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학교 폭력과 소위 ‘왕따’ 문제가 사회 문제로 부각되는 가운데 학교폭력 과정에서 생겨난 ‘빵셔틀’ ‘물셔틀’ 등에 이어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한 일명 ‘와이파이 셔틀’이라는 신종 학교 폭력이 등장해 충격을 주고 있다.
셔틀이란 괴롭힘을 당하는 학생들을 지칭하는 말로 ‘빵 셔틀’ 빵을 사다 바치는 학생, ‘물 셔틀’ 물을 가져다 바치는 학생 등을 말한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와이파이 셔틀’ 관련 학교폭력을 호소하는 학생들의 글이 잇따르고 있다. 한 학생은 글을 통해 “일진들에 의해 강제적으로 스마트폰 55요금제(5만5000원)인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해 이를 통해 일진들에게 인터넷을 제공하는 와이파이 셔틀 노릇을 하고 있다”는 상황을 호소했다.
‘와이파이 셔틀’이란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힘이 센 학생들에게 무선 와이파이 인터넷을 제공해야 하는 아이들을 뜻한다.
‘와이파이 셔틀’은 힘이 센 학생들이 힘없는 학생들을 무선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에 가입하게 한 뒤 스마트폰의 ‘테더링’이나 ‘핫스팟’ 기능을 통해 자신들은 공짜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수법이다.
이에 등교하는 순간부터 하교할 때까지 괴롭힘에 시달리는 아이들은 ‘배터리를 두 개씩 가지고 다녀도 소용없다’ ‘차라리 핫스팟 기능이 아예 안 되게 하고 싶다’ 등의 고충을 토로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신종 학교 폭력 ‘와이파이 셔틀’ 에 대해 “아이를 학교 보내기 두렵다” “정말 요즘 청소년들 너무 무섭다” “10대가 더이상 10대가 아니다” “학교는 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가” 등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 onlinenews@heraldm.com
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거지들이...5.5요금제할 돈도 없냐? 그럼 인터넷쓰지마 거지새끼들아
어우 미래의 짜장면셔틀주제에
공기도아깝다 이새끼들아
삭제된 댓글 입니다.
와이파이 안터지니깐 핫스팟 시켜서 지금와이파이셔틀된거 아녀??ㅋㅋ(딱히 태클은 아냐 ㅠㅠ)
그게...아마 불가능할껄 ㅋㅋ...
ㅠㅠㅠㅠㅠ무섭다 진짜 저게 인간이냐....
미쳣다 진ㅁ자....
와진짜..... 별 셔틀이 다있네
아... 진짜 어쩌다 이렇게까지...
헐....만 18세 이하는 테더링도 부모동의나 그런걸 필요하게 해야하나...무슨 대책을 세워야할듯ㅠㅠ
아진짜 세상이 망하려나? 왜이러지 세상이...
아이고 참........한심하다 한심해
헐 미친....... 저런놈들은 똗같이 당해봐야되!!!!!!!
씨발 내가 핫스팟 터트려줄께 너도 나한테 줘터지자 씹새야 ㅡㅡ
미친 거지새끼들아 와...;; 이렇게 사람을 괴롭힐수도있는거구나
진짜 무섭다; 난 졸업한지 겨우 일년됐는데 학교는 점점 썩어가고 무섭다
핫스팟이 머길래?..누가 설명좀 해주라 ㅠㅠ 난 핫스팟 걍 광고덩어리같아서 삭제해버렸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