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분께서 나무꾼오카리나가 평이 나쁘다고 하셨는데, 저처럼 또 나름대로 괜찮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하지만..윗글을 쓴 분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자 쓴 글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람마다 느낌이 다를수 있으니까요.)
저는 나무꾼오카리나로 처음 시작했습니다. 제 악기는 초기 제품이라 높은 음에서 바람세는 소리가 나곤했습니다만..제 실력이 부족해서..
나무꾼님께서 직접 제 악기를 불어보셨었는데 바람소리는 거의 안났었습니다.. (이 바람세는 소리는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지면 안들린다고 합니다. 또...나름대로 특색도 있구요. 불인별곡이나..산 같은 곡은 잘 어울리던데...)
얼마전 개량 제품을 구하게 되었는데 최근 제품은 많이 개량되어 이전의 제품보다 외형면으로나 소리면으로나 많이 좋아졌더군요.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나무꾼 오카리나를 선전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평은 그냥 참고만 하시는것이 어떨까 싶어서 입니다.
언젠가 가페 게시판에서 '가격대별 성능비?'라는 말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나무꾼은 나무꾼 나름대로의 가격에서 좋은 악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이트도 그렇구요.
물론 누구나가 인정하는 프리윈디 오카리나를 구입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초보자의 경우 깨뜨리기도 하고..또 학생의 경우 그리 만만하지만은 않은 가격이니.. 처음 질문하신분 처럼 그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께 적합한 악기가 아닌가 싶네요. 중간가격대의 악기로 아케다도 좋은 악기라 들었습니다.
끝으로 처음 질문하신 분의 질문에 대해서인데요... 한오카리나의 가격은 프리윈디와 비슷한 수준이더군요. 알토키의 경우 더 비싸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알토씨키에 어울리는 곡을 물으셨는데... 제가 아는 분께서 나이트 알토C키를 갖고계신데 언젠가 대학로에서 불인별곡을 연주하셨는데 정말 좋더군요. 그냥..참고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좋겠구요. 좋은 악기 만나셔서 늘 좋은 소리와 함께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