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판교운중물류단지 반대 주민대책위 공동대표 김지호입니다.
판교운중물류단지 건립이 사실상 백지화되었습니다. 경기도에서 아래 보도자료를 금일 날짜로 배포했네요.
그동안 경기도청앞에서 매일 출근해서 집회를 진행해 주신 판교 어머니들에게 감사 인사 드립니다.
또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시고 대규모 경기도청 항의 방문시 참석해 주신 주민여러분들에게도 감사 인사 드립니다.
이런 결정이 날때까지 경기도는 저희 주민들에게는 전화 한통의 성의도 없었지만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천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물류사업시행자가 사업중단 결정을 하였다고는 하나 경기도의 물류단지 백지화 선언은 아직 통보받지 못하였습니다.
판교운중물류단지가 다시는 추진되지 못하도록 재차 확인하고 마무리 될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성남 운중물류단지 갈등. 사업시행자 사업중단 결정으로 일단락
○ 15일 ㈜운중물류. 남경필 지사와 면담 갖고 사업 중단 결정 내려
○ 사업시행자, 사업 중단하고 다른 대상지 물색할 것 밝혀
○ 도, 주민과 사업시행자 참여하는 갈등조정회의 개최 등 중재노력 해
물류단지 조성을 놓고 사업자와 지역주민 간 갈등을 겪었던 성남 운중물류단지 조성사업이 사업시행자의 사업중단 결정으로 일단락됐다.
경기도는 15일 오전 11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이재협 ㈜운중물류 대표가 도지사 집무실에서 면담을 갖고, 이 대표가 이 같은 뜻을 남 지사에게 전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그동안 주민들의 반대의사를 도지사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해왔고 중재노력을 해온 이종훈 국회의원(분당 갑)을 비롯해 박수영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관련 실국장이 함께했다.
남 지사는 이 자리에서 “성남시와 주민들의 반대로 실제 사업 시행 여부가 불투명하다.”면서 “물류단지 조성을 원하는 경기도내 다른 대상지를 검토하겠다.”고 사업시행자를 설득했다.
이에 이 대표는 “주민 민원과 성남시 협의가 해결될 때까지 사업을 중단하고 다른 대상지를 물색하겠다.”고 사실상 사업 중단 결정의사를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사업 추진 과정에서 사실과 다른 내용들이 주민들에게 전달돼 많은 오해를 샀다.”면서 “기업 손실을 감수하면서까지 이 같은 결정을 내리는 것이 가슴 아프다. 대한민국에서 기업을 하는 것이 죄인가 하는 자괴감마저 느낀다. 본의 아닌 오해로 경기도정에도 부담을 준 것에 대해 안타깝다.”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운중물류단지는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산 94-1번지 일원에 추진되던 86,924㎡(약 2만 6천평) 규모의 복합쇼핑몰 및 보관시설로 지난 2014년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실수요검증을 받은 상태다. 실수요검증은 기존 물류단지총량제를 대신해 도입된 제도로 시행자의 사업추진능력과 물류수요를 검증하는 사전심사단계로 물류단지계획의 최종 승인권한은 경기도가 갖고 있다. 현재 도에 인허가서류는 접수되지 않은 상태다.
국토부의 물류단지 조성 소식을 접한 성남시와 주민들은 녹지훼손과 대형화물차량 증가로 인한 주거환경이 악화된다며 물류단지 조성 백지화를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개최하는 등 논란이 일어 왔다.
경기도는 지난 5월 도와 주민대표, 사업신청자 등이 함께 한 가운데 민원 갈등조정회의를 개최하는 등 중재노력을 기울였다.
담당 : 김동섭 (031-8008-4338)
문의(담당부서) : 철도물류정책과
연락처 : 031-8008-4338
입력일 : 2015-06-15 오후 3:22:27
첫댓글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고 많이하셨네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거기에 물류사업말고 어떤 사업을해도 이득이 막대할 것 같은데..미래산업육성단지 로봇/IOT/BIO 생명과학 같은 이름으로 특화해서 infra깔면 판교주민도 환영하지 않을까 싶네요.
축하할 일입니다. 고생들 하셨네요~~
감사합니다....그리거 고맙습니다. 공기좋은 서판교에 살렵니다...전철도 안넣어주면서 하는꼴이 열받았지만
...하지만 다행입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기세로 서판교역도 밀어붙이시지요.국토부든 성남시든 서판교역을 지어줘야할 근거와 이유는 차고넘치니까요.지금도 참 많이 늦었습니다.
김지호님을 비롯해 수고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위에 octo님 말씀대로 이런 단합된 힘을 서판교 지역
교통 편의성 제고 활동에 활용했으면 합니다!!
미니파파님 감사합니다. 참여해주셔서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올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김지호님, 수고하셨습니다. 김지호님 개인에게도 좋은 일이 많이 생기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운중물류단지 백지화로 가족들이 너무 좋아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저희 아이가 운중초등학교 입학인데 물류센터와 800미터 거리라서 걱정을 많이 했거든요. 감사합니다. ^^
수고 많이 하셨어요.
서판교 건립에 힘을 모았으면 합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그동안 너무 수고많으셨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에 앞장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푹 쉬시고 항상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랍니다.
정말 잘 됐습니다. 이번 일로 누가 진정한 지역의 일꾼인지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지호님
그동안 엄청난 노력과 성실함에 감사드립니다.~^^
큰일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동판교 주민입니다 서판교 주민및 김지호대표님 큰일하셨고 수고하셨습니다
김지호님을 비롯 많은 분들이 귀한 시간 내어서 앞장서 주신 덕분에 해결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서판교 주민은 김지호님의 힘든 투쟁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좋은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큰 일을 해주셨네요. 김지호님과 너무 애 많이 애써주신 서판교주민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쾌거네요....
김지호님 고맙습니다
김지호님께 감사드립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김지호씨는 공덕비라도 세워드려야할
김지호님의 적극적인 활동과, 힘들게 도청 찾으신 분들 덕분이라 생각합니다.그리고 성남시의 명확한 반대입장도 커다란 역활을 한거 같습니다. 그동안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이재명성남시장이 명확하게 반대입장을 표명한것이 큰 힘이 된것 같습니다.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김지호님 대단하십니다. 서판교에 이런분이있다는게 든든합니다. 체계적으로 집단적으로 여론몰이를통해 압박한 효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매일같이 경기도청앞에서 반대집회를 개최하신 판교어머니들의 승리가 생각합니다.
김지호님 정말 감사합니다. 산운마을의 보배입니다.
정말 큰일들을 하셨습니다
사랑해요
수고하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귀한 시간내서 수고하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아진 힘을 서판교역 까지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운중동청년님도 고생 많이 하셨고 김지호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관련해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여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