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드디어 창모드 가능하게 됐다
마침내 리니지에도 창모드가 가능해졌다. 금일(15일) 테스트 서버에는 새롭게 변경된 리니지 유저 인터페이스(이하 UI)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새롭게 변경된 UI는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새로 설치하거나 기존의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 시키면 누구나 손쉽게 체험이 가능하다.

[달라진 로그인 화면]

[달라진 캐릭터 슬롯창]
마법방어, 스펠 확인 한 눈에~
UI의 기능적 부분을 살펴보자면 게임상에서의 시간과 낮/밤을 구별할 수 있는 부분이 HP 게이지와 통합되어 하나의 바(Bar)가 되었다. 해모양과 달모양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리니지 시각을 확인할 수 있고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화면 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또, 모양 변경 기능을 지원하는 버튼과 크기 조절 버튼이 디자인 되어 있어 버튼을 클릭하면 바의 모양과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


레벨 바 하단 부분에는 그 동안 NPC에게서 확인해야했던 우호도 게이지가 나타나 있다. 그 밑으로 나열된 아이콘들은 각각 캐릭터의 AC, 마법 방어력(MR), 성향치(Lawful 수치), 마법 공격력(SP), 무게 상태, 배고픔 게이지 등이다.
/혈창 끔 드디어 가능해!
채팅창 늘림 기능은 여전히 Ctrl + T 키로 3단까지 가능해졌다. 채팅창의 상위 우측에 있는 4개의 아이콘은 각각 전체 채팅, 파티 채팅, 혈맹 채팅, 장사 채팅 기능을 켬/끔할 수 있는 버튼이다. 각 버튼에 고유 색깔의 불이 들어와있으면 채팅 켬 상태를 의미하고 회색 불이 들어와있으면 채팅 끔 상태를 의미한다.

지정키 잠금 장치
F5번부터 F12번까지 지정키를 각각 F1, F2, F3 번을 통해 변경하거나 상/하 아이콘을 통해 변경가능했던 부분이 (숫자키가 아닌)1, 2, 3 아이콘으로 식별에 조금 더 편리하게 추가되었고 실수로 지정된 아이콘을 내빼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자물쇠 버튼의 아이콘 잠금/해제 버튼이 적용되었다.
죄물쇠 버튼이 잠겨있으면 지정키 안의 물약이나 기타 마법 아이콘을 화면 밖으로 드래그해도 사라지지 않는다.
모두가 바랬던 창모드
리니지 창모드는 최대 4가지 성향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드래그를 통해 화면상 어디에나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먼저 Alt + Enter를 클릭하면 창모드 상태와 전체 화면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창모드 상태에서 Alt + F2 키를 누르면 리니지 창모드 해상도를 단계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 가장 작은 화면은 아래의 스크린샷으로 약 326 X 272 정도된다.


그 뒤로 2단계인 약 647x513, 3단계 967x755, 4단계 1286x994 로 구성되어 있다. 리니지 창모드 해상도는 화면 그대로를 캡춰하여 포토샵에서 픽셀당 해상도를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 정보와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다.
이외에도 펫 인터페이스도 개편된 리니지 UI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길 바란다.

리니지 플레이포럼 - PF헤라 (hera@playfor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