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Hype EL Pro 47.5 시타기>
1. 총 평
적당한 수준의 반발력, 강한 회전을 겸비한 융통성 있는 러버로 생각이 됩니다.
2. 세부내용
가. 글 루 : 스마트글루
나. 탁구공 : XIOM, NEXY 폴리볼 2종류
다. 시타시간 : 3일간 15시간 정도
라. 러버의 촉감 및 느낌 : 기존의 러버와는 표면의 느낌이 조금 다릅니다. 낭창낭창하며 합성고무보다는 천연고무의
비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참고로 예전에 신발공장 분석실에서 근무를 했었습니다.)
마. 타구느낌
1) 포핸드 롱 : 스피드가 높은 것으로 되어 있지만 생각보다 반발력이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안정적이고 정직합니다.
2) 커 트 : 회전량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다른 러버들보다 회전량이 많습니다.
3) 블 록 : 아주 안정적입니다. 상대방의 강한 드라이브도 나노플렉스에는 비슷한 각으로 튕겨나가던 것이
Hype EL 에서는 상대방 코트 안으로 공이 들어갑니다. 공격과 방어에 대한 고무의 탄성이 아주 적절하게
조절된 느낌 입니다.
4) 드라이브 : 임팩트에 정직한 반응을 보여 줍니다. 강한 임팩트에서는 아주 강한 한방 드라이브가 나옵니다.
타구음도 아주 경쾌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이 러버는 루프드라이브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가볍게 회전을 걸어주어도 아주 강한 회전이 걸립니다. 상대방의 평상시 블럭에 공이 탁구대 밖으로
튕겨져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5) 서 브 : 폴리볼임에도 불구하고 강한 회전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짧은 서브, 긴 회전서브등도 어렵지 않게 구사됩니다.
바. 실전
러버 교체 후 20경기 정도를 한 것 같습니다. 기존 러버에 비해 이질감이 거의 없습니다. 상대방의 강한 공격에도
안정적인 블럭이 가능하며, 약한 공격에는 본인의 힘으로 밀어줘야 실수가 적습니다. 천천히 기다리다 상대방의
공격을 루프드라이브로 선제를 건 후 강한 한방으로 공격하는 패턴으로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공의 회전이 많다보니
루프드라이브 선제시 득점 찬스가 많이 납니다. 러버를 바로 교체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러버의 승률과 별차이가
없었습니다. 완전히 적응이 되면 승률이 더 올락갈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 러버특징
러버 스펀지가 아주 조밀하며, 표면 고무는 아주 질깁니다. 천연고무의 비율이 높은것으로 판단됩니다.
임팩트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수명이 길 것 같습니다.
저울에 달아 보진 않았지만, 무게감은 꽤 있습니다. 포핸드에 사용한다면 백핸드는 조금 가벼운 러버를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아. 정 리
탁구의 다양한 기술과 회전을 정직하게 보여주는 러버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초보자, 중급자, 고급자가 모두 사용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폴리볼의 특징에 맞춰 다양한 기술을 구사하는데 무리가 없는 전천후 러버입니다.
* 개인적인 느낌과 소견이라 실제로 경험하신 다른 분들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모두 즐탁하십시오.
첫댓글 반발력이 생각보다 높지 않다면 42도 제품을 쓴것 아닌가요?
47.5를 사용했구요. 저의 감각으로는 반발력이 아주 좋 다고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반발력이 좋다는 것 이 꼭 장점으로만 작용 할 까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7.13 18:08
부산지역 2부입니다. 스매싱 느낌은 괜찮습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전체적으로 발란스가 잘 맞춰진 러버라는 느낌입니다.
저희 구장 분중에서 한분에 저의 별명을 원펀치 쓰리강냉이로 붙여주셨습니다. 워낙에 한방위주의 경기를 하다보니깐 그렇습니다. 지금은 한방탁구의 한계에 직면해 있습니다.^^
좋은후기 감사드립니다. 제가 한가지 언급드리면 합성고무의 혼용율입니다 나노플렉스, 플렉션의 경우 탑시트의 천연고무 성분이 거의 99%에 가까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이프의 경우는 합성고무의 비율이 나노플렉스 또는 플렉션 보다 높다는 것이지 합성고무 성분이 천연고무성분보다 많다는 것은 아닙니다 제 견해로는 타러버에 견주어 볼때 합성고무 비율이 5~10% 정도로 추정해봅니다.
여하튼 천연고무성분 비율이 합성고무 성분보다 높다는 것에는 100% 동의합니다
어제 경기를 해보니 첫날과는 또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반발력이 좋은 것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회전은 발군입니다. 탄성이 높으면 공격에는 좋지만 수비에는 불리하고, 탄성이 낮으면 수비에는 좋지만 공격이 불리한 점이 있는데, 하이프는 가장 적절한 타협점을 찾아 놓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러버입니다. 저희 탁구장 분들에게도 추천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고고탁에 사용기 게시하였습니다.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라텍스글루를 사용했는데 일주일정도 사용했을때가 제가 느끼는 러버 성능으로는 최고였습니다.
솔직히 첫 1-2일은 좀 밋밋한 맛도 있었습니다만, 사용할 수록 더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후기감사드립니다.
지금 주당 약 6시간씩 총 8주 정도 사용하고있는데 러버 성능의 저하는 아직 못 느끼고 있습니다.
적응이 될 수록 좋은 러버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행사때 조금 더 사놓아야 겠습니다.
게보사 마니아로서 기대댑니다.... 오늘 3세트 질럿네요... 남은 나노플렉스 48은 어떡하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