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9월 부터 11월에 나주금천중, 나주다시중, 남평중, 나주봉황중에서 중학교 2~3학년들을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DREAM 드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23. 찾아가는 DREAM 드림' 프로그램은 2023.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교로 찾아가 고교 및 대입까지 알아보는 실전 중심 강의로 진행됐다.
현직 고등학교 진로 상담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현실적인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해주며 진로‧진학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나주 관내에 있는 고등학교 유형 및 전형 방법, 고교학점제와 대입, 직업계고 관련한 정보 제공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고 꿈을 구체화 시킬 수 있는 로드맵을 그릴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각 계열별로 진학한 선배님의 사례를 들으며 다양한 진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어 실질적인 고민이 줄었으며 고등학교 진학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아서 진로 선택의 순간에 큰 도움을 받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정빈 교육장은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 역량을 기르고 진로‧진학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