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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LG 65UH9300W 를 구매하게 된 과정과 통화 내역, 캡쳐 화면 등을 공개합니다.
6월 10일 오전에 있은 내용입니다.
오전 7시 30분 경 :
회사에 출근하여 이메일을 확인하던 중 UHDTV User Forum 운영자님의 이메일 [LG 65UH9300-300만원?] 이라는 글을 읽게 됐습니다.
뭔가 하고 봤더니 LG 65UH9300W 벽걸이형 모델이 300만원 정도에 다나와를 비롯한 오픈마켓에 올라와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내용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운영자님 글에 걸려있는 링크를 따라 다나와에 들어가보니 11번가, G마켓, SSG.COM(신세계몰) 등에 가격이 300만원이 살짝 넘는 가격으로 올라와 있었습니다.
판매자는 모두 한 판매자인 [신세계몰] 이었습니다.
처음엔 가격을 잘못 올린 거라고 생각됐습니다.
그런데 내용도 LG 65UH9300W 가 아닌 LG 65UH6250 의 정보가 올라와있었습니다.
제목은 LG 65UH9300W, 상세정보는 LG 65UH6250 이었습니다.
그래서 본 카페 회원님 중 한 분(강한구님)께서 지마켓에 표시된 신세계몰 담당자와 통화를 해서 LG 65UH9300W 모델이 맞다는 답변을 들으셨고 댓글을 남겨주셨습니다.
(강한구님께서는 해당 통화내용을 녹음을 하셨습니다.)
아래는 저의 구매 과정과 통화 내용들입니다.
모든 통화내용은 녹음을 했습니다. (통화 연결 초반에는 녹음이 안 된 부분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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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 8시 30분 ~ 오전 9시 45분 :
저도 이 댓글을 보고 11번가에서 구매를 했다가 G마켓에 스마일캐시 등이 있어 11번가를 취소하고 G마켓에서 다시 결재를 했습니다.
(11번가 상품번호 : 1514146582, G마켓 상품번호 : 812320067)
이 과정에서 11번가 구매 취소 과정이 오래 걸려 G마켓 결재 시 결재한도 초과로 3번이나 결재를 다시 해서 결재 성공했었습니다.
이때 최저가는 11번가로 3,017,560원이었고 G마켓은 3,017,660원이었습니다.
오전 9시 49분 :
G마켓에 표시된 신세계몰 연락처(1670-4249)를 통해 이 상품 페이지에 대한 문의를 했습니다. 제목에는 LG 65UH9300W 고 내용은 LG 65UH6250 인데 어느게 맞는것이냐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왜 오픈전이라고 했는지는 모르지만, 아직 오픈전(?)이라서 알수가 없고 알아본 후 오후에 다시 전화를 주겠다고 해서 최대한 빨리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오전 10시 1분 :
G마켓 고객상담실에(1566-5701)에 전화하여 제차 문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신세계몰 연락처를 알려주더라고요. 이미 알고 있는 연락처(1670-4249)였습니다.
오전 10시 ~ 오후 1시 30분 경 :
스펙을 다시 보기 위해 다나와를 들어갔는데 가격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G마켓이 최저가가 되었고 3,014,260원이었습니다. 3천 400원 정도가 싸졌더군요.
그리고는 몇번을 보니 계속 금액이 바뀌었습니다. 11번가가 더 쌌다가 G마켓이 더 쌌다가 하며 가격이 변동되더니 11번가 가격이 3,011,410원까지 내려갔습니다.
이후에도 더 변동이 되었습니다. 심지어는 G마켓은 잠깐 품절이라고 뜨기까지 했고, 할인적용가가 적용이 안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렇게 가격이 계속 변동되는데 한 직원의 실수였을까요? 직원이 몰라서 계속 가격을 변경했을까요?)
오후 1시 38분 :
G마켓에 가격변동에 대한 소급적용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문의를 했습니다. 취소하고 다시 결재해야 한다고 답변을 들었습니다.
