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내용부터 전달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먼저 올립니다.
어제, 최초 취소를 요청했던, 실판매업체의 실수한 여직원에게 문자를 보냈습니다. (요점만 적겠습니다.)
정말 실수한 게 맞냐고 물어봤습니다.
정말 실수한 게 맞고, 불편하게 만들었던 점 사과한다고 답장이 왔습니다.
있는 사실을 얘기한거라 문자 내용을 공개해도 된다고 했습니다.
저는 이 실수에 대해서 믿기로 했습니다.
이 건을 진행하면서 가장 마음에 걸렸던 것이... 정말 실수가 맞다면... 이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다시 한번 실수하고 하니 그분 말을 믿기로 했습니다.
제 미숙한 판단 때문에 한 사람이 안 좋은 상황이 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제 마음에 계속 남아있어
내일(20일) 신세계측이랑 통화한 후 취소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신세계측과의 통화 내용이 좋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통화 내용을 요약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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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0일) 오전 11시 조금 넘어 신세계몰 고객센터 책임자와 통화를 했습니다.
양승태 회원님과 같이 이사급과 통화를 할 수 없었고요.
CS 매니저가 책임자라고 하여 그분하고 밖에 통화를 못했습니다. (몇일전부터 계속 통화했던 분입니다.)
결론은 똑같습니다. 관리팀장이 제안했던 상품권 20만원과 신세계몰 2만원도 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전체 상품권 20만원 이상은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제가 몇가지 제안을 했지만 모두 거절되었습니다.
(관리팀장이 제안한 22만뭔, 구매가의 10% 보상, 보상가격이 적용된 다른 제품의 제안)
이 건에 대해서 명확한 공지가 내려왔기 때문에 더 이상 협의 자체가 안 될 거라고 합니다.
이대로 구매자들이 취소를 계속 안 한다면 어떻게 할거냐고 했더니, 일방적으로 취소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법적으로 자기들이 계속 구매자들의 돈을 갖고 있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단, 오후 2시 전에 CS 매니저가 아닌 임원급에서 연락을 해서, 일이 빨리 마무리될 수도 있도록 연락 요청을 꼭 해달라고는 했습니다.
힘들 것 같지만, 전달은 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카페 등 다른 커뮤니티 및 언론사 제보를 한다고 해도 자기들은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 말아달라고 할 수도 없는 거랍니다.
(하려면 하라고 하는 거죠.)
개인정보 무단 사용 및 유출 부분 등 법적 문제도 소비자 단체(소비자보호원, 공정거래위원회 등)을 통해 제기한다면 그에 맞게 소명을 하고 대처를 하겠다고 합니다.
(법적으로 하려면 하라는 뜻입니다.)
상품권 20만원은 공통적인 보상이니 개인적인 피해는 개인적인 증거자료를 통해 제시를 하면 그때 대처 하겠다고 합니다.
TV 를 팔았다는 증거, 방 구조를 변경해서 생긴 피해 등을 증명하라는 겁니다.
그러면 그에 대해 검토 후 그 피해 구매자에게는 보상을 하겠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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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이렇게 말도 안 통하는 곳에 지금까지 시간을 버리며 싸우고 있던 겁니다.
각자 구매자 분들이 생각하시는 방법을 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취소하고 보상(상품권 20만월)을 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 더 진행하실 분은 더 진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누구고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습니다. 어찌보면 빨리 취소하고 보상 받아서 다른 TV 를 알아보시는 편이 나을 것도 같습니다.
이 건을 과연 어디까지, 언제까지 이어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전 오늘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첫댓글 역시 이전에 제가 소설쓴 대로이네요...
빨리 다른것을 알아보심이 좋은것 같군요
아하 그러시군요 저는 카드 결제 했는데 이번달 청구가 되는거 같네요
결국 신세계측에서 더 이상 연락이 오지 않는군요.
전화 통화했습니다, 아무리 따져도 절대 안된다네요..
기존 tv 팔려고 했다가 취소했다, 이미 밑에 내려 놓았다 등등 하소연해도 소용없네요..
