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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Re:터보제트엔진과 MTT_Y2K
소요랑객 추천 0 조회 631 05.06.02 10:07 댓글 3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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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5.06.02 10:02

    첫댓글 이런것을 만들수가 있고 만들어서 팔아먹을수가 있는 나라가 미국입니다.

  • 05.06.02 11:53

    연료는 디젤을쓰고 300키로 가속력이 5초대 내외라고 들엇습니다.이것이 진정한 과부틀..ㅋㅋ

  • 작성자 05.06.02 18:55

    석유버너에 개솔린을쓰지 않고 등유나 경유를 사용하듯이 개스터빈이라는것은 원리가 버너와 마찬가지로 단순히 공기를 태워서 부피를 늘려서 고압 고속으로 분출하는 장치입니다. 연소개스의 분출속도에 의한 에너지의 반동으로 나가는 것이지요. 수도꼭지를 틀어놓은 호스가 제멋대로 휘둘러지는 원리와 같은 겁니다.

  • 작성자 05.06.02 18:59

    그때문에 우리가 연상하기와는 달리 제트엔진에 사용하는 연료는 개솔린같은 고급연료가 아니고 경유보다도 더 저급한 연료를 사용하지요. 엄밀하게 말하면 디젤이라는 것은 압축열로 연료를 발화하는 내연기관의 이름이지 석유라는 연료의 이름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 05.06.02 20:31

    은유법! 입니다!! ^^..ㅎㅎ... 위에 인투님이 또 일제 오토바이에 자꾸 감탄을 하길레 감탄을 하려면 좀더 기계공학가치가 있는 대상...그냥 하나 예를든게 '터빈' 이었는데...간접적인 은유적인 표현인데 진짜 터빈갖고 얘기가 깊어 지네요^^ ㅎㅎㅎ ^^;

  • 작성자 05.06.02 20:42

    진짜로 개스터빈엔진을 사용하여 만든 바이크도 실재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ㅎㅎ

  • 05.06.05 12:02

    터보 제트 엔진은 보시는것 처름 공냉식을 사용하죠.. 연료라구 해봐야 경질 디젤과 중질 디젤 2종류가 사용되는걸루 알어요.. 경질 디젤 까지는 차량에 사용해두 중질 디젤 부터는 항공기나 선박 같은 거대한 장비에 사용되는 걸루 알어요..

  • 05.06.05 12:06

    터보 팬 엔진은 중대형 항공기에 두 사용된다구 합니다 여객기 .. 팬엔진은 터보 제트 엔진에 비해서 소음이 적다는 장점이 있죠..

  • 05.06.05 12:07

    터보 제트 엔진 중에는 후기 연소실을 가지구 있는것두 있어요.. 후기 연소실을 가지구 있는 엔진에 대한 옵션은 빠저 있네요..

  • 작성자 05.06.05 17:02

    추력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초기 초음속 전폭기에 사용했지만 연료소비가 많아서 터보팬을 사용한답니다.

  • 05.06.05 12:11

    항공기 이륙할때 연료가 완전 연소 되지 안구 가스 형태루 배출 되는게 있다구 힙니다. 항공기 이륙할때.. 연료가 상당히 농후한 (진한)상태루 배출 되기 때문에 그걸 한번 데 태워서 힘을 얻는 장치를 후기 연소 라구 합니다..연소실 외부에서 한번 더 연소 할수 있는 구조를 가진 제트 항공기두 있어요..

  • 05.06.05 12:11

    출력이 조금 더 좋다구 합니다..

  • 05.06.05 12:14

    터보 제트 엔진 차량에 장착 가능 해두 일반적으로 쓰기는 불가능합니다.. 컨셉 카 정도루 보여 줄수 있어요.. 그러나 배기 가스 문제가 장난 아니구요.. 외부 물질에 의핸 엔진 내부 파손 F.O.D 과 같은 치명적인 약점이 있어요.. 볼트나 작은 돌멩이 흡입 터빈안으로 들어 갈 경우 엔진 엔진 내부 터빈 심각한 파손을 올

  • 05.06.05 12:16

    만들어 내수 있어요.. 제트 엔진 특성이 상당한 수준의 고온에서 작동하는걸루 알어요.. 초음속비행 중이거나 높은 고도 비행 중인경우 냉각에 문제 없어서 공냉식을 쓰고 있는걸루 알어요..그러나 지상에서 터보 제트 엔진 계열을 사용한다면..시속 400 키로 이상을 유지 할수 있는 도로 업구요..