11번가와의 프라이스매칭에 대한 문의도 그냥 해봤습니다. 역시 안 된다고 합니다. ^^;
오후 1시 50분 경 :
상품페이지가 온전히 LG 65UH9300W 로 변경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목도 LG 65UH9300W 상품상세 내용도 LG 65UH9300W 로 확인을 하고 캡쳐를 했습니다.
(중략)
오후 1시 52분 :
LG 전자(080-023-7777)에 전화를 걸어 해당제품의 스탠드 포함 여부, 벽걸이 브라켓 포함 여부, 패널의 스펙(10비트, RGB, 스캔주사율 등)을 문의하였으나
전문적인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한다면서 통화 예약을 시켜주었습니다. 답변은 3시 35분에 받았습니다.
오후 2시 43분 :
신세계몰 고객 상담실(02-1600-5349 / 11번가 창구)로 전화를 걸어 해당제품의 스탠드 포함 여부를 문의했으나 이 내용은 실판매자인 신세계몰 입점업체(이에치라인)에서 알 수 있다고 하며 연락처를 알려주었습니다.
연락처는 이에치라인 / 02-2113-8494 로 알려주었습니다.
오후 2시 49분 :
신세계몰에서 알려준 입점업체에 최초 연락(이에이치라인 / 02-2113-8494)에시 통화중이어서 잠시후에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오후 2시 55분 : (가장 중요한 부분)
다시 신세계몰에서 알려준 입점업체에 연락(이에이치라인 / 02-2113-8494)에 연락을 해서 통화를 했습니다. 약 6분 30초 정도 됩니다.
이 업체와의 통화 내용을 이렇습니다.
나 : 오픈마켓에 있는 LG 65UH9300W 가 벽걸이로 되어 있는데 벽걸이 브라켓은 어떻게 되는거예요? 따로 사야 되나요?
업체 여직원 : 브라켓이요? 잠시만요. (전화기 손으로 가리고 다른 사람한테 물어봄)
업체 여직원 : 이거 포함되어 있으세요.
나 : 아... 스탠드는요?
업체 여직원 : 스탠드는 따로 구매하셔야 돼요.
나 : 그거는 옵션에 없어서 그러는데 어떻게 구매해야해요?
업체 여직원 : 그런데 지금 LG 65UH9300W 보고 계시는거 아니세요?
나 : 맞아요.
업체 여직원 : 이거는 지금 그 포함 다 되었으니까 옵션에 없는거고...
나 : 아, 그러니까 스탠드는 없는거죠, 아예?
업체 여직원 : 네네
나 : 이게 벽걸이는 아니 스탠드형은 비싸고 벽걸이형은 이상하게 저렴해서...
업체 여직원 : 아... 잠시만요 (1분 20초간 누군가와 대화를 함. 전화기를 가리지 않았지만 너무 작게 소리가 녹음 되었어서 잘 안 들림)
업체 여직원 : 여보세요.
나 : 예
업체 여직원 : 확인 중에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나 : 네
(10초가 흐름)
나 : 아 저기 배송은 언제 쯤 되나요?
업체 여직원 : 확인 한번 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확인 해보고 말씀드릴께요.
(45초가 흐름)
업체 여직원 : 여보세요.
나 : 네
업체 여직원 : 가격이 차이나는 것은 맞기는 한데요. 이거는 저희가 어떻게 할수가 없는 그런거거든요. 그 가격은 이게 맞긴 해요.
나 : 그래서 스탠드는 따로 그냥 사야된다는 거죠.
업체 여직원 : 네네... 일단 그러면은 벽걸이형은 재고 확인을 해드릴까요?
나 : 어... 제가 저기 G마켓으로 구매를 했는데요. 이미 했는데 그래서 여쭤보는거예요. 언제쯤이...
업체 여직원 : 잠시만요.
(32초가 흐름)
업체 여직원 : 저희는 공장에 재고가 21개 정도 있어요.
