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제, 코로나19 회복 속에 예상보다 덜 반등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2/14/japans-economy-rebounds-less-than-expected-amid-covid-recovery
일본 경제, 코로나19 회복 속에 예상보다 덜 반등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 규모를 자랑하는 중국은 10월에서 12월 사이에 0.2% 성장하여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일본 경제는 2022년 4분기에 예상보다 느린 속도로 반등했습니다 [파일: 하나이 도루/로이터]
2023년 2월 14일에 게시됨2023년 2월 14일
일본 경제는 2022년 4분기에 예상보다 느린 속도로 반등했지만, 국경을 다시 열어 성장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는 10월에서 12월 사이에 0.2% 성장에 그쳤다고 화요일 정부 수치가 보여 세계 경제의 둔화가 국가의 회복을 지연시킬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쿠데타 이후 미얀마 경제의 '롤러코스터 타기'목록 2/4필리핀 경제, 40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4개 중 3개 목록미국 경제는 4분기에 강력한 성장세를 기록했지만 근본적인 약세목록 4/4캐시미어가 피를 흘리고 있습니다. 경제도 마찬가지다목록의 끝
블룸버그가 조사한 애널리스트들은 올해 4분기 성장률을 0.5%로 예상했습니다. 일본 경제는 엔화 약세와 높은 수입 비용으로 가계 소비와 기업에 타격을 주면서 3분기 예상외로 위축되었습니다.
최신 수치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경제 규모가 2022년에 전체적으로 1.1% 성장했음을 의미합니다.
SuMi TRUST의 우에노 히로유키 선임 이코노미스트는 "일본은 2022년 4분기에 완만한 성장을 보였다"고 데이터가 공개되기 전 메모에서 말했다.
“소비자 서비스는 국내 여행 증가와 인바운드 관광객 증가로 인해 혜택을 받았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자동차 관련 상품의 공급 제한 완화와 해외 재고 회복 움직임을 반영하여 수출이 탄력적이었습니다."
10월 일본은 2년 반 동안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대유행 여행 제한 조치 후 대규모 관광 재개를 환영했습니다.
COVID-19의 도래에 대응하여 일본이 국경을 폐쇄하기 전인 2019년에 기록적인 3,190만 명의 외국인 방문객이 일본을 방문했습니다.
정책입안자들은 국내 소비가 증가하면 임금이 인상되어 가계가 식품비와 연료비 상승을 견디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일본의 12월 소비자 물가는 1981년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상승하여 전년 대비 4% 증가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상승에도 불구하고 일본은행(BOJ)은 금리 인상이라는 국제적 추세에 맞서 성장 촉진을 목표로 하는 초완화 통화정책을 고수했습니다.
4월에 은퇴할 예정인 구로다 하루히코 BOJ 총재는 임금이 크게 오를 때까지 극도로 느슨한 통화 정책을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쿠로다 총리의 후임은 화요일 오후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지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리쓰여자대학 경제학과 교수이자 전 BOJ 정책위원이었던 우에다 가즈오가 그 역할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