  • 작성자 05.06.05 17:05

    터보 제트엔진은 엔진을 냉각시키는게 주요목적이 아니라 많은양의 기체를 고온고속으로 분출하여 추력을 내는 것이 목적입니다.

  • 05.06.05 12:18

    엔진 내부에서 발산하는 상당한 수준의 고열 의 배기 가스 로 배출 된다구 생각해 보세요.. 만들수 있어두 실용화 불가 하죠..

  • 05.06.05 12:20

    엔진 내부 열이 워낙 엄청 나서 출발하지 안고 일정시간 이상 주자 혹은 정차시 엔진 자체 열에 의해서 문제가 생기는 걸루 알어요..

  • 05.06.05 12:24

    과거 항공기에는 공냉식에서 수냉식 그리구 다시 공냉식으로 진화 한걸루 알어요.. 항공기 엔진은 여러 단계루 진화 한걸루 알어요.. 공냉식은 저속 항공기 중속에서 수냉식 고속 항공기 에서 다시 공냉식을 쓰는걸루 알어요..

  • 05.06.05 12:27

    제트 엔진의 장점은 고속으로 흐르는 공기를 사용해서 엔진을 직접 냉각 시키는방식으로 알어요.. 대신에 소음이 상당히 심하죠..

  • 05.06.05 12:30

    공기란 놈은 빠른 속도루 이동 하는 물체와 부디체게 되면 충격파란걸 만들어 낸다구 합니다.이게 상당한 수준의 굉음으로 다가오죠. 고온 고압의 기제차가 갑자기 넓은 공간으로 빠저 나오면서 갑자기 급 팽창 할때두 상당한 수준의 굉음을 만들어 낸다구 합니다..

  • 작성자 05.06.05 17:07

    빠른 속도라고 하는게 공기의 흐름이 음파의 속도와 겹치게 될때 소위 슈퍼소닉이라는 충격파를 발생하는데 이것은 흔들리는 다리를 지나는 군대의 행진이 진동을 공진시켜서 파괴에 이르는 현상과 비슷하지요.

  • 05.06.05 12:31

    머플러 탈거 해서 타보신 분은 어느 정도인지 실감 하실꺼 같구요..

  • 05.06.05 12:33

    터보 제트 엔진에서 뒤족에 팬을 달어서 소음 을 감소 시킨 형태의 엔진이 터보 팬 엔진이라구 합니다. 동시 동축 을따라서 대략 잡아서 12 단계의 공기 압축실과 앞쪽의 팬을 돌려 주는걸루 알어요..

  • 05.06.05 12:37

    터보 제트 엔진에 비해서 효율성이 좋다구 합니다. 연료가 연소 하고 언든 고온 고압의 가스가 바루 배출 되는것이 아니라 터빈을 돌려 주어서 소음 줄여 주고 에닌 냉각에두 도음이 된다구 합니다. 여객기 에서 맞이 찾아 볼수있는 엔진 터보 팬 엔진으로 알어요..

  • 05.06.05 12:40

    주먹 만한 돌멩이나 날라 다니는 철세 들인 엔진내부 빨려 들어 갈경우 엔진 F.O.D 라구 해서 외부 물질에 의핸 엔진 파손이 있다구 합니다. 엔진 자체의 가격두 장난 아닌걸루 알어요.. 일반인이 터보 제트 엔진 사용은 거이 불가능하겠죠..

  • 작성자 05.06.05 17:09

    제트여객기에 사용하는 터보제트엔진은 마력으로 환산하면 수천내지는 수만마력에 해당합니다. KTX 초고속 열차가 18200마력이라고 합니다. 설마 그런 엄청난 엔진을 자동차나 바이크에사용할수 있다고 생각하는것은 아니겠지요?

  • 05.06.05 12:41

    엔진 압촉에 보시면 금속 망으로 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돌조각이나 쇠 조각이 엔진 내부로 들어가는걸 방지 하기 위해서 장착된걸루 생각되요..

