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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아누룻다 경(A8:30)
봄봄 추천 0 조회 160 19.07.20 16:3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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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7.20 18:27

    첫댓글 참으로 숙연해지는... 성스러운 경문들이네요........

  • 19.07.24 14:37

    //이미 기쁨과 슬픔을 소멸하였으므로
    괴롭지도 즐겁지도 않으며, 평온 //
    에서의
    기쁨과 슬픔에 노출은 고락 극단이고,
    기쁨과 슬픔을 소멸한 평온을 닦은 수행이 마음챙김이 청정한 사선정입니다.
    기쁨과 슬픔 그리고 평온 등 3가지를 닦는 안목이 선정 입니다. 사두()

  • 19.07.20 18:48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_()_

  • 19.07.20 21:09

    이 경문을 보면 돈오돈수니 돈오점수니 하는 용어를 만들고 논쟁할 이유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_()_

  • 19.07.20 23:59

    봄봄님! 여덟 가지 대인의 사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_()_

    이 법은 바라는 바가 적은[少慾] 자를 위한 것이지 바라는 바가 많은 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
    이 법은 만족할 줄 아는[知足] 자를 위한 것이지 만족하지 못하는 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
    이 법은 한거(閑居)하는 자를 위한 것이지 무리지어 사는 것을 즐기는 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
    이 법은 열심히 정진하는 자를 위한 것이지 게으른 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
    이 법은 마음 챙김을 확립한 자를 위한 것이지 마음 챙김을 놓아버린 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

  • 19.07.20 23:59

    이 법은 삼매에 든 자를 위한 것이지 삼매에 들지 못한 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
    이 법은 통찰지를 갖춘 자를 위한 것이지 통찰지가 없는 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
    이 법은 사량분별(思量分別) 없음을 좋아하고 사량분별 없음을 즐기는 자를 위한 것이지
    사량분별을 좋아하고 사량분별을 즐기는 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

  • 19.07.21 02:02

    신통을 내시는 부처님의 모습을 묘사한 경을 보면 특히 제자의 생각을 아시고 몸을 나투신다는 장면이 나오는 걸로 미루어 보면
    제자 하나하나를 보호하시는 마음으로 염두에 두시는 걸 알 수 있다.
    원래 위험이 도사리는 숲에 제자들을 격려하여 보내시는데...맹수나 독충들이 득실댈 것은 안봐도 뻔한 것입니다.
    제가 추측건대는 아마....................... 일일이 의성신을 나투시어 독충이나 맹수들이 제자들을 해하지 못하도록
    감독? 하셨을 확률이 큽니다. 물론 제자들은 그런 사실을 몰르고 있었을 확률이 크고요. 부처님이 공치사하는 분이
    절대 아니란 것은 자명하구요....
    다만 이런 신통일화가 진짜인지는 아직 반신반의합니다.

  • 19.07.21 09:18

    저도 전에는 거친몸이 나투는 것으로 알고 반신반의 했습니다. 의성신 입니다..100% 가능합니다.

  • 19.07.21 12:36

    사두사두사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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