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몰 제휴 관리팀장과 오늘(16일) 오전 11시에 통화하기로 했었는데 연락이 오지 않았습니다.
2시간을 기다리다가 고객센터를 통해 신세계몰 제휴 관리팀장과 통화 요청을 하고 오후 1시 35분에 통화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통화가 지금까지 중에선 가장 길었습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배려해주신 덕에 통화를 했지만 너무 눈치보였습니다.
오늘은 중복되는 내용은 얘기하지 않기로 하고 (하지 말라고도 했으며), 요구 사항을 전달했습니다.
업체에서는 20만원 상품권 보상 얘기를 했는데...
신세계몰에서는 어떤 보상을 해 줄 계획이냐는 질문에 업체 보상 외에 2만원까지만 해줄 수 있다고 하네요.
맞습니다. 잘못 읽으신 게 아닙니다. 2만원 해주겠답니다.
아래 내용은 이전 글에도 있지만 제가 전달하기 위해 출력하여 읽은 내용입니다.
(조금 다르게 읽기도 했습니다. 존대말을 사용하였습니다. ^^;)
----------------------------------------------------------------------------------------
업체에서는 상품권과 공기청정기를 제시하며 보상을 통하여 책임을 지겠다고 한다.
그러면 신세계몰에서는 어떻게 책임을 지겠는가!
우리는 이러한 손해를 보았고, 이런 대접을 받았다.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가!
1. 9300 을 주문하고도 제품을 받지 못했다. 왜 9300 를 주문했는데 받지 못하는가!?
- 신세계몰은 9300 를 주문하면 9300 을 반드시 받는다더니 왜 이제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하는가?!
- 만약 받지 못하면 다시는 우리 오픈마켓에서 장사 못하게 하겠다고 했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2. 팀장의 책임진다는 말을 믿었다. 하지만 상부 지침이라고 하는 지시를 받아 등을 돌렸다.
3. 신세계몰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고 업체한테만 책임을 전가한다.
4. 신세계몰에서는 아무것도 모르고 있어 고객이 나서서 잘못된 점을 파악하고 알리느냐 소모된 많은 시간을 소모했고, 통화료가 적잖이 발생했다.
5. 다나와에서 9300 검색 결과를 어제(15일) 통화 후 급하게 수정했던데, 잘못됐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인가?
- 15일 저녁 7시까지만 해도 9300 검색 시 실 판매업체에서 9300에서 6250 으로 수정한 제품이 링크되어 있었음
- 16일 오전 6시 30분 확인 시 문제가 된 링크는 모두 제거되어 있었음 (증거 인멸로 판단됨)
- 수정 전의 캡쳐 자료는 다 갖고 있음
- SSG.COM, G마케, 11번가 다 품절시킴
6. 하루 일 못한 분도 있다. 이 구매자에 대해서는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가?!
7. 신세게몰과 실 판매업체의 정확하다는 얘기를 믿고 (녹취함) 가정에 있는 TV 를 판매한 구매자에 대해서는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가?!
8. TV 를 구매하고 갖고 있던 것들을 팔고 방배치도 바꾸고 한 구매자에 대해서는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가?!
9. 문제를 이렇게 만들고, 이렇게 대처한 실 판매자에 대한 처리를 어떻게 할 것인가?!
10. 실 판매자 이에이치라인 여직원의 개인정보 무단 사용 및 유출에 대한 건은 어떻게 책임질 것인가?!
- 2016년 6월 10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경, 사무실 전화가 아닌 여직원의 개인 휴대폰을 통해 구매자 개인의 휴대폰 번호로 전화를 건 것은 개인정보 무단 사용 및 유출이다. 내 번호가 그 여직원의 휴대폰에 사용기록 되었고 이 번호는 사무실 외부로 유출되었다.
11. 지금까지 진행된 모든 내용을 카페 및 블로그, 각종 커뮤니티, 언론사에 제보할 예정이다. 이에 동의하는가?!
12. 소비자보호원, 공정거래위원회 상담을 통해 소비자 기만 행위, 불공정거래에 해당한다고 상담을 받았다. 그쪽에서 신고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13. 경찰서에 진정서를 접수하려고 한다.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 중에서 1 ~ 5 번은 전달하고 내용에 대해 확인만 했습니다.
6 ~ 13번은 실질적인 책임을 묻는 과정으로 전달했으며 답변을 듣기로 했습니다.
이에 다시 한번 상황 파악을 하겠지만 이 내용에 대해 다 저에게 답변은 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제가 대표도 아니고, 제 개인적인 문제가 아닌 것도 있기 때문입니다.
