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11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나누고 성찰하기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첫째날 2023. 찾아가는 유아 문화예술체험 평가회를 시작으로 ▲유아문해력 발달을 위한 그림책놀이 실천사례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과정 운영사례 둘째날에는 ▲유초이음교육을 위한 이음학기 운영사례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 운영사례 공유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목포 유아교육 나눔의 날 연수에서 문해력 발달, 이음교육 등 유치원 교사들의 현장사례를 공유해 교실에서 적용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기대를 밝혔다.
정대성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실 속의 다양한 우수 사례 또는 실패의 경험 등을 진솔하게 나눔으로써 교육과정 실행력 역량강화에 도움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유치원 교사들의 다양한 교실 속 실천사례들을 나누는 연수와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지원에 힘써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7601
목포교육지원청 유아교육 나눔의 날 연수 실시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11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나누고
www.miraenews.co.kr
#목포교육청 #정대성교육장 #유아교육 #이음교육 #작은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