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글"만 읽으실 경우 수많은 정보들을 놓치게 됩니다. 게시판의 다음 페이지, 그 다음 페이지에는 주옥같은 글들이 많습니다.
- "신제품"만 찾을 경우 많은 좋은 탁구용품들을 놓치게 됩니다. "신제품" 중에는 명품은 없습니다.
- 왼쪽 위의 "탁구용품 데이터베이스" "탁구기술 & 규칙" "탁구용품 사진갤러리" 등도 반드시 참고합시다.
- 용품 정보를 원하실 경우 우선 게시판 맨 위의 "초보자의 용품선택 요령 & 추천"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를 위한 탁구상식 1]
제대로 탁구 레슨을 받기 시작하여 기본 기술이 완전히 몸에 배고 정말 탁구다운 탁구를 하게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5년" 정도입니다. 탁구는 매우 어려운 스포츠이며, 하루 아침에 기술을 제대로 구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지금 막 탁구를 시작하신 분들은 15년 후를 내다보고 열심히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15년"이란 물론 꾸준히 시간을 내서 열심히 연습하실 경우 그 정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또, 탁구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는데, 주변에 그런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것입니다. 그 분들의 실력 향상 속도를 기준으로 삼으시면 안됩니다.
연습구가 말그대로 연습할때 치는공일텐데
시합구랑 너무 많이 차이나게 되버리면
연습구로 치다가 시합을 나갔는데 시합구에 적응안될수도 있지 않을까요?
사실 시합나갈 실력은 아니라 의미없는거긴한데..
이번에 공을 구매할려고 하는데 가격차이가 좀 나더라구요.
어느정도 차이가 있는지 어느수준에서는 어느정도 공으로도 충분한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 폴리공을 한 번도 안써봐서 처음으로 사볼려고 하고 있습니다.
알아본것은 xiom사의 2칸차있는거(색칠2개) 살려고하는데(3칸은 너무 비싸고 1칸은 너무 안좋은것 같아서..)
평이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또는 추천하는 제품 있으면 알려주세요
첫댓글 탁구장에서 연습할 때도 연습구는 잘 안씁니다^^;; 그래서 굳이 적응할 필요까지는 없는것 같구요. 한 칸 짜리 사서 탁구장 들고가시면 아무도 그 공으로 치려고 하지 않을거예요^^; 연습구를 사용하는 경우는 볼박스 레슨 받을 때에 한해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습구나 시합구나 똑같은 라인에서 만들어지구요, 어느 것이 더 이상적인 구(sphere)에 가까운가에 따라서 선별됩니다. 그래서 연습구나 시합구나 어떤 재료상의 품질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탁구공 1000개를 만들었다 치면, 그 중에 모양이 잘 나오는건 시합구로, 짱구가 심한건 연습구로 분류해서 가격을 책정한 후에 판매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아 한 칸 짜리는 좀 그런건가 보네요..
2칸짜리는 괜찮나요?
@소나문 레슨탁 이외의 공간에서는 연습랠리의 경우라 하더라도 시합구를 사용하는 게 일반적인 매너입니다^^
@소나문 시합구를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한 칸짜리든 두 칸짜리든, 그 공을 들고 가는건, 탁구장 바닥에 굴러다니는 공으로 치자는 것과 별반 다를게 없으니까요~~
8살 아들과 탁구장 갔는데 마침 탁구공을 집에 두고와서 탁구장의 연습구로 랠리를 하였습니다.
아들 녀석이 왜 이렇게 안되냐고 투덜거리더군요. 어린애도 금새 차이를 알아챕니다.
볼박스 연습할 때 예측 못한 바운드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습니다.
제목 질문에 답글을 달자면 하늘과 땅차입니다 ㅎㅎ
저는 윗분들하고 생각이 조금 달라요. 뭐 시합구도 짱구가 보통 반정도 섞인건 다들 아시죠...값이나 싼가요? 저는 구장에서 연습할때 2성구 한박스 구입해서 일일이 돌려봅니다. 비교적 쓸만한 공이 십여개이상 나오더군요. 그공으로 연습게임 합니다. 나머지는 볼박스용으로 쓰고요. 시합구나 연습구나 그놈이 그놈입니다.....한마디로 시합구 품질이 엉망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