나 : 그러면 어떻게 되는거예요? 바로 발송인가요?
업체 여직원 : 잠시만요.
(15초 흐름)
업체 여직원 : 여보세요. 일단 주말이 껴있어가지고 다음주 정도에는 받을 수 있을 것 같거든요.
나 : 아... 그럼 이 LG 쪽에서 전화가 오는건가요?
업체 여직원 : 네. 맞습니다.
나 : 아.. LG 쪽에서요?!
업체 여직원 : 네
나 : 알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이나 이런건 LG 쪽에 물어봐야 하는거죠?
업체 여직원 : 네
나 : 알겠습니다.
업체 여직원 : 네. 감사합니다.
나 : 네
(통화 종료)
중간에 시간이 흐르는 동안은 업체 여직원이 누군가에게 물어보는 시간 같습니다. 아주 얼핏 남자분 인 듯한 목소리가 나옵니다.
예상으로는 업체 여직원의 상사로 여겨집니다.
오후 3시 35분 :
LG 전자로 부터 LG 65UH9300W 스펙에 대해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을 3차례에 걸쳐 들었습니다.
LG 65UH9300W 는 벽걸이 전용 모델로 스탠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스탠드의 가격은 10만원 가량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벽걸이 브라켓은 포함이며 패널은 리얼 10비트, RGB 방식, 스캔주사율은 240Mz 로 파악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참고로 다나와에는 스캔주사율이 120Mz 로 되어 있습니다.)
오후 5시 11분 :
G마켓 신세계몰 담당자와 다시 통화(1670-4249)를 했습니다. (통화 때 마다 담당자는 계속 바뀝니다. 그냥 상담원입니다.)
상담원 : 신세계 몰에서 거래하는 모든 가전은 공장과 직거래를 합니다. 오더가 내려가면 공장에서 나오는 새상품이 고객님께 배송되는데 고객님 주문하시면 그때부터 새로 만듭니다.
나 : 아까 재고가 이미 있다고 확인이 됐는데...
상담원 : 재고는 있다고 확인이 되죠. 당연히 재고는 쌓아놓고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매하시면, 물론 이미 나온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버벅 버벅) 구매하시고 배송이 공장에서 재고가 있다 하더라도 고객님 주소지 근처로 갔다가 다시 고객님께 배송을 또 하는 시스템이라서
최소한 4일에서 TV 같은 경우는 금방 끝나니까 4일이면 금방 끝나더라고요. 또 15일까지 배송기간 양해(?)도 있을 겁니다.
네. 그런데 TV 같은 경우는 금방 나오니까 4~5일 정도 영업일 기준으로 잡으시고요, 사전에 전화드리고 배송할 겁니다.
나 : 네. 그렇게 알겠습니다.
제가 이미 재고가 있는 걸 확인했다는 말은 한 이후부터 급격히 버벅 거리고 말이 느려졌습니다. ^^
오후 6시 23분 :
010-66xx-xx45 번으로 개인전화가 왔으나 이동중이라 받지를 못했습니다.
바로 2번 다시 걸었으나 통화중이었고 잠시후에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버스에 타고 있을 때였습니다.
문제의 그 취소요청 전화였습니다.
통화 내용은 이렇습니다.
업체 여직원 : 혹시, 신세계 몰에서 65UH9300 주문하신 적 있으세요?
나 : 네
업체 여직원 : 요고. 죄송하지만 저희쪽에서 상품명에 오표기가 있었어요. 예... 너무 죄송합니다. 이거 조금 제가 조금 실수한 거 부분이거든요.
나 : 근데 그림도 오늘 아침에는 틀렸던 걸 아는데 그림도 제대로 수정이 됐었던데...
업체 여직원 : 그림이요?
나 : 네
업체 여직원 : 그림은 26... 6... 6250 맞는데...
나 : 6250 이었다가 9300 으로 바뀌었었는데...
