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비가 그치고 해가 나기 시작하는 부산입니다.
연초나 월초만큼의 의지와
각오가
연말 월말까지 쭉~~이어진다면 정말 부자로
살고 있을것 같은데
참~~~인생사 맘먹은데로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말중
하나가
'삼일마다 작심삼일'
입니다
우스운 말같지만 삼일마다 작심삼일하기도 쉽지
않걸랑요~^^;;;
머 암튼 이 불타는 의지로 오늘 포스팅
시작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스압주의!!
내용은 부실할지 모르지만 사진이 좀
많습니다ㅎㅎ
포스팅이 끝날때 쯤엔 지름신도
주의하세요ㅋㅎㅎ
케미컬은 요즘 자동차시장에서 꾸준하게 성장하고있는
분야중 하나인데요
기술력이 발전하면서 그만큼 자동차를 오~~래 탈수
있게 되었고,
자연스레 자동차 관리에 관심이 쏠리면서 생긴 현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높아진 관심만큼 저희도 더 많은 노력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뛰고 있습니다~
그! 래! 서!!!!!
일전에 소개드렸던 잔유제거기를 이용한 엔진오일 교환
포스팅!!
http://blog.naver.com/leeseungzu/220597092087
사실 이정도는 남들..다른업체들과 발 맞추어
가는정도에 불과한거였죠..
저희 타이어파크는 이정도에서 만족하지
않습니다~
스스로도 조금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하던차에 들려온
최신장비 출시소식!!
조금 더 빨리 나왔으면
좋았잖냐....ㅠㅠ
중복투자가 아쉽지만 상담후 바로
주문들어갑니다~
과감한 사장님이죠?
1월에 출시해서 전국에서
3번째!!
일반매장에선 처음으로 도입된
장비입니다.
물론 조금 다른형태나 크기의 퍼포먼스 장비는
있습니다.
괜히 태클걸지 마시구요ㅎㅎ
에어샤워와 오일샤워를 통한
완벽한 엔진오일교환!!
이겁니다!! 기존장비로 잔유제거를 했을때 남아있던
찝찝함!!
그 찝찝함을 한방에 날려줄
장비
에어샤워...오일샤워...무슨
말이뉘??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간략하게
설명드릴께용ㅎㅎ
엔진오일을 빼낸후 엔진내부
오일라인...
이 오일이 지나다니는 길목에는 잔유들이
남게되는데요~
기존에
도입했던 장비는
엔진하부 오일팬에 남은 잔유만을 빨아당겨서
제거해주는 기계였죠..
에에샤워는 에어를 주입해서 오일라인에 남아있던 잔유를
밀어내줍니다.
하지만 여전히 내부에는 찌든때나
슬러지등이
구석구석 남게되는데요
그래서!! 오일샤워로 2차 샤워를
진행하게됩니다.
플러싱유를 넣고 약 5분정도 공회전을
한후
샤워가 끝난 오일들을
자연배출해주면 오일샤워까지
종료~~
이해가
확~되시죵?
(* 자료사진 삭제요청이 들어와서 그림이 빠졌지만
^^;;;)
정말 깨끗한!! 순수한!! 퓨어한 오일만으로 교체가
완료되는거죠~
자~여기까진 에어샤워와 오일샤워의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이었구요~
실제로 어떻게 작업이 진행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사진이 많다보니 자꾸
버벅거리네요ㅎ
어쩔수 없이 중간 업로드 후 수정
들어갑니다~^^;;
오늘 모델이 되어줄 타이어파크 박팀장 차량이 리프트
올라갑니다~~ㅎㅎ
일단 기존 엔진오일부터 배출시키고
있습니다~
오늘 박팀장 차량의 엔진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장비와
오일들이 대기타고 있습니다.
첫번째 기존 오일을 자연배출로 빼준다음 플러싱유
투입~~
아직 오일샤워를 하는 과정은
아니구요.
슬러지와 각종 찌든때를 확실하게 제거하기위한
플러싱과정입니다~
투입되는 플러싱유의 투명한 색깔을 잘 기억해
주세요~~
10분간 공회전 과정을 거치고 나면 어떻게
변해있을까요??
투명했던 오일이 이렇게
변신!!
찌든때와 슬러지가 쫙쫙~~빠져나와 속이 다
후련해집니다~
자~~이제 에어샤워를
준비합니다~
오일팬에 흡입호스를 착~~~!!
