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선생님 교탁 바로 앞자리에 앉는 학생입니다. 12월 10일 시험에 865점으로 졸업하려고 했었는데 선생님의 제안 덕분에 이번 시험으로 9층에서 졸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정확히 900....
저는 선생님 수업을 작년 7월 600반부터 들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개인 사정으로 퇴사하고 재취업을 위해 토익을 시작했습니다. 영어를 초등학교 이후로 공부를 해본 적이 없는 상황이라 그 누구보다 베이스가 없었습니다. (저는 YBM 수강생분들 중 제가 영어 베이스가 제일 안 좋고 단어를 제일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를 믿지 않고 선생님의 수업 방식과 시험 치는 방법을 배우도록 노력했습니다. 저처럼 주어, 동사, 목적어 베이스 없으신 분들에게는 철홍쌤 수업이 찰떡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장 구조 보는 방법을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수업만 잘 따라오셔도 주어, 동사, 목적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단어에 치중되지 않은 수업이라 단어 외우는 수업이 힘드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전치사, 부사 등 특강은 그 어떤 수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파트 7 소거법으로 푸는 방법은 저에게는 센세이셔널이었습니다. 답을 찾는 방식이 아닌 오답을 제거하는 방식이 정답률을 많이 올려 준 것 같습니다. 영어 까막눈이였던 제가 토익시험장에서 파트 7글이 읽히고 이해가 되기 시작하면서 영어가 재밌어졌습니다.
하지만 제목처럼 저는 토익은 LC부터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막귀도 480점이라는 고득점을 취득하게 해준 선생님의 LC 수업은 거짓말 하나 보태지 않고 전국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파트 2 : 의문사별 답변 형태, ABC 사용법, 우회적 답변은 시험장에서 시험장에서 파트2 시간에 자신감을 불어넣어 줍니다.
파트 3,4 : 동음어 듣기는 파트 2에서 연습하고 넘어오면 손쉽게 다득점이 가능하도록 수업해 주십니다. 그리고 뉘앙스 문제 푸는 방법 and 그래픽 문제 푸는 방법을 쉽게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다득점에서 고득점으로 갈 수 있습니다.
특히 스크립트를 가지고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시는데 이 방법이 저의 LC 점수를 끌어올려 주었습니다. 그 방법은 수업 시간에 배우실 수 있습니다...
시험장에서 LC 시간에 멘탈이 나간 시험들은 RC 점수까지 타격을 주는 경험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LC를 먼저 잡아두시면 자연스럽게 고득점이 가능하다는 저의 생각입니다!
저는 제가 바닥부터 여기까지 왔기 때문에 그 누구나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포기하지 않고 버티는 게 토익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근 8개월간 긴 시간 도와주신 선생님, 팀장님, 조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