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조직검사 결과 듣고 바로 전원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고 글을 올렸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일과 같이 걱정해주시며 달아준 댓글이 진심으로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경희의료원에서 결과를 들었는데, 반응성 비대 reactive hyperplasia 라고 진단받았습니다. 면역이 떨어지면 생기는 것이고, 늘 없어지고 생기는 것을 반복하는 거라 치료성으로 할 것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귀 뒤에 멍울이나 피부 발진은 그대로인데 피부는 피부과를 따로 가보라고 하니 더 답답할 뿐이네요..
그래서 우선 요양급여의뢰서와 진단서, 의무기록사본, 조직검사 슬라이드도 요청하고 삼성서울에 초진 예약을 하려고하니 악성 림프종 진단을 받은 것이 아니면 예약이 안된다고 하네요..
다른 빅5 병원 예약해보신 분 계실까요? ㅠㅠ
첫댓글 귀 뒤 멍울을 절개생검을 해서 조직검사 해보십시오. 그것 또한 반응성이라고 나오면 일단은 안심하셔도 될 것 같은데요. 그런데 피부발진이 오랫동안 지속되었다면 피부과에서도 조직검사 해보시고요. 림프종 중에는 원발이 피부에서 시작해 다른 림프절로 전이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그런데 피부림프종은 조직검사를 수 차례 해야 확진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뭔가 원인이 있으니 몸상태가 좋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림프종이 아니더라도 원인을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빅 5는 제가 알기로는 확진 후 전원이 가능한 걸로 압니다.
저는 차주 화요일날 2차 병원에서 조직 검사 결과 나오는데, 25일날 o ㅅ 병원으로 이미 예약했어요. 조직 검사 결과가 어떻게 나오더라도 담당 교수님한테 소견서 써달라고하고 한 번 더 확인받고 싶다고 말씀드리게요.
안녕하세요 저랑 비슷해서요 저도 절개생검결과 반응성으로 나왔는데 다른곳 귀뒤 림프절이 계속 부었다가라앉았다 반복해서요 혹시 실례지만 지금은 괜찮으신가요?? 보시게 된다면 답글 조금 부탁드려도 될까요?? ㅠ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2.09 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