업체 여직원 : 저희가 요거는 9300 으로 제가 바꾼적이 없거든요... 왜냐하면 연동이여가지고요.
나 : 저는 G마켓에서 결재했어요.
업체 여직원 : 아... G마켓에요. 요게 저희쪽에서 가도 G마켓으로 넘어가는 시간이 좀 걸려요. 연동이 되서... 그래서 그런건데... 어........
고객님 혹시 요거... 취소하시면 저희쪽에서 상품권이나 그 공기청정기를 드리려고 하거든요. 요거 취소 좀 부탁 하시면 안 될까요?
나 : 아...
업체 여직원 : 이거 좀 제가 실수한 거는 맞는데요. 저희가 제가 (살짝 웃음) 입사한지 얼마 안 되가지고요. 상품명이 사실 헷깔렸어요.
나 : 아 그런가요?!
업체 여직원 : 네네네.. 이거는 정말 제 실수이긴 해서 제가 지금, 제가 원래 상담원이 아니라서, 제 실수기 때문에 제가 전화를 드리는거 거든요.
너무 죄송합니다. 요거 좀 죄송하지만 취소 좀 해주시면 저희쪽에서 소송권(? 상품권인것 같습니다.) 이나 공기청정기 둘 중에 하나, 말씀, 좋으신 말씀하신 걸로 보내드릴께요.
나 : 어... 상품권은 어떻게 되는데요?
업체 여직원 : 상품권은 저희 20만원짜리 상품권이구요. 공기청정기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예요. 모델번호 알려드릴까요?
나 : 아니요. 아니요. 그러면 뭐 취소만 그냥 하면 되요? 아니면 뭘 알려드려야 해요?
업체 여직원 : 일단 취소를 하시면 저희쪽에서 고객님 리스트만 가지고 취소하신 고객님들에 한해서 상품권이나 공기청정기 둘 중에 하나 드리니까
일단 취소는 하신다고 하셨으니까 둘 중에 하나 어떤거 원하세요?
나 : 상품권 쪽이 더 나을 것 같긴 한데, 근데 제가 좀 이상한거는요.
오늘 보니까 가격이 하루 종일 계속 변동이 되더라고요.
업체 여직원 : 변동이요?
나 : 네. 엄청 많이 변경이 됐었어요. 제가 산 가격보다 뭐 2시간도 안 되가지고 뭐 4000원이 떨어졌다가 6000원이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갔다가 품절도 됐다가 다시 또 나왔다가 이래서
아... 그럼 저기 지금 업체명이 어떻게 되세요? (알고 물어본겁니다. 혹시 다른데서 전화했을까봐요)
업체 여직원 : 이에이치라인 이라는 LG 대행업체예요.
나 : 이..
업체 여직원 : 에이치라인
나 : 제가 오늘 통화도 했는데 전화해서
업체 여직원 : 이에이치라인 이랑요?
(정적 2초)
나 : 네. 그래서 제가 그 모델 얘기도 했고 재고 확인까지도 하고.. 네 그렇게 다 했는데...
업체 여직원 : 내부에서는 잘 몰랐을 수도 있는데요.
나 : 가격 확인도 했어요. 가격도 맞다고 확답을 받았는데...
(정적 2초)
업체 여직원 : 그 아마 상담, 신세계몰 상담원이랑 받으신 거 아닌가요?
나 : 아니예요. 아니예요. 신세계 몰에서 그 업체 전화번호까지 알려줘서 확인을 했거든요.
업체 여직원 : 아 그러세요?!
나 : 네
(여직원 1초간 한숨)
업체 여직원 : 고객님 어쨌든 저희가 실수이긴 한데요. 저희가 9300 모델로는 나갈수가 없어요. 이게 들어간 거 자체가 6250으로 들어간 모델이어가지고요.
아... 너무 죄송합니다. 뭐 심사숙고하셔서 구매하셨을텐데 제가 지금 전화를 많이 드리고 있는데, 요게 뭐 어떤 단체에서 같이 구매한 거라고 들었어요.
