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문화사업단 이주열 이사장, 주안북초등학교 아토피-천식 예방연구학교 연구회 참여
인천주안북초 - 깨끗한 물은 생명!(신지식인 특강)
2008학년도 교육과학기술부지정 아토피 천식 예방 정책연구학교(2008.04.14 - 2010.02.28 : 2년간)로 선정된 인천주안북초등학교(교장 홍사술)는 아토피, 천식 예방을 위한 깨끗한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0월 30일(목) 오후 3시부터 본관 2층 알음터(도서관)에서 환경 관련 신지식인 초청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맑은 물 공급 옥내급수관 세척 기술 및 수질제어센서 유지관리기법 등으로 국내 수질 개선에 기여한 신지식인 진용환 인천신지식인연합회 회장을 강사로 모시고 본교 교직원과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90분가량 진행되었다.
이 날 특강에서 진용환 인천신지식인연합회 회장은‘자연과 더불어 사는 21세기’란 주제로 맑은 물 공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돗물이 가정에 공급되는 과정, 주기적인 급수관 세척 및 점검의 필요성 등을 생생한 동영상과 함께 제시하여 참석한 교직원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 날 특강에 참석한 교사 장명수(인천주안북초등학교)는 우리가 먹는 물이 오염되었을 경우 모든 질병의 근원이 될 수 있고 특히 아토피, 천식과 같은 질환은 더욱 악화될 수 있다는 점에서 평소에 식수의 수질 관리에도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인체의 70%이상은 물로 되어 있다. 따라서 먹는 물에 대한 수질 관리는 건강과 직결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강의는 참석한 학부모와 교직원들이 맑은 물 공급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아토피, 천식 등과 같은 환경 관련 질환의 확산을 막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청소년문화사업단 이주열 이사장, 주안북초등학교 아토피-천식 예방연구학교 연구회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