..
헤드에도 시커멓습니다...'
물론 당연한 거지만요...ㅎㅎ
슬러지로 덮은 흡기포트는
약품으로 깨끗하게 청소 후
연마기를 이용하여
슬러지가 들어가다가 미끄러질 정도로
연마기를 이용하여 포팅을 한 후
공기가 들어가다가 소용돌이 현상을 일으키는
아이텍을 장착하여 슬러지가
더 쌓이지 못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오직 차수리닷컴에서만요...^^
제가 만든거기때문에
다른업체에선 해 줄수 없으니
해달라고 하면 엄한말 듣습니다...ㅋㅋ
참고로 출력도 좋아지지만 연비도 좋아진답니다..
최소 5%라고 장담합니다...^^*
흡기매니폴드도 깨끗하게 잘 되었죠..^^
정성이 그만큼 많이 들어갔다는 말이죠...
여러분들의 믿음이 그 정성을 더 배가한다는 사실...
꼭!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