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이번엔 마산중리-진해시청간 경전철 계획구상입니다.
5x54[병점] 추천 0 조회 580 06.03.26 23:0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3.26 23:07

    첫댓글 창원구간은 거주지와 너무 떨어진 구간 아닌가요?(지금은 어떤지 몰라도 제가 마산에 살때 보니까 거기는 시가지가 없었던데....(하긴 10년도 더 전이지만...)

  • 작성자 06.03.26 23:09

    마산-창원 경전철에서는 거주지를 통과합니다. 해당글은 한국철도 1 영업,노선 파트에 글이 올려져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작성자 06.03.26 23:57

    * 이 글을 읽으실때 마산-창원 경전철 글(한국철도 1 영업,노선 파트에 글이 있습니다)을 먼저 보시고 이 글을 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 06.03.27 00:47

    마창지역은 경전철 또는 중전철 두개만 놓아도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5x54님의 구상이라면 환승역이 두개인가요?

  • 06.03.27 23:47

    해당 안건은 전혀 실효성이 없으며 내서구간이 발전된다하더라도 석전-내서간 노선이면 충분할 듯 합니다.

  • 06.03.27 23:47

    현재의 버스노선상만이라도 충분하게 느껴지고도 남습니다.

  • 06.03.28 07:56

    중리 삼계에 살아 보십쇼.. 진짜 미칩니다.. 호계가는 차는 두대씩 줄줄이 나타나는데, 삼계가는 차는 진짜 안보입니다(특히 마산->삼계), 그리고 110번과 111번, 거의 안보입니다.. 보이면 운 좋은거고 아니면 그만이고(저에게는).. 저는 저 안을 찬성하는 바입니다..

  • 06.03.28 22:02

    시내버스의 조정이 필요한것으로 보입니다.. 삼계에서 시내로나가는데 정류장 통합도 안되어있고 50번대 따로 지선따로 간선따로더군요.;; 그리고 중리방면으로 올라가는데 지선차량들은 몰려서 올라가는게 다반사더군요

  • 06.03.28 23:50

    PeaceTank 님께서 말씀하신 사항도 시내버스 노선의 간단한 조정만으로 해결될 것 같습니다만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