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정계인사들 션윈 관람 후 격찬 “영혼이 승화됐다”
[밍후이왕](밍후이 기자 무원칭 종합 보도) 2016년 1월 말 ‘션윈 세계예술단’은 호주 서부도시 퍼스에서 2016년 아태지역 월드투어의 서막을 열었다. 션윈 공연은 정계인사 등 많은 각계 인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들은 모두 공연의 뛰어난 작품성과 사람의 심성을 계발하는 예술성에 격찬을 아끼지 않았다. 첫 공연이 시작된 퍼스에서 9회, 뉴질랜드 오클랜드와 웰링턴 두 도시에서 5일간 7회 공연도 끊임없이 몰려드는 관객들로 만석을 이루는 등 성공적이었다.
호주 정계 및 각계 인사들, 션윈공연 환영 메시지 보내
계절적으로 한 여름인 서호주의 주도인 퍼스에서 션윈공연이 예정되자 서호주 연방의원과 주의원들이 퍼스 공연을 환영하고 축사를 보냈다. 그들은 메시지를 통해 그동안 션윈 공연이 뛰어난 기량과 우수한 작품으로 호주사회에 매우 좋은 공헌을 했다며 이번에 다시 공연을 갖게 된 것에 대해 극진한 환영을 나타냈다. 션윈은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공연장소인 리갈 극장(Regal Theatre)을 새롭게 단장했고 날씨마저 매우 좋았다.
1월 말 션윈예술단은 다시 서호주 주도 퍼스에서 아태 지역 월드투어 서막을 열었다. 서호주 여러 연방의원이 공연주최 측에 축사를 보내 션윈 공연의 뛰어난 기량과 작품성이 호주사회에 아주 좋은 영향을 끼쳤다고 치하했다. 사진은 축하 메시지를 보낸 서호주 상원의원 딘 스미스(위 왼쪽), 조 불락(위 오른쪽)과 멜리사 파크(아래 왼쪽) 및 서호주 재정 및 국민과 다문화 청장 마이크 나한 박사(가운데 아래)와 서호주 의원 빌 존스턴(오른쪽 아래)이다.
뉴질랜드 총리 존 키(John Key)는 션윈공연 주최 측인 뉴질랜드 파룬따파(法輪大法) 학회에 축하 메시지를 보내 션윈 공연이 시민들에게 깊은 중국문화의 무용과 음악을 선사했다고 치하했다. 그는 션윈이 재차 뉴질랜드에서 공연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뉴질랜드 사람들은 이 감동적인 공연을 좋아합니다. 중국문화, 무용과 음악을 더 깊이 감상하고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뉴질랜드 총리 존 키
매스터턴(Masterton) 시장 린 패터슨(Lyn Patterson)도 션윈공연 주최 측에 “아름다운 션윈 공연이 뉴질랜드에서 원만하게 성공하길 축원한다”고 말했다.
16명 정계인사들, 40여 명 대동해 함께 관람
1월 30일 저녁 공연에 서호주 연방 및 주의원과 시장 등 16명은 그들 가족과 친척 등 40여 명을 대동해 함께 퍼스 리갈 극장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서호주 프리맨틀 선거구 연방의원 멜리사 파크(Hon Melissa Parke MP, Federal Member for Fremantle)와 남편, 예술가, 서호주 예술과 문화협회 이사 워릭 헴슬리(Warwick Hemsley)는 1월 30일 저녁 공연을 관람했다. 멜리사는 인터뷰를 통해 “완벽하고 훌륭한 공연입니다. 최고 수준의 무용, 화려한 색채, 아름다운 의상, 비단 스카프, 각종 회전과 텀블링 동작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영혼이 승화된 것 같았고 얻은 것이 많습니다.”
“그들의 전문성, 에너지, 즐거운 표정, 아름다운 의상, 집단으로 움직이는 발걸음 등 모든 동작은 사람의 영혼을 깨끗하게 해주었습니다. 관람 내내 행복감을 느꼈습니다.”
“또 일부 고대 중국문화를 배운 좋은 계기가 됐습니다. 이는 호주와 중국과의 관계를 한 차원 높이 올려놓은 것입니다. 문화와 무용은 우리가 다른 방식으로 볼 수 없는 정말 아주 유익한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설정하고 발전시켜 문화적 인식을 증진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정치와 경제적 관계로는 이뤄질 수 없습니다. 션윈은 그 방면에서 완벽한 통로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공연을 호주에 가져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서호주 프리맨틀 선거구 연방의원 멜리사 파크
서호주 서던리버(Southern River) 선거구 주의원 피터 아베츠(Peter Abetz)는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이런 공연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음악은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영혼을 불러오는 듯 했습니다. 가사로 깊은 감동을 줍니다. 공연은 자연과 창세주와의 각종 관계를 알려줬고 사람을 다른 시공으로 데려가는 고대 예술형식을 인용했습니다.” “여러분(션윈 배우)의 타고나고 뛰어난 재능에 감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둘도 없는 공연을 창조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호주 서던리버 선거구 주의원 피터 아베츠
서호주 퍼스 선거구 주의원 존 맥그래스(John McGrath)는 말했다. “우리(호주)는 아주 젊은 신생국가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몇 천 년 역사와 내포가 있는 문화를 볼 수 있어 행운입니다.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는 전대미문의 공연입니다. 찬란하고 웅장하고 다채롭고 아름다우며 에너지가 넘칩니다.”
