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20(월) 성경통독
█ 찬양 : 337 내 모든 시험
https://youtu.be/ab4T5xPbUhI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성경읽기 : 출애굽기 5-8장
❋ 믿음의 길은 쉽게 열리지 않습니다
▶ 모세와 아론이 바로앞에 서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모세는 유대백성들이 광야로 가서 하나님을 예배하기를 요청하였습니다. 그러나 바로는 거절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노동을 더욱 가중시켰습니다. 이에 애굽에 있던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이 모세와 아론에 불평하였습니다. (5장) 이에 모세도 힘이 실망하고 힘이 빠졌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 나아가 원망하고 불평하였습니다.(6장)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조금도 물러서지 않으시고 모세를 강하게 하십니다.
➜ 하나님은 아론을 모세의 대변자로 세우십니다. 바로는 그들에게 기적을 보이라 하니, 지팡이를 던지자 뱀이 되었습니다. 애굽의 술객들도 지팡이로 뱀을 만들지만 모세의 뱀이 애굽의 뱀을 삼켰습니다.(7장)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로는 백성보내기를 거절하였습니다.
➜ 이 세상에서 믿음으로 사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우리들도 일상의 일들을 다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예배하고, 선교와 헌신을 하기에 늘 부담이 많습니다. 맞습니다. 믿음의 길은 원래 그런 것입니다. 우리가 말 한마디 한다고 기적이 일어나거나 모든 일들이 술술 풀리질 않습니다. 오히려 믿음의 길을 가면 갈수록 더 험하고 막힌 길을 만납니다.
▶ 바로가 순순히 하나님의 뜻을 받아들이지 않자 하나님은 재앙을 내리기 시작하셨습니다. 애굽의 모든 물들이 피로 변하였습니다. 온 도시에 개구리가 넘쳐났습니다. 땅의 먼지들이 이가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있는 곳만 제외한 모든 곳에 파리떼들이 다 덮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버티기 힘들 것 같았던 바로가 제안을 합니다. 그러면 3일길이 되는 광야에는 가지말고 애굽의 도시안에서 예배하라고 합니다. 아직도 바로가 마음이 악하여 백성들을 보내지 않았습니다.
▶ 말씀묵상을 위한 질문 1 : 내가 만난 고난은 쉽게 끝나질 않습니다. 그래도 하나님을 의지하십니까? 아니면 원망하고 불평하십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김효성 성도 :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은혜안에서 행복하게 교회생활하며, 주님 향한 사랑과 믿음이 더욱 깊어지게 하시고, 새해에도 주님이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3.키아라 알비에나 Chiara Alviena Riwu (인도네시아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6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5.대한민국을 위한 기도 : 대통령 탄핵과 구속이라는 국가적 위기를 맞이한 대한민국을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앞으로 진행될 수많은 재판과 정치적인 갈등속에서 안보와 국방, 경제와 사회가 안정되기를 간구합니다!
█ 찬양 :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https://youtu.be/mW2pJNoGP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