나 : 뭐 단체에서 공동구매는 아니었고요. 카페에서 글이 올라와서 알게 돼서... 네네
업체 여직원 : 그렇죠. 저 그래서 그 카페 고객님한테 다 말씀드리고 있거든요. 전화로...
나 : 다음에 있는 카페 맞나요?
(1초간 정적)
업체 여직원 : 그런 것 같아요. 네... 고객님 너무 죄송합니다. 이거 고객님은 뭐 뭐 싸게 나와서 사셨을건데... (한숨) 너무 죄송합니다.
나 : 알겠습니다. 우선 뭐 저는 그 제가 지금 바로 취소 여부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 좀 힘들고 카페이서 얘기 나오는데로 그래도 행동을 할께요. 죄송하지만...
업체 여직원 : 아 그래요?
나 : 네
(2초간 정적)
업체 여직원 : 네. 그...
나 : 아마 취소는 다 하겠죠.
업체 여직원 : 네. 만약에 9300은 저희쪽에서 나갈수가 없기 때문에 (한숨) 너무 죄송합니다. 불편드려서 죄송해요.
나 : 네. 그럼 9300은 얼마정도에 나오나요? (몰라서 물어본게 아니고 업체에서는 얼마에 내놓을 거냐고 물어본겁니다)
업체 여직원 : 500만원 대에요.
나 : 그렇지요? 너무 이상하다 했어요.
업체 여직원 : 고객님 너무 죄송해요.
나 : 하여튼 너무 늦게라도 알게 되었으니까, 우선 알겠습니다.
업체 여직원 : (한숨) 네 감사합니다.
나 : 네
마지막 부분에서는 좀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좀 거든 것 같기도 합니다만...
버스에서 내리고 나니... 뭐가 좀 이상했습니다.
근데 왜 개인전화로 연락이 왔을까요? 퇴근 후 연락을 한 건 아닐까요?
그리고 왜 이 시간에 연락을 했을까요? 바로 아래 처럼 6시 40분 부터 각 고객상담실에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오후 6시 40분, 41분, 53분 :
버스에서 내려서 신세계몰, G마켓 고객상담실에 전화를 하니 업무 종료 이후라 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이때 번뜩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후 6시가 넘어서 취소 요청 전화를 한 이유는 무엇일까??
오후 7시 3분 :
G마켓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판매자가 취소를 요청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문의를 했습니다.
퇴근시간 이후라 답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근거를 남기고자 올렸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오전에 LG TV 65UH9300W 제품을 오전에 구매 결재했습니다.
그리고 업체(실제 물건을 출고할 업체)에 가격, 재고도 확인하면서 다 맞다고 얘기를 들었는데...
오후 6시 반경 연락이 와서는 취소해달라, 제품을 잘못 올렸다고 하는데... 어찌 해야 하는건가요?!
판매자로 등록된 신세계몰과 통화 후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취소해야 할까요? 아니면 그 업체말만 믿고 취소해야 할까요?
오후 7시 13분 :
취소 요청을 했던 개인 전화로 연락을 해보았습니다.
이유는 도와주기 위함이었는데, 다른 곳의 정보들이 6250 으로 변경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나와는 아직 변경이 안 되었었죠. 그래서 이를 알려주려고 전화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받지 않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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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후에는 다른 연락은 취하지 않았습니다.
카페를 통해서만 의견을 남기고 있습니다.
아래는 저 종합적인 의견입니다.
이 상품은 애초부터 잘못 올린 걸로 보이지 않습니다.
위 오후 2시 55분 통화내용을 보시면... 아무리 몰라도 이렇게 대답할 수는 없습니다.
오픈마켓에 올라온 상품에 대한 확답, 재고 수량, 가격 확답까지도 했다는 겁니다.
오후 6시 23분 통해에서 내부에서 몰라서 그런거다라고 하는데... 모를 수가 있을까요?