  • 05.06.05 12:45

    엔진을 눈으로 보셨으면 아시겠지만요.. 냉각시스탬이 수냉식이 아닌 공냉식을 사용합니다.. 엔진을 냉각 시키기 위해서는 그만큼 빠른 속도루 주행 해야 되겠죠.. 추진력이 400 키로 정도 라면 코너 링 같은건 조금 만이 힘드거루 생각되요.. 직선 주행만해서 돌맹이 업는 도로를 달릴 경우 단거리 한해서 장저리 운행 힘

  • 05.06.05 12:47

    들겠죠..연비는 생각 못할꺼 같어요. 오토바이 연료 20 리터 정도 들어 가는걸루 알어요..터보 제트 엔진이라면 이륙하기 전에 완전 소비 하는 연료가 20리터는 넘능 거루생각되요..연료 가지구 총 주행 할수 있는거리가 15키로 안족일 가능성 있어요.. 연료 가득 체우고 한번 달리면 ..

  • 05.06.05 12:49

    출발후 30분 정도 면 연료가 거이 소비된 상태는 아닌지 모르겠네요. 저의 생각에서요.. 출발해서 가속 올리는 과정에서 연료를 드리 부어요.. 연료가 완전 연소 안되기 때문에 제트 기의 경우 후기 연소기를장착해서 가스형태의 연료를 한번 더 연소 시키죠..

  • 05.06.05 12:51

    단순히 구형 항공기 들은 처음 이륙할때 엔진 뒤쪽으로 검은 연기와 흰 연기 석여서 보이는걸루알어요.. 연료의 절반 이상을 태우지 안은 상태루 그래두 배출해 버려서..

  • 05.06.05 12:53

    터보 제트 엔진 보다는 터보 차저나 슈퍼 차저 같은게 더 효과 적일 꺼루 생각되요.. 단지 일정 속도 이상의 고속으로 주행을 한다면요..

  • 작성자 05.06.05 17:17

    그래서 바이크에 사용한 엔진은 터빈의 회전력으로 돌아가는 샤프트에 프로펠러를 달아서 사용하는 헬리곱터용 터보샤프트엔진을 사용한것이지요. 프로펠러 대신에 바이크의 미션에 연결한 셈이지요.

  • 05.06.05 12:55

    터보 차저나 슈퍼 차저 같은경우 만해두 배기 가스의 힘으로 흡입기를 회전 시켜어 엔진으로 좀더만은양의 공기를 흡입하기위해서 사용도는걸 사용되요.. 휘발유 차량에 이런거 달면 연료 혼합비 께저서 점화 시스탬 상당히 강력한게 필요 하겠죠.. 차량이 전기 장치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하는 상황이 발생하겠죠..

  • 작성자 05.06.05 17:13

    개소린엔진에 터보챠저나 슈퍼차져를 사용하면 작은 실린더에 다량의 공기를 구겨 넣는 것이니까 같은 압축비라고 해도 압축열이 올라가서 이크니션으로 점화하기 전에 자연발화하는게 문제지요. 때문에 터보엔진의 압축비는 일반적으로 8배를 넘지 않습니다.

  • 05.06.05 12:57

    디젤 차량 가은 경우 만 해두 전기 장치에 조금 예민하게 반응하는걸루 알어요.. 연료 점화 시키기 위해서 상당히 강력한 점화 불꽃이 필요 한데..전기 약해지면 연료를 제대루 연소 하지 못해서..가속 패달 밝았을때 반응속도가 대폭 떨어지겠죠..

  • 작성자 05.06.05 17:17

    디젤엔진은 압축한 공기의 압축열이 연료를 자연발화하는 높은 열이 내도록 압축비가 높은 엔진이기 때문에 점화시기를 조정하는 것은 전기문제가 연료를 분사하는 타이밍이 문제가 됩니다. 연료라는 것은 순식간에 한꺼번에 연소하는게 아니라 착화 연소 폭발 후연소라는 시간이 걸리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지요.

  • 05.06.08 07:50

    소요랑객님두 항공 정비 배우 셨나요..저는 항공정비 자격증 따구난 이후 부터 공부를 안했어요..쓸모 업더라구요.. 항공정비사 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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