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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전,대구,광주에서 이용하고 있는 토큰형 개집표시스템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Hey remi 추천 0 조회 447 06.03.28 00:08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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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3.28 00:15

    첫댓글 우리나라 행정기관들의 근시안적인 일처리.. 참 문제죠.

  • 06.03.28 01:53

    하지만 토큰형 승차권도 나름대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무시하기 힘들죠...

  • 06.03.28 07:28

    일본은 모르겠지만 토큰형 승차권 쓰는 나라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 미국 필라델피아 지하철에서 토큰 쓰는 것을 봤습니다. 이 토큰형 승차권을 버스와 공용으로 써도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충청광역과 수도권광역을 하나의 승차권으로 해결하는 것은 힘들지 않을까요?

  • 06.03.28 08:00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지요.

  • 06.03.28 09:57

    충청광역전철을 토큰형 승차권을 쓰고, 수도권광역전철은 종이 승차권을 쓰는 것이 불편한 점도 있긴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수도권전철의 무리한 확장을 막을수 있는 좋은 이유가 되지 않을까요?

  • 06.03.29 00:09

    나중에 수도권전철도 막대한 비용을 들여서라도 승차권을 토큰형으로 바꿀지도 모를일입니다...미래에 일어날일은 아무도 모르죠...20년전에 수도권전철이 천안까지 내려올것이라는것을 예상 못했듯이...

  • 06.03.28 08:06

    장기적인 안목으로 볼 때 토큰형이 더 유리 합니다. 일회용과 다회용 어느 것이 더 효율적일까요? 당연히 다회용이죠. 그 이유는 설명 안해도 잘 알거라 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환승 요금을 따로 받지 않아 하나의 표로 환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본에서의 불편은 없을 것입니다. 첨엔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나

  • 06.03.28 08:08

    한번만 사용해 보면 다음부터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토큰형 승차권을 수집하게 되는 이유는 아직 토큰형 승차권을 사용하는 지역이 아직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토근형 승차권이 완전히 정착하게 되면 반대로 종이 승차권을 수집하려는 사람들이 생겨나게 될 것입니다.

  • 06.03.28 11:13

    괜찮다고 봅니다. 제 생각입니다만 수도권 전철과 대전-충청 광역전철은 완전히 다른 체계로 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울-대전 정도의 거리를 값싼 광역전철 환승만으로 간다. 라는 건 철공에서도 별로 바라지 않을 듯 ^^;;;

  • 06.03.28 11:15

    그리고 수집에 대한 문제인데, 저는 배베토벤 님의 의견과 같은 의견이고, 오히려 저는 대구 지하철 종이 승차권을 수집해 놓지 않을 것을 후회하고 있는 중입니다. ㅜㅜ

  • 06.03.28 15:47

    회수율이나 이런면을 따져보면, 토큰형이 유리합니다. ^^; 장기적으로는 수도권에서도 토큰형으로 교체 준비중이구요. ^^; 광역전철의 확장은 좋으나, 무리한 수도권전철과의 직통운행은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 병점정도에서 끊어주는 센스~ 가 있어야겠죠. ^^; 종이승차권재질이 단기적으로는 돈이 적게 들지만 재사용

  • 06.03.28 15:49

    이라던지 자력 이상으로 버려지는 갯수를 생각해보면(발매기계에도 못말려들어가고 에러로 사라지는 종이권도 수십박스가 됩니다.), 토큰형이 더 유리하죠. -ㅁ- 글쎄요.. 광역전철화엔 철공도 찬성이고 여러가지 대외비 계획이 있습니다만. 어차피 제정신이라면 서울에서 대전이나 청주까지 전철타고 갈리는 없잖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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