한 신입 직원이 제품을 잘못 올렸다면... 내부에서 확인했을때는, 9300 가격을 확인했을 때 500만원대가 나와야 정상입니다.
너무 싸서 이상하다는 질문에도 이 가격이 맞다고 답변을 했습니다.
이는 한 직원의 실수가 아니라는 겁니다.
외압이나 내부적으로 입장을 갑자기 변경한 것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왜 개인전화로 연락이 왔을까요?
혹시 퇴근후에 회사 혹은 위에서 수습하라는 연락이 온거는 아닐까요? 그래서 외부에서 개인전화로 연락을 한 게 아닐까요?
사무실이었으면 사무실 전화로 했을텐데... 업체 전화번호가 공개되는걸 꺼렸을까요? 항의 전화가 빗발칠게 불보듯 뻔하니까요?!
그리고 왜 이 시간에 연락을 했을까요?
11번가 Q&A 를 보면 오후 1시 48분에 올라온 문의에 대한 답변으로 LG TV 65UH9300W 가 잘못되었고 6250 이 맞다라는 번복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 문의가 16시 43분인걸로 봐서는 최소 오후 4시 30분 경에는 상황정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오후 6시가 넘어서 연락을 한 것은 왜일까요?
신세계몰, 오픈마켓 등의 고객상담실이 업무를 종료해서 통화가 안 되는 시간이라서 그 시간에 취소 요청 전화를 한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게다가 주말이라 더욱 그렇고요. 그 시간동안 취소를 유도할 수 있다는 거죠.
어느 정도 취소가 되고 나면 월요일에 오픈마켓, 신세계 등과 정리도 한결 수월하게 되겠죠.
그리고 상품권이나 공기청정기를 주겠다는 부분도 의심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왜 먼제 보상 제의를 했을까요? 먼저 요구한 것도 아닌데... 대부분 보상 제의는 항의 끝에 고객을 달래기 위해 하는게 보통인데 말이죠.
우선 제 구매 과정, 통화내역 및 의견을 정리해봤습니다.
월요일이 되어야 뭔가 가닥이 잡힐 것 같습니다.
월요일에 저는 이렇게 연락을 해볼 생각입니다.
신세계몰 -> G마켓 -> 소비자보호원 -> 이에이치라인
어떤 정보던지 뭔가 나오면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녹음 파일은 개인정보가 들어 있어서 공유하기는 힘들 것 같고요. 나중에 필요 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일일이 녹취해서 위해 적어드렸습니다.
녹취 내용은 가감없이 그대로 들으면서 옮겼습니다.
(네~, 아~... 이런 대화 도중 상대방이 넣은 짧은 감탄사 등은 빠졌을 수 있습니다.)
ps) 위에 공개한 각 업체 연락처 모음입니다.
G마켓 신세계몰 담당 연락처 : 1670-4249
G마켓 고객상담실에 : 1566-5701
신세계몰 입점업체 (실제 판매자) 연락처 : 이에이치라인 / 02-2113-8494
첫댓글 아 참 제가 몇칠전에 저희 집 강아지 신발 주문했어요 s라지랑 l라지 묶음배송관련 g마켓 직원분한테 연락이 왔어요 강아지 신발 판매측에다 전화번호 공개후 저한테 해도 되냐구 g마켓임 그랬죠 된다구 그리고 5분후 강아지 용품판매처에서 전화 와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끊었어요 ,,,이 신세계 회사는 막무간에 전화하는거도 쯤 이상합니다 , 그리고 오늘 아침에 전화 해서 배송한다는 말에 6250 모델이죠 참 어처구나가 없고 화가 치밀어 오더군요 ..가만히 있으면 안될것가네요
전화는 신세계를 거치지 않고 이에이치라인에서 직접 전화한 것입니다. 오히려 G마켓이나 신세계몰에서 전화가 와서 더 정상인 것 같은데요. 뭔가 피해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동참하겠습니다.
일단 모두가 공동대처 하는것이 맞을 것 샅네요.