열 받아도 그냥 상품권 받고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빨리 다른 tv알아봐야죠..직구가 싸다던데..에효~
이에이치라인하고 통화를 하면서 상세한 얘기를 들었고, 왜 이런 실수가 있었는지에 대해서 들었습니다.
실수할만 했고, 실수한 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문제는 신세계몰입니다. 지난 주까지는 업체와 조율해서 보상을 하는거다. 업체와 신세계에서 보상으로 상품권이 20만원 나가는 거다. 주장을 했으나, 오늘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모든 문제는 업체에서만 책임을 지고, 신세계에서는 전혀 보상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지난 주에는 함께 라고 했으나, 신세계에서는 전혀 없다고 확인해주었습니다. 동일한 매니저에게서 확답을 들은 내용입니다.
오늘 취소하려고 했지만... 오늘 저녁 고심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업체를 봐서는 당장 취소해주고 싶은데... 신세계의 태도가 정말...
고객센터는 고객의 편이 아니라는 걸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일이네요.
오늘 오후에 두번 전화왔어요 전 무조건 tv받겠다 하니까 신세계 직원왈 소비자 뭐 어쩐구 하구면 알아보라고 겁박하던데요 저 끝까지 가볼랍니다 모아니면 도죠,,,저는 매일 g마켓에서 구매 했으니 g마켓을 달달 볶겠습니다 10개월 할부금 한달분 나왔습니다 낼겁니다 .. 소비자의 권리를 꼭 찾겠습니다
음... 그게 실수라니... 정말 실수가 맞다면 뭐 이해해 주어야할 문제일듯 하네요.
지금까지 애써주신 의영님의 의견이 그렇다니 당연히 믿어야 겠지요.
그렇다면 이런 일을 더 끌 필요가 없겠네요.
전화오면 그냥 삼품권 받고 취소한다고 이야기 하겠습니다.
다만 그동안 65ef9500 정말 좋은 딜이 있었는데 지나가 버려서 남 아쉽네요~~ ㅜㅜ
저도 그때 고민했었습니다. 다 지나갔네요.
끝까지 노력(?)하지 못해 송구합니다.
방법은 더 있지만... 설사 9300을 받는다고 해도, 신세계몰이 우리에게 한 태도는... 토 나올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겪었던 일은 평생 잊지 못 할 것 같네요.
업체에서의 진심어린 사과 아니었으면 저도 물러나지 않았을 겁니다.
저는 TV도 없는데 참 뭐 합니다.
저는 새로 구매할 TV 알아보고 있습니다.
LG꺼로 65UH9500 은 어떨까요?
좋은 거 봐두셨으면 저도 좀 알려주세요.
여기에 올리면 또 뭔일이 생길지 몰라 올리기가 겁이나네요.
TV 파신 분도 있다는 말에, 업체를 통해 제가 대신 사과를 받았습니다. 전해드립니다.
아직 취소는 하지 않았습니다.
신세계와 찜찜한 게 남아서 아직 하지는 않았지만... 지쳤습니다.
이런 말을 제가 쓰게 될 지는 몰랐지만... 더러워서 피합니다.
상품권 어떻게 받나 궁금했는데..
방금 등기로 보냈다고 문자 왔네요...쩝!
상품권은 제대로 보내주는 것 같아 다행이네요.
저도 회의 시간등 전화 불가능할때 2번 정도 오더니 안오네요. 통화 언제 해봤는지 기억도 없네요.
신세계몰이 신세계백화점도 연결되어있는 ssg.com 맞죠?
네. 맞습니다.
이제 신세계몰에서 몸달아하지도 않아요.
대부분이 취소를 하셨거든요.
@정의영 신세계에게는 굉장히 기분이 안 좋네요.
요. 이전에도 느낀건데 굉장히 자기 중심적이네요.
@차지환 고객센터는 고객을 호갱으로만 생각하더군요.
밥줄이 달렸으니 그럴수도 있겠죠.
저는 오늘 사무실로 신세계 상품권이 왔더군요. 그래서 취소 해 줬습니다. 내일중으로 TV를 구매할까 합니다.
상품권이 먼저 왔군요.
제가 그렇게 해달라고 요청했을 때는 절대 안 된다더니... 업체에서 먼저 보냈나보군요.
글 남기신분들 쪽지 보시구 글줌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