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단체들의 연말 결산 소식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옥수가 김천대학교를 인수했군요. 충격적이네요. 지방대학교 유지가 쉽지 않을 텐데 당장은 모르겠지만 차차 학생 수 미달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다 싶네요. 애터미 등으로 사업해서 저런데 쏟아 붓나 봅니다. 통일교도 그렇고 이단들은 교회의 본질적 사역에 매달리지 않고 사업에 손대서 목회자와 교인들이 돈 버는 일에 정신을 빼앗기게 하네요. 신앙공동체 뿐만 아니라 경제공동체, 사회공동체가 되어 견고한 성을 쌓아가는 거죠. 인터콥도 저렇게 많은 선교사가 이탈했다는 것은 최바울이 가지고 있는 문제가 많다는 것을 방증하는 거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자기네 단체를 유지 성장시켜 주실 거라는 믿음이 없으니까 저렇게 보이는 것들에 과도하게 집착을 하는 것 같습니다.
첫댓글 이단은 교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교주와 협력하고 공생하는 맹도와의 연합 작품입니다. 꼭들 시청하시고 정신차렸으면 좋겠습니다.
네, 공감합니다.
공감합니다22
한 해 동안의 이단들과 문제 단체들에 대한 검토를 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공감합니다.
공감합니다22
이단과 타종교는 조금 구분해야 하고요. 타종교인 천주교 서강대, 불교 동국대, 원불교 원광대 등은 타종교이지만 이단이 아니므로 기독교인이 진학을 해도 큰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타종교 교리를 강요하지 않으니까요.
그러나 기독교를 대적하는 이단 통일교 선문대, 타종교이지만 사이비인 대순진리회의 대진대 등에는 기독교인이 진학하면 안 됩니다.
현실적이고 합당한 분별이십니다.
@노베 공감합니다.
이단 단체들의 연말 결산 소식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옥수가 김천대학교를 인수했군요. 충격적이네요. 지방대학교 유지가 쉽지 않을 텐데 당장은 모르겠지만 차차 학생 수 미달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다 싶네요.
애터미 등으로 사업해서 저런데 쏟아 붓나 봅니다.
통일교도 그렇고 이단들은 교회의 본질적 사역에 매달리지 않고 사업에 손대서 목회자와 교인들이 돈 버는 일에 정신을 빼앗기게 하네요. 신앙공동체 뿐만 아니라 경제공동체, 사회공동체가 되어 견고한 성을 쌓아가는 거죠.
인터콥도 저렇게 많은 선교사가 이탈했다는 것은 최바울이 가지고 있는 문제가 많다는 것을 방증하는 거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자기네 단체를 유지 성장시켜 주실 거라는 믿음이 없으니까 저렇게 보이는 것들에 과도하게 집착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예리한 분별 잘 하셨습니다: 본질적인 사역에 매달리지 않고, 신앙공동체-->경제공동체.
이단은 이단이 먼저 입으로 떠벌이던 종교적 구호에 배치되는 육체적, 금전적, 현세적 잔머리를 잘 굴립니다.
이단은 은혜받지 못한 종교인들의 위선 중 사악함이 드러나는 결과입니다.
@장코뱅 두 분의 댓글에 매우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