저한테는 배송 연락이 아직 오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내일 각오를 좀 해야할 것 같습니다. 혈압 오르지 않게요. ㅜㅠ
카페앱 설치하고 알람 켜두었습니다. 바로바로 대응하려고요.
저는 오전에 소비자보호원, 공정거래위원회, G마켓 신세계몰 상담사와 통화를 했고 신세계몰 상담 상위 팀장과 통화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더 진행되면 연락드리겠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 부당한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행위에 해당된다고 하고 신고하면 조사하겠다고 합니다.
@정의영 일단 여러사람이 복수로 연락하면 오히려 효과가 안좋을 것 같아서 아무 연락 안했습니다.
오늘 연락온 곳도 없고요.
소보원같은 곳에 추가적인 연락이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이야기해 주시비오.
@안영식(키르히) 신세계 상담실 팀장과 통화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후에 필요에 따라 도움 부탁드릴께요.
저는 신세계몰에서 문자가 왔더군요.
판매처에서 상품을 잘못 올려서 다시 해피콜준다고요.
오늘 재밌는 하루가 될 것 같네요.
계속 정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녹음과 캡쳐 필수 입니다.
신세계에서 전화 왔는데 어떤 여자분이 65 uh6250 주문하셧죠 하구 말하네요 아니라구 65 uh9300 주문했다 나혼자 주문한게 아니구 여러사람이 같이 주문했다 라구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끝까지 가볼랍니다
저한테는 아직도 아무런 연락이 없습니다. 일단 신세계몰 상담 팀장한테 연락이 오고 난 후 뭔가를 더 진행해야할 것 같습니다.
의영님 저한테도 녹음 파일 있어요
그럼 녹취부터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여기 등록해두시면 그게 자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공정위원회 신고 때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는 전화왔던 이에치라인 여직원에게 문자를 보냈습니다. " 11번가에서 결제하고 신세계몰을 통해 귀사 이에치라인에서 배송판매하는 LG65UH9300 언제 배송해 주나요? 빠른 서신 기다립니다." 이렇게요.
아직 아무런 답변이 없네요.
네. 제가 금요일 밤에 전화했을 때는 받지도 않은 걸로 봐서는 개인 실수가 아니라고 봅니다. 개인 실수면 벌써 몇번은 전화가 왔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 사태가 개인 한 여직원만의 문제는 아니라구 보여집니다 ,,,,
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오픈마켓에 실수로 올리거였다면 그 직원 외에 회사 내부에서는 정확한 정보를 갖고 있었을 겁니다. 우리가 문의 했을 때 가격은 500만원대로 안내를 했어야 정상입니다.
하도 전화가 안 와서 신세계몰 쪽에 다시 연락을 해보니 업체가 통화가 안 되서 상급자에 보고를 못했다고 하며 다시 업체 통화 후 상급자와 통화할 수 있게 연결해주겠다고 하네요.
제가 업체가 통화가 안 된다고요?? 라고 놀라며 얘기를 했더니... 이 업체는 잘 운영되고 있고 정상적인 업체인데 오전에 전화 걸었을 때만 통화가 안 된 것 같다... 라고 하네요.
하나부터 열까지 저희가 다 일일이 챙겨가며 확인해야 하나봅니다. ㅜㅠ
방금 이에이치라인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이ㅇㅇ 대리님(02-2113-8466)으로 전화를 하셨고요.
관련 내용을 다른 글로 게시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의견 부탁드립니다.
저도 폰이 문제가 생겨서 연락을 못받는데, 내일은 제가 직접 연락을 할려고 합니다.
이에이치라인 02 2113 8466 으로 하면되고, 신세계는 어디로 전화를 하면 되는지, 의영님께 연락온 번호 모두를 알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기남 이 글 마지막 부분에 연락처 올려놨어요.
신세계몰에 연락하실때는 관리팀장하고 통화하고 싶다고 하세요. 그럼 연락주겠다고 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