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레 제품은 국산 Brand로 소위 말하는 정통Ovation을 모방한 "짝퉁"입니다. 사용해 보지 않아서 평가하기 어렵고요. 가격을 봐서는 저가품인데, 가격 대비 성능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제조원이 오베이션이라고 되어 있는 것들이 정통 Ovarion의 국산 OEM 제품(OEM 제품도 분명 정품)입니다. 미국 웹싸이트에도 MADE IN KOREA로 표기되어 판매되고 있더군요.. (CS-247, CS-257, T-257, CP-2003등) 가격은 국내가 조금 싼 편이구요. 일단 운송비가 Save 되었겠죠. 저도 국내 OEM 제품을 지금 사용하고 있습니다. (CS-247YB)
OVATION중에도 모델명이 여럿 있는데요, 제일 많이 알려진 모델이 Celebrity 모델이구요. 제가 쓰고 있는 CS-247은 Celebrity Deluxe로 Celebrity보다 조금 고급 모델입니다. 그외에도 Pinnacle, Tangent등이 있는데 60~70만원대 입니다. (사용해 보진 않았습니다.)
수입 제품이 보통 200만원 이상을 하는 것과 비교해 보면, 국내 OEM 제품은 가격 대비 품질이 만족 할 만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제품은 저음역의 울림도 괜찮은 편이고 AMP 연결해서 쓰기엔 아주 좋습니다.
물론, 같은 가격대의 일반 통기타(콜트 CJ-10X)와 비교해 보면 아무래도 소리의 울림이 좀 작지만 전체적인 음색도 꽤 좋습니다.
공연이나, 녹음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디자인도 정말 이쁘고요.)
30~40만원대중에서 선택하신다면 OP-30(Pre-amp)이 장착된 조금 고급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Electric(Pre-amp) E.Q가 더 좋거든요. AMP 연결시 음색(Tone)을 변화시킬 수 있거든요.
저는 지금 제가 쓰고 있는 모델에 만족합니다. (가격 대비 성능으로 보면.)
첫댓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ROUND BALL TYPE의 기타(흔히들, 오베이션이라고 하는)와 일반 통기타는 분명 장.단점이 있으며, 개인의 취향에따라 선호도가 다르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