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 성공개최 캠페인 전개
▲‘D-50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미션(Mission) 2024 전국대회’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양명환 목사, 이하 강기총)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김진태 도지사)가 후원하는 ‘D-50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미션(Mission) 2024 전국대회’가 강원도 18개시·군 기독교연합회 임원들과 전국17개광역시·도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30일 강원도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결의를 다졌다.
▲이철 목사(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가 ‘복음에는(롬 1:16-17)’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미션 2024 전국대회에 앞서 드려진 개회예배는 김미열 목사(강기총 증경회장)의 사회로 최헌영 목사(강기총 상임회장)의 대표기도, 백창곤 목사(태백기독교연합회 회장)의 성경봉독 후 이철 목사(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가 ‘복음에는(롬 1:16-17)’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국가안정과 민생정치를 위하여 오범열 목사(경기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가 특별기도하고 있다.
특별기도 시간에는 ▲국가안정과 민생정치를 위하여 오범열 목사(경기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전국토 성시화와 남북복음통일을 위하여 손학균 목사(춘천기독교연합회 회장), ▲한국교회가 연합하고 지혜롭기를 위하여 김종오 목사(세종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저출생 위기 극복과 다음세대를 위하여 서치호 목사(홍천기독교연합회 회장)가 각각 기도한 후 ‘올림픽 성공개최와 선교올림픽이 되기를 위하여’ 한균 목사(강기총 증경회장)가 합심기도를 인도했다.
이후 강헌식 목사(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공동대표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스타트인 미션 2024 전국대회'는 최슬기 아나운서의 사회로 조항선 재즈 퀄텟의 연주와 임청화 교수(백석대)의 특송이 있었고, 청소년동계올림픽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조항선 재즈 퀄텟의 연주
‘미션 2024’를 시작하는 자리로 모인 이날 전국대회는 최슬기 아나운서의 사회로 조항선 재즈 퀄텟의 연주와 임청화 교수(백석대)의 특송이 있었고, 청소년동계올림픽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강기총 양명환 대표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함께 해주신 17개 광역시·도기독교총연합회 회장단들과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 회장단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며 “기도하는 올림픽, 선교하는 올림픽,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성공하도록 기도를 많이 해주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오늘부터 50일 동안 집중적으로 기도해 주시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자신을 집사로 소개하며 “전국에서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위해 모여 주셔서 감사 드린다”며 “여러분이 기도를 해주시면 정말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엑스포 유치에 고배를 마셨고, 지난여름 잼버리로 한차례 홍역을 치렀다”며 “그래서 지금 동계청소년올림픽에 대해 중앙정부에서도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평창올림픽에서는 무려 18년 동안 기도해 주셨다는 것을 알았다. 2천년 초창기부터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기도회를 시작하셔서 대회 직전까지 해주셨다”며 “오늘부터 50일 동안 집중적으로 기도해 주시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덧붙여 성경 잠언 16장 3절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겨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는 구절을 인용하며 환영사를 마쳤다.
▲‘D-50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미션(Mission) 2024 전국대회’
신경호 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2만 5천명의 교육가족과 16만 학생들도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힘과 마음을 모으겠다”며 “올림픽 행사기간 동안 복음을 전하는 기회가 되길 간절히 기도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종우 목사(충남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와 김동호 목사(강원도횡성기독교연합회 회장)가 대표하여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결의문을 낭독했다. “하나님의 은혜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우리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선진 대한민국의 저력과 위대한 국민의 품격을 전 세계에 알리며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역량을 모아 선교올림픽이 되게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고 선포했다.
전체 참석자들이 ▲우리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최선의 협력을 다한다. ▲우리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선교올림픽이 되도록 기도하고 참여한다. ▲우리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통일한국을 이루는 단초가 될 것을 믿는다. ▲우리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통하여 전국교회가 연합하는 계기로 삼는다. ▲우리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가 우리의 시대적 사명임을 선언했다.
참석자들은 결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남은 50일 동안 구체적 실행에 나선다. 전국17개광역시·도 기독교총연합회와 강원특별자치도 18시·군기독교연합회가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홍보하기 위해 ‘우리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홍보대사입니다!’라는 구호가 적힌 현수막을 들고 각자의 지역에서 성도들과 홍보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미션 2024’를 수행키로 했다. 이를 통해 전국 10만명의 홍보대사와 100만명 홍보 캠페인 전개를 목표로 한다.
이어진 축하의 시간에는 김기홍 강원특별자치도 부의장이 환영사를, 이철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이 격려사를 전했고, 축하 인사로 김재박 목사(서울교회와시청협의회 상임회장), 오범열 목사(경기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진유신 목사(인천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박종운 목사(충북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김용석 목사(전남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우탁 목사(울산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신재영 목사(경북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박병해 목사(제주도기독교교단협의회 부회장), 최현탁 CTS기독교TV 사장과 C채널 이성철 부사장이 각각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강기총 유화종 사무총장의 광고
▲강기총 이수형 증경회장의 만찬기도
이어 강기총 유화종 사무총장의 광고와 강기총 이수형 증경회장의 만찬기도로 마무리됐다.
http://www.newsnnet.com/news/articleView.html?idxno=22433
#뉴스앤넷 #강기총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김진태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