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인디아, 보잉·에어버스 470대 주문 '역사적' 주문 발표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2/15/air-india-announces-orders-for-470-boeing-airbus-jets
에어인디아, 보잉·에어버스 470대 주문 '역사적' 주문 발표
인도의 성장하는 중산층 드라이브가 저렴한 항공 여행에 대한 수요를 급증함에 따라 주문이 이루어집니다.
Air India는 운영을 확장하고 항공기를 현대화하려고 합니다. [파일: Francis Mascarenhas/로이터]
2023년 2월 15일에 게시됨2023년 2월 15일
에어 인디아(Air India)는 점점 늘어나는 국내 중산층 소비자들의 저렴한 항공 여행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활용하기 위해 총 470대의 보잉 및 에어버스 여객기 주문을 발표했습니다.
인도 최대의 국제 항공사이자 두 번째로 큰 국내 항공사가 유럽 항공기 제조업체인 에어버스로부터 340억 달러 가치의 보잉 항공기 220대와 여객기 250대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에어버스와 카타르항공이 법정 싸움을 재개함에 따라 보잉에 합류목록 2/4미 법원, 보잉 737 MAX 추락사고에 '범죄 피해자' 지위 적용4개 중 3개 목록비용 초과로 Boeing에 예상치 못한 큰 손실 발생목록 4/4미국 판사, MAX 사기 혐의로 보잉에 기소 명령목록의 끝
보잉 구매는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가 달러 가치로 역대 세 번째로 큰 판매이며 수량으로는 역대 두 번째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 협정을 "역사적"이라고 부르며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전화 통화를 했다. 승자가 모든 것을 가져가는 산업에서 경쟁하는 거대 비행기 회사에 인도의 수요 규모가 보기 드문 대박을 제공했기 때문에 이 전화는 고위급 반응의 일부였습니다.
에어 인디아는 운영을 확장하고 항공기를 현대화하여 스스로를 재창조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제트기는 항공사 소유주인 Tata Sons가 인도의 지배적인 항공사인 IndiGo를 비롯한 신생 할인 경쟁사와 경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Modi는 Tata Sons 회장 Natarajan Chandrasekaran 및 Emmanuel Macron 프랑스 대통령과의 화상 회의에서 "인도는 항공 부문에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향후 15년 동안 인도는 2,000대 이상의 항공기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오늘의 역사적인 발표는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보잉 주문에는 737 Max 항공기 190대, 787 20대, 777X 10대가 포함됩니다. 구매에는 737 MAX 50대와 787 20대에 대한 고객 옵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정가로 총 459억 달러에 290대가 됩니다.
프랑스 툴루즈에 본사를 둔 에어버스가 에어인디아에 광동체 A350 에어버스 항공기 40대와 협동체 A320neo 항공기 210대를 추가로 제공할 것이라고 찬드라세카란이 통화에서 말했습니다.
에어버스는 수백억 달러에 달할 수 있는 거래의 재정 조건을 공개하지 않았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기욤 포리(Guillaume Faury) 에어버스 최고경영자(CEO)도 “오늘은 인도, 에어인디아, 에어버스에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말했다. 주문 규모는 “인도 항공 산업의 성장에 대한 열망을 보여줍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Chandrasekaran은 A350이 "전 세계 초장거리 비행"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단일 통로 A320은 일반적으로 단거리 노선에 사용됩니다. 그는 항공사가 주문을 늘릴 수 있는 "중요한 옵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독립 항공 고문 Bertrand Grabowski는 "최근 중국 시장의 난기류를 감안할 때 대체 성장 시장은 인도이기 때문에 업계에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도는 또한 러시아의 제재에 대해 모호해 보이는 시기에 서방에 계속 애착을 갖고 싶다는 강력한 정치적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라고 국제 거래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가진 전직 은행가인 그라보우스키가 말했습니다.
인도와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항공 여행에 대한 수요는 지난 10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가 소득을 높이고 수백만 명의 여행을 보다 저렴하게 함으로써 급증했습니다.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독립 항공 분석가인 Brendan Sobie는 Air India가 "따라잡아야 할 일이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국내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더 빠르게 활용하는 새로운 저가 항공사 및 국제선에서 만만치 않은 경쟁자인 외국 항공사와 경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대기업인 Tata Sons는 작년에 부채가 많은 국영 항공사의 소유권을 되찾았습니다. Tata Group은 1932년에 항공사를 출범시키면서 인도에서 상업 항공을 개척했습니다. 1953년에 정부에 인수되었습니다.
Modi와 Macron은 Airbus 계약에 박수를 보냈으며 양국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강화되고 있다는 신호라고 말했습니다.
마크롱은 이번 거래를 "새로운 성공"이자 "인도와 새로운 협력 분야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Tata는 Air India를 싱가포르 항공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Vistara 및 말레이시아 할인 운영업체인 Air Asia와 함께 운영하는 Air Asia India와 통합하고 있습니다.
출처 :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