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외선이 피부에 가장 안 좋은 외부 스트레스인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오늘날처럼 대기 환경의 심각한 파괴로 인해 자연적인 자외선 차단이 어려운 경우, 피부는 어쩔 수 없이 강력하고 해로운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될 수 밖에 없다. 남자들도 피부관리에 특별히 관심이 많은 요즘 이러한 자외선은 고민 거리로 다가올 수 밖에 없다.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남자 피부관리를 위한 자외선 차단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자외선차단제와 올바른 피부관리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자외선의 형태는 빛이므로 사방으로부터 노출되고 쉽게 침투가 허용될 수 있다. 실제로 구름이 많고 태양이 보이지 않는 날에도 주변은 햇빛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빛이 반사 가능한 모든 물체는 전부 자외선을 반사시킨다. 자외선 강도가 많이 약해진 상태라 단시간에 치명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지는 않지만 피부와 인체에 서서히 악영향을 끼치므로 겉으로 확연히 드러나는 증상이 있기 전까지는 무의식 중에 계속 피해를 입게 되어 예방이 불가능하게 된다.
따라서 남자들도 피부 관리를 위해 자외선 차단에 좋은 음식이나 차단제, 마스크 등과 같은 외적인 자외선 차단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해야 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에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 코코아, 녹차, 딸기, 두부 등이 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란 성분이 있어 수분 보습 효과는 물론 빛으로부터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 녹차는 폴리페놀 카테틴이라는 성분이 역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딸기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피부 세포의 변질을 방지해준다. 두부의 이소플라본은 손상된 피부 세포를 재생시켜주고, 콜라겐을 자외선으로부터 차단하여 보호해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준다. 코코아의 경우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자외선에 좋은 음식 이외에도 자외선을 차단을 위해 남자 선크림나 마스크를 사용하여 자외선 노출을 막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외선이 가장 심한 시간대는 보통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경까지라고 하니 해당 시간대 외출은 될 수 있으면 삼가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손쉽고 간편하게 화장품을 이용하여 자외선차단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은데 요즘에는 10~50대 별로 연령대에 맞춰 남성화장품을 출시한 화장품 브랜드가 많다. 그 중에서도 연령대별 취향을 고려하여 각 특성에 맞는 제품을 내놓고 있는 보쏘드는 남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남자연예인 모델들이 미백 및 주름 개선용 화장품으로 애용하고 있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남자화장품 브랜드이다.
이 중에서도 남자들의 피부 보호를 위한 멀티 액션 비비크림은 얼굴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기능까지 있는 멀티 비비크림이다. 지성인 남자피부를 위해 필요한 피지 컨트롤 기능과 피부 결점 관리 및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까지 포함되어 남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기능성 비비크림이다. 특히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등 인체 유해성분 무첨가 처방으로 피부에 아무런 자극 없이 부드럽게 작용하며 드럼스틱나무씨 오일과 선인장 추출물은 뛰어난 영양공급과 보습작용으로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자외선과 같은 외압을 더욱 확실하게 차단해준다. 또한 가볍고 산뜻한 촉감으로 자연스러운 뽀얀 피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멀티 비비크림이다.
올 봄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은 물론 자신감 있는 남자의 피부를 뽐내고 싶다면 남성 기능성 화장품과 함께 효과적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탈피하여 건강하게 자신의 피부를 가꾸어보자.
안민 기자 pete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