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자녀도 피아노 신동”
▶ 혁신적 피아노 교수법 송지혜 박사 세미나
▶ 7일(금) 콩코디아대학
“이제 5세 된 어린이가 피아노를 배운지 8개월 만에 콩쿨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 우승을 했습니다. 어떤 비결일까요?”
피아노 교육 전문가인 송지혜 박사의 질문이다. 송 박사는 그 해답을 이번주 남가주에서 열리는 혁신적 피아노 교수법 세미나에서 공개한다.
피아노 교수학 박사인 그는 힘든 피아노 테크닉을 아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고 이를 특허까지 받은 독특하고 혁신적인 교육 비법인 ‘SPI 아이콘 피아노 교수법’을 창안해 한국은 물론, 미국과 전 세계 영어권 음악 전공자 및 피아노 교사들에게 이를 알리는 세미나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7일(금) 오전 10시부터 어바인의 콩코디아 대학교에서 열리며 줌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강연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송지혜 박사는 예원·서울예고와 연세대 음대를 수석졸업하고 미국에서 음악교수법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숙명여대 사회교육대학원 피아노 페다고지 주임교수를 역임한 뒤 현재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피아노 교육기관인 ‘송지혜 피아노 아이콘 교수법 대학 SPIPU’의 학장을 맡고 있다.
그는 ‘피아노 선생님이 주는 9가지 선물’ 등 교본 20여 종을 출간했으며 미국 최대 음악 출판사인 ‘할 레너드’를 통해 피아노 교수법 교재 ‘9 Gifts for Pianists’ ‘Sonatine Secrets’을 출간했고, 그의 새로운 교육방법을 적용한 Joy Song Piano Icon Method를 개발해 기초 피아노 교본 시리즈도 모두 영문으로 출간, 이를 활용해 피아노 교육을 개선하려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등록비는 20달러이며, 직접 현장에서 오프라인 강연을 듣는 등록자에게는 25달러 상당의 ‘소나티네 시크릿스’ 교재가 무료로 제공된다.
문의 및 예약 (714)222-3455, hyunjoo.choi@cui.edu
미주 한국일보
2024-06-04 (화)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