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부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얼굴 피부의 여드름과 모공 관리이다. 지성 피부인 남자들은 많은 유분을 배출하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블랙헤드가 많은 편인데 남성 피부관리에 소홀하면 여드름 자국 및 흉터가 악화 되거나, 블랙헤드 자국으로 인해 코, 얼굴, 피부 모공 등이 생길 수 있다. 한번 생긴 얼굴 모공을 축소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평소 남자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에센스, 스킨, 수축 팩 등의 남자 모공축소 화장품을 사용하여 모공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블랙헤드 제거를 할 경우에는 반드시 피부 모공을 다 열어준 상태에서 해주고 블랙헤드 제거를 한 이후에는 차가운 물로 얼굴 모공을 다시 닫아주는 것이 얼굴 모공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모공 축소 화장품을 사용하여야 할 시기를 놓쳐 상태가 심각해 졌다면 얼굴 모공 축소 시술을 받아 주는 것도 남자피부 관리법으로 좋은 방법이다.
평소에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얼굴 피부의 여드름, 모공 축소 피부 관리법은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자외선은 피부 세포에 침투하여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생성시키는 데 이것이 바로 피부 모공을 늘어지게 만드는 원인이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10대에서부터 50대 남성 선크림까지 다양한 종류가 나와 있으므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것을 골라 사용하면 된다.
남자 자외선 차단제 종류는 크게 선크림, 선블록, 선스프레이, 선스틱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으며 선스틱, 선스프레이 형태의 자외선 차단제 종류는 손에 묻히지 않고 바를 수 있어 편하지만 선블록, 선크림보다는 자외선 차단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자외선 차단 방법에 의한 자외선 차단제 종류로는 물리적,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로 나누어지는데 평소 남성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민감함을 느꼈었다면 백탁 현상이 있는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순한 선크림을 바르는 것도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자외선 차단제 브랜드 제품보다는 유아, 아기, 어린이 자외선 차단제와 성분이 같은 천연제품을 추천한다. 하지만 이러한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남성 자외선 차단제 가격은 일반 선크림보다 가격이 조금 높기 때문에 최근에는 천연 남자 자외선차단제 만들기를 하는 동호회까지 생겼으므로 기회가 된다면 직접 남성 자외선차단제 만들기에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남자 피부 하얘지는 법, 여드름 없애는 법을 동시에 만족해 줄 수 있는 남자 화장품으로는 자외선 차단제와 얼굴 모공 축소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있는 남자 비비 크림의 사용을 추천한다. 비비 크림은 본래 피부 재생 성분이 있는 피부과 화장품으로 출시되었으며 늘어진 얼굴 피부 모공축소를 도와주는 역할을 해 자외선 차단제 성분이 함유된 비비 크림은 이미 여성들에게는 필수품이 되어 버렸다. 비비 크림이 출시된 초반에는 남성들에게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최근 남자비비 크림이 여드름 케어, 자외선 차단제, 얼굴 모공 축소 등의 남자 피부관리 기능과 함께 피부를 하얗고 깨끗하게 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어 남자 화장품 설문지에서 비비 크림 순위가 높은 곳에 랭크 되기도 했다.
남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남자 비비크림으로는 보쏘드의 멀티 액션 비비 크림이 있는데 이 비비 크림은 남자 연예인, 모델들이 사용하면서 큰 화제가 된 남성 화장품 브랜드의 메이크업 제품이다.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함유 하고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얼굴 모공을 확실하게 지켜줄 수 있는 보쏘드의 멀티 액션 BB크림은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미백, 주름 개선 등의 기능성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기능성 스킨, 로션의 사용을 줄일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피지 컨트롤에 뛰어난 드럼스틱 나무씨 오일 성분이 피지 분비가 왕성한 T존 부위를 케어해주어 여드름 흉터로 인한 얼굴 모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평소 피지 분비 억제를 위해 남자 지성 선크림을 사용하던 남성들도 안심하고 사용하면서 깨끗한 남자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비비 크림으로 유명하다. 이 남성 비비 크림은 특별한 날 선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이유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 등의 화장품 유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피부 트러블을 걱정하지 않고 선물 할 수 있는 남자 화장품이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 외에도 피부 좋아지는 음식인 토마토, 파프리카,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남자 피부 좋아지는 법이 될 수 있다. 앞으로 피부 좋아지는 음식의 섭취를 늘려주고 자외선 차단과 모공 커버 기능이 들어있는 남성 비비 크림을 사용하여 깨끗하고 하얀 남성 피부로 가꾸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