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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오송 화장품&뷰티 박람회 참관 중국 바이어 인터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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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6-12 | 국가 | 중국 | 작성자 | 최현진(다롄무역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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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송 화장품 &뷰티 박람회 참관 중국 바이어 인터뷰 □ 오송 화장품 &뷰티 박람회 ○ 개최 기간 및 장소: 2013.5.3.~26. 충북 청원군 KTX 오송역 일원 ○ 전시제품: 미용용품, 화장품, 미용기기, 일용품, 피부관리 관련 용품, 성형용품 등 ○ 소개 - 이번 화장품 전시회는 한국 태평양 주식회사 등 한국 유명한 대형 화장품 제조사를 비롯한 한국 내 많은 화장품 제조사, 유통사가 참가함. - 미용용품 전시관, 화장품 전시관, 미용기기 체험관 등으로 나뉨. 특히, 충북지역에서 나오는 많은 화장품 취급 회사가 참가해 매우 유익한 상품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음. □ 참관 바이어 인터뷰 ○ 大连凯旋商城金牛家居用品商行 담당자 - 大连凯旋商城金牛家居用品商行는 다롄에서 한국상품 전문매장을 두고 운영 중임. 일용품, 주방용품, 문구, 화장품 등을 다루고 있음. - 화장품으로는 주로 the face shop, 설화수, LANEIGE 등 브랜드 화장품을 수입·판매함. 담당자에 따르면 현재 한국산 화장품은 중국에서 계속 히트하고 있음. 다롄을 비롯한 동북지역에서 특히 잘 판매되지만 중국 소비자에게 인지된 브랜드는 많지 않다고 언급함. ○ 大连迈克集团百灵购物网 담당자 - 大连迈克集团百灵购物网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DALIAN MEC GROUP의 지배주주로 현재까지 3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 이 그룹은 1998년부터 전자상거래를 진행했으며, 이 온라인 쇼핑몰 기술 플랫폼은 그룹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국제무역업무 정보관리시스템임. 현재 다롄 지역에서 상당히 규모 있는 수입제품 온라인 쇼핑몰이며, 식품을 위주로 기타 일용품을 비롯한 각종 품목도 취급하는 유통업체임. - 담당자에 따르면 한국 화장품을 선택할 때 주로 아래의 조건을 중요시한다고 함. - 한국에서 완벽한 판매, A/S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한국에서의 지명도가 있는지 - 화장품 제조사와의 직접 거래를 원하고 있음. - 대리상보다는 제품을 수입해 직접 판매하는 것이 더 전망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므로 업무 범위를 넓힐 예정임. □ 한국업체 진출 시 참고사항 ○ 한국산 화장품이 중국에서 여전히 각광받고 있지만, 최근 몇 년간 여러 경로를 통해 중국에 진출한 한국산 화장품의 종류가 너무 많아 중국 소비자들이 자체적으로 브랜드를 선별하고 있음. ○ 조사에 따르면 현재 중국 시장에서 기초 화장품의 수요는 여전히 색조 등 기타 미용 화장품보다 높은 편임. ○ 중국 내 특히 동북지역에서 주로 the face shop, LANEIGE, 스킨푸드, 미샤 등 브랜드가 입지를 다졌음. 중국 소비자는 화장품의 지명도를 중요시하므로 새로 진출 예정인 브랜드는 지명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전략이 필요함. 자료원: 코트라 다롄 무역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