같이 구매하신 분들도 위 내용을 숙지하시고 하실 말씀을 저처럼 출력해서 보시면서 통화하면 더 좋겠습니다.
통화 끊고 할 얘기 다 못 한게 생각나면 너무 아쉽잖아요.
오늘 오후 6시 전에 진행상황을 무조건 연락해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까페 주소를 제차 묻길래 까페 이름을 알려주었습니다.
------------------------------------------------------------------------------------
통화는 35분 가량을 했으나 위 내용이 거의 전부입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되면 상세 내용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핵심은...
업체에서는 20만원 상품권 보상 얘기를 했는데...
신세계몰에서는 어떤 보상을 해 줄 계획이냐는 질문에 업체 보상 외에 2만원까지만 해줄 수 있다고 하네요.
맞습니다. 잘못 읽으신 게 아닙니다. 2만원 해주겠답니다.
첫댓글 소비자 권리를 찾아야 합니다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
신세계몰인데..
행동은 구멍가게보다 못하네요...
글 기재하신거 타사이트에 올려도 될까요?
아직 기다려주세요. 신세계몰 답변 듣고 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장난치네요. 신세계스럽다.
전 제대로 붙어 볼랍니다.
가는데까지 가 보겠습니다.
그리고 그 여직원의 책임자에게도 책임을 묻겠습니다. 따지고 들어가다보면 질긴놈이 이기겠지요.
다들 전화 하십시오.
두세사람 전화가지고 안됩니다.
2만원에 절망합니다.
보상금액 필요없고 9300만 오면 됩니다. 계약대로요.
진짜 신세계를 경험해 보게 해줘야겠네요
진짜 사고였을 경우를 대비해 만들어진 제도를 회사가 악용하는듯한 인상 입니다.
충분히 언론에 어필 가능한 소재라고 생각합니다.
방금 신세계몰 CS(고객만족팀) 총괄 매니저와 통화를 했습니다.
이제 관리팀장이 아닌 진짜 고객만족팀으로 이관이 됐습니다.
오늘 내용은 결정된 게 없어 대화나눈 건 없습니다.
단, 이 건이 완전히 본사로 이관되어서 법무팀까지 법적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본사 박** 팀장님한데 전화가 왔었습니다.
1. 신세계와 이에이치와 협의해서 최대한 월요일까지 답변을 주겠다.
2. 이에치는 전혀 9300으로 보내줄 의사가 없다고 하던데 이미 결정난 사항을 소비자가 힘들게 하는게 아니냐고 물었음. 아니라고 함. 월요일에 답변주겠다고 시간상의 양해를 구함.
3. 기다리겠다고 했음.
이상입니다.
그렇군요. 저는 다른분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자기가 맡게 됐다고 하던데... 저만 맡나봅니다. ^^,
내일 2시에 우선 진행상황에 대해 알려준다고 했습니다. 결론이 나던 안 나던이요.
저도 이번 구매자입니다. 저는 오늘 6시쯤 상담원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업체 측에서 취소하기로 했다고 취소해 드리겠다고
저도 더는 못 참겠습니다
이체 업체측에서 일방적으로 취소할 수 있는 기간은 지났디고 합니다. 이대로 취소는 안 되죠.
가만보니 아무말 없이 가만히 계시는 분들한테만 이런 식으로 대하나 봅니다.
저한테는 전화가 안 옵니다.
여기에 있는 글들 다 잘 숙지하시고 함께 대처하시면 더욱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정의영 네 감사합니다.저도 함꼐 하실 분들이게셔서 큰 힘이 됩니다.
@소영재(소백산) 일방적으로 취소를 하던가요? 아니면 자의로 취소를 해 줬어요?
@노창호 자꾸 취소를 유도하려고 했지만 취소는 안했습니다.
저의 소설...지금까지 행태로본..(실수가 아닌 고의성이라면)
신세계에서는 책임없다 하며 ..아마 법적(?)으로 하라 할것같군요..
이미 알사람은 안다는 생각과 자신들만의 자만으로..
이런것도 과징금 대상이라면 과징금 낼것같고요..그런데 그것도 얼마 안될것같고요
그리고 나머지는 이에이치에게 넘겨 버리겠지요..
이에이치는 더구나 일반 소비자에겐 낫선 곳이라 그냥 20만으로 밀고 나갈것같고요
아마 지금 구매한 소비자보단많은 물건을 판매해줄 대리점을 더 무서워할것 같네요..
만일 실수한것이 아니라면..
그래서 소비자가 할일은 보상을 받되
이러한 점을 널리알려 다시는 이런일이 발생치 않도록 알리는것외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