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국내 여행 핫플 2곳
조회 3,4872025. 2. 20.
2월 추천 여행지
출처 : 강원관광 (미인폭포)
강원도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하나인 삼척시는 동해를 따라 이어지는 해안 절경과 수천만 년의 세월이 만든 협곡, 사계절마다 다른 색을 뽐내는 공원 등을 품고 있다.
삼척의 자연경관을 대표하는 명소로는 한국에서 보기 드문 에메랄드빛 물을 자랑하는 ‘미인폭포'(강원 삼척시 도계읍 구사1길 10)가 있다.
이곳은 한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릴 만큼 독특한 협곡 지형을 자랑한다. 특히 겨울이면 얼어붙은 폭포가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낸다. 하지만 현재 탐방로 조성 사업으로 인해 2026년 3월 1일까지 출입이 제한되어 있다.
그러나 실망할 필요는 없다. 삼척에는 아직도 숨겨진 절경들이 많다.
출처 : 강원관광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군 경계 철책이 철거되며 53년 만에 공개된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는 삼척에서만 볼 수 있는 해안 절경을 선사한다.
또 삼척시 정상동 오십천 일원 8만 5000㎡ 규모에 조성된 ‘삼척장미공원’은 총 218종 13만 그루 1천만 송이의 장미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분위기로 여행객들을 맞이한다.
이번 2월, 삼척의 숨겨진 명소 두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53년 만에 공개된 절경”
출처 : 강원관광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근덕면 덕산리에 위치한 ‘덕봉산’은 「해동여지도」와 「대동여지도」의 기록에 따르면 원래 섬이었으나 오랜 세월 동안 해안 퇴적 작용이 이어져 육지와 연결된 곳이다.
산모양이 물독과 비슷해 ‘더멍산’으로 불렸다고 전해지는 이곳은 군 경계 철책 철거로 53년 만에 공개되었다.
탐방로는 두 가지 코스로 나뉜다. 대나무 숲이 반겨주는 산책로를 따라 정상으로 오르는 내륙 코스(317m)와 해안 절벽을 따라 기암괴석과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해안 코스(626m)가 있다.
또 산 정상에 오르면 시원한 해풍과 함께 탁 트인 바다 경관과 맹방해변, 덕산해변 등을 만끽할 수 있다.
출처 : 강원관광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는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더불어 무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하기 좋다.
삼척장미공원
“218종 13만 그루 1천만 송이의 장미”
출처 : 강원관광 (삼척장미공원)
삼척시 정상동 오십천 일원 8만 5000㎡ 규모에 조성된 ‘삼척장미공원'(강원 삼척시 정상동 232)은 단일 규모로 세계 최대 수량(총 218종 13만 그루 1천만 송이)을 가진 장미 정원이다.
장미가 피어나는 계절이 되면 천만 송이의 장미가 공원을 가득 메우며 장관을 이룬다.
공원 내부에는 단순한 꽃밭뿐만 아니라 산책로, 포토존, 장미터널, 이벤트 가든, 바닥분수, 잔디광장, 맨발공원, 인라인 스케이트장, 자전거도로 등 각종 휴양 및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덕분에 연인•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출처 : 강원관광 (삼척장미공원)
해가 진 후에는 공원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야간 조명이 장미꽃 군락과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낮과는 전혀 다른 몽환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삼척장미공원은 연중무휴 무료로 개방되며, 무료 주차공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