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니아 언더 세븐 ( NieA_7, 2000년 )
영제 NieA Under 7
부제 니어 언더 세븐
감독 사토 타쿠야 (佐藤卓哉)
각본 사토 타쿠야 (佐藤卓哉)
제작 WOWOW | 카도카와 서점 | 파이오니아
저작권 ⓒ 安倍吉俊・NieA制作委員会
음악 오와 요시오
장르 코미디 | 드라마 / 13세이상 / TV-Series / 30분 X 13화 / 일본
줄거리
시대는 외계인과 지구인과의 첫 만남 (통칭 퍼스트 콘택트)이 있은지 약 십여년이 흐른 시점. 그러나 외계인이 지구에 내려와 살 정도로 천지개벽할 일이 일어났는데도 불구하고 세상은 별로 변한 것 없이 오늘도 잘만 굴러가고 있다. 이런 와중에 친척이 운영하고 있는 에노하나유라는 대중목욕탕 겸 하숙집에서 기거하고 있는 재수생 마유코. 그러나 에노하나유를 운영중인 친척 코토미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가며 열심히 공부도 하는 성실한 마유코에게 마른 하늘에 날벼락도 유분수인 엄청난 일이 벌어지고 만다. 바로 등급분류에도 안들어가는 희한한 외계인 니아와 난데없이 같이 살게 되어버린 것. 처철한 빈대근성을 발휘하는 니아로 인해 평온한 나날들에 금이 가기 시작하는데....
작품소개
처절한 빈대근성과 빈곤의 혼(?)이 불타오르는 작품. 지구상에 우주인이 돌아다녀도 세상은 하나도 변한 것이 없다는 특이한 설정으로부터 시작하는 이 작품은 외계의 침공과 그에 대응하는 지구의 전사군단이라는 기존의 설정들을 가볍게 뒤집는다.
우주인이 가지고 있어야 하는 안테나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계급 분류상 존재하지도 않는 등급인 언더 7의 등급인 (계급은 -5 에서부터 +5 까지 나뉘는데 -7 등급은 아예 규격에도 못들어가는 등급인것이다.) "니아" 가 나타나면서 고난의 나날을 보내게되는 불쌍한 재수생의 이야기를 다룬 사람 냄새 물씬 나는 이야기로 가득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더부살이랑 어떻게든 살아가가려고 발버둥을 치는 성실한 재수생 마유코의 눈물겨운 생존에의 투쟁(?)이 화면 가득 펼쳐지는 코미디성 드라마 작품이기도 하다.
98년 일본에서 소개된 컬트 애니메이션 '시리얼 엑스퍼리멘트 레인'(Serial Experiments Lain)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디자인한 '아베 요시토시'가 캐릭터 디자이너로 참가하였다. 국내에서는 시공사에서 만화책이 출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