서호주 퍼스 선거구 주의원 존 맥그래스
서호주 카린(Carine) 선거구 주의원 토니 크르스티세빅(Tony Krsticevic)은 말했다. “아주 신기하게 여긴 것은 관중이 무용을 보면서 이야기 줄거리에 들어갈 수 있었으며, 그 속에서 아주 중요한 함의를 깨달을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저는 션윈 출연자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에 계속 박차를 가하십시오. 여러분은 사람의 심령을 계발해주고 우리 세계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서호주 카린 선거구 주의원 토니 크르스티세빅
서호주 퀴나나(Kwinana) 선거구 주의원이며 야당 부대표 로저 쿡(Roger Cook)은 말했다. “공연은 정말 다채로워 그야말로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저는 무용이 특히 좋았습니다. 믿기 어려운 기교와 우아함, 이런 무용 형식 중에 내재적인 감정으로 신체를 움직이는 표현이 탁월했습니다.”
서호주 퀴나나 선거구 주의원이며 야당 부대표 로저 쿡과 부인이자 예술관 관장인 칼리 레인
서호주 워너루(Wanneroo) 시의원 위안슈(阮修, Hugh Nguyen)와 부인이자 약제사인 위안좡(阮莊, Trang Nguyen), 친구 등 7명은 2월 6일 퍼스 공연을 관람했다. 부부는 모두 중국계로 베트남에서 태어났다. 그들은 공연이 그들의 예상을 넘었다고 말했다. 위안슈는 말했다. “탄복할만한 비범한 공연입니다. 전 여기에 오기 전에 이렇게 수준 높은 공연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정말 기대보다 높았습니다.” 불교를 진심으로 믿던 위안슈는 공연에서 정신적으로 독특한 체험을 했다고 말했다. “저는 그 속의 풍부한 정신적 내포를 이해합니다. ‘어린 중과 홍위병’ 이야기, 파룬궁수련자의 가정이 박해를 받았지만 신앙을 견지한 이야기는 아주 감동적입니다.”
위안좡은 또한 음악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오기 전에 라이브 음악인줄 몰랐습니다. 녹음한 것인 줄 알았는데 현장 악단을 보고 정말 너무 기뻤어요. 더 저를 기쁘게 한 것은 대형 교향악단이었다는 점입니다. 불가사의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녀는 공연을 통해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한 사실을 알게 된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했다. “불행한 것은 박해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언론 보도와 다큐멘터리 영화에서 (파룬궁)박해에 관한 정보를 많이 보았습니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줌과 동시에 진상 정보를 알리는 것은 유효한 방식입니다. 공연은 밸런스를 잘 맞췄습니다.”
서호주 워너루 시의원 위안슈와 부인
션윈을 3번째 관람한 시의원
2016년 2월 17일 저녁, 뉴질랜드 세인트 제임스 극장의 션윈 마지막 공연에 시의원 맥스 쉐로우(Max Shierlaw)는 로워 헛(Lower Hutt) 시장 레이 왈라스(Ray Wallace)를 대표해 공연관람을 했다. 션윈은 웰링턴에 4번째로 찾아왔는데 그는 세 차례 관람했다고 했다. “션윈은 볼 때마다 새로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세 번을 봤는데도 갖고 있는 함의가 다릅니다. 또 한 가지는, 션윈은 정말 의미심장합니다. 찬란하고 아름다운 작품인데 무용의 표현력은 비할 바 없을 뿐만 아니라 의상 또한 다채로워 눈 하나 깜빡이지 않고 보았습니다. 중국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주 훌륭한 체험이었습니다!”
연속 3번째 션윈공연을 관람한 매스 쉐로우 시의원
쉐로우는 연속 3번째로 공연을 관람했다. “매번 다른 프로그램, 다른 무용을 관람하면서 지식을 얻었습니다. 중국의 역사와 문화는 몇 천 년 이전을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나 다른 신생국가에서 하는 무용은 모두 현대무용입니다. 우리가 이런 무용이 전통이라고 여기지만 사실 모두 중국고전무용에서 나온 것입니다.” 공연은 여러 방면에서 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중 감수가 깊었던 것은 “공연에서 보여준 자유의식입니다. 뉴질랜드로 놓고 말하면 우리는 자유가 아주 정상적이라고 여기지만, 이런 나라(중국)에서는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자유를 수호하면 바로 붙잡혀갑니다. 사람에게는 마땅히 언론과 표현의 자유가 있어야 합니다.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션윈이 중국에서 공연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전 세계를 순회 공연하는데 바로 이 문화가 기원된 나라에서는 공연할 수 없다니 황당합니다.”
쉐로우는 션윈 공연은 중국인에게 아주 중요하다고 여겼다. “션윈은 마땅히 중국인, 특히 해외 중국인들은 다 보아야 합니다. 현재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박해를 모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해외에서 태어난 중국인에게는 션윈 공연에서 선조의 문화와 역사를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션윈은 무용입니다. 참신한 복장, 우아함, 서로 호응하는 장면은 빈틈없이 잘 결합 됐습니다. 완벽합니다! 참으로 볼만한 공연합니다. 세 번을 봐도 한 차례 특별한 체험을 한 것 같습니다.”
문장발표: 2016년 2월 19일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2/19/32433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