오일필터에도 차종에 맞는 커넥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쉽게 말해 주입부
되겠습니다~
국내 차량뿐만 아니라 수입차와 1톤
트럭까지
모든차종에 적용 시킬수 있는 커넥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이렇게 주입부에 배출호스를 결합 시키고
나면
에어샤워 준비 완료!!
양쪽 호스 끝부분에 달리 밸브를
열어주고~~
자 빨리 넘어갈께요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장착교육이
아니니까요ㅎㅎ
에어샤워가 시작 되었습니다~
플러싱을 마친 후 오일라인에 남아있던 잔유를 제거하는
과정 입니다~
앞선 설명덕에 이해가
쉽쥬???
남아있던 잔유량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샤워가 진행되고 있는동안
한쪽에는
오일샤워를 위한 플러싱유를
준비해둡니다~
먼놈의 플러싱유를 이렇게 많이?? 라고 걱정하시는분들
분명히 계실텐데요~
No~~솔벤트~~~
오일샤워에 사용될 플러싱유는 시중에 나와있는 저가의
첨가형 플러싱유와 다릅니다~
'엔진오일의 성능을 떨어뜨리고 엔진을 손상시킬 수
있는
솔벤트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라는 문구
보이시죠??
안심하셔도 됩니다~^^
에어샤워가 끝나면 바로 이어서 오일샤워를
시작해줍니다~
에어샤워를 통해 나온 잔유는 약 0.4리터
400미리정도 입니다.
합성유가 보통 1리터 짜리니까 거의 반통 정도가
잔유로 나온셈이죠~
오일샤워를 통해 오일라인에 남아있던 잔유들이 다시한번
말끔하게
씻겨져 나오고
있습니다.
마무리는 다시 에어샤워로 남아있는 잔유를 쫙쫙!!!
끝까지!!!
끝날때까지는 끝난게
아니다...
아...급 응팔이
보고싶네요ㅋㅋㅋ
한방울도 남기지 않겠다고
전해라~
석션으로 오일팬에 남아있을지도 모르는 잔유들까지
제거합니다..
잔유제거가 이렇게나!! 어렵습니다~
물론 플러싱과정도 들어가 있기때문에 거치는 과정도
많아 보인다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저렇게 더러운 폐유가
남아있다면
아무리 좋은 합성유를 넣은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제는 저희 타이어파크도 조금 만족이
되려고합니다
남아있던 찝찝함이 싹~날아가는것
같습니다ㅎㅎ
이제는 오일팬 밸브를
닫아보렵니다~ㅎㅎ
잔유제거가 완료되었습니다~
또
뭐하는거니???
네~~ 이제는 신유!! 새 엔진오일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오일샤워와 에어샤워를 통해
말끔하게 싹~비워 냈기때문에
이상태에서 바로 새오일을 붇고 시동을
키게되면
엔진의 각 윤활부에는 오일이 없어 마모촉진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오일이 없는상태에서 피스톤이 움직이게
되면서
엔진에 무리가 올 수 있다는
얘기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새 오일을 엔진내부 오일라인까지 쭉~~밀어넣어
주는과정 되겠습니다~
너무 세심해~~퍼펙트해~~~
저희 타이어파크는 정품만 사용하는거
아시죠?
정품 오일필터가 장착된 모습 깨알자랑 하고
넘어갑니다ㅎㅎ
남은 정량만큼 새 엔진오일을
부어줍니다~
보이십니까?? 체크게이지 끝~~~까지 맑은 저 새
엔진오일!!
사진으로 보십시오~ 더이상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올린 포스팅중 가장 많은 사진자료가 첨부된
포스팅일것 같은데요
이 많은 사진과 설명조차도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드네요~
오셔서 직접 한번 경험해
보세요~~
내차 연식이 조금 오래됐다!!
내차가 디젤이다!! 혹은 휘발유 차량인데
디젤차량같다!!
중고차를 샀는데 싹~관리해주고
타야겠다!!
나는 차를 끔찍하게
사랑한다!!
나도 이제 차량관리 좀
해보고싶다!!
마지막으로 타이어파크 고객인데 오일교환시기가
다됐다!!
바~~로 문의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그냥 지금 바로 시동걸고
출바~~알~~~ㅎㅎ
그럼 전 이만 허리 좀 피고
와야겠습니다~
매장 직통전화 : 0오일 - 팔9칠 - 육이사영
입니다~~
궁금하신점 언제든 상담
환영입니다~~
해 떨어지네요~즐건
저녁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