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림에 관한 감람산 설교 요약정리
출처:쌍문동 산소망교회TV
재림에 관한 감람산 설교 요약정리
마태복음24:1~25:46
마태복음 24장과 25장은 고난주간 화요일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재림에 관한 말씀을 가르치신 것으로 감람산 설교라 부릅니다.
마태복음 24장을 이어 마태복음 25장까지 다섯 가지 주제
말씀으로 되어 있음을 살펴보겠습니다.
1. 예루살렘 성전의 무너짐에 대한 예언 (마24:1~2)
2.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의 징조 (마24:3~14)
3. 칠년 환난 중 후 3년 반의 큰 환난 (마24:15~28)
4. 칠년 환난 후 예수님의 지상재림 (마24:29~31)
5. 재림에 관한 일곱 가지 비유의 말씀 (마24:32~25:46)
1> 무화과 나무의 비유 (마24:32~39)
2> 인자의 임함이 노아의 때 (마24:37~39)
3> 데려감을 당함과 버려둠을 당함 (마24:40~44)
4>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과 악한 종 (마24:45~51)
5> 열 처녀의 비유 (마25:1~13)
6> 달란트의 비유 (마25:14~30)
7>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비유 (마25:31~46)
1.예루살렘 성전 멸망을 예언하심 (마24:1~2)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보지 못하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마24:2)“
마태복음 24장부터 25장까지는 예루살렘 성전의 무너짐부터
천년왕국 들어가기 전까지 예수께서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하여
예언하신 종말론적인 말씀입니다.
재림에 관한 감람산 설교는 유대인들이 모인 마가의 다락방에 성령님이
임하시기 전과 백부장 고넬료의 집에 모인 이방인들에게 성령님이
임하시기 전에 고난주간 화요일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것입니다.
제자들은 성전에서 나와 예수님과 함께 가실 때에 성전 건물을
가리켜 보이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예루살렘 성전이 다 무너뜨려짐을 예언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예루살렘 성전의 다 무너뜨려짐을 예언하실 때는
AD 30년경입니다.
40년이 지나 AD 70년경에 예수께서 예언하신대로 로마의 디도
장군이 예루살렘을 침공하여 예루살렘 성전이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려졌습니다.
2.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의 징조(마24:3~14)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마24:3)“
예수께서 7년 환난 전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의 징조에
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의 징조로 예수께서 가장 먼저
대답하시는 말씀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말씀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마24:4)“
사람의 미혹은 크게 세 가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미혹의 첫 번째는 창조론을 부정하는 진화론입니다.
진화론은 사람의 미혹입니다.
진화론은 하나님이 창조를 부정하게 합니다.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고 창세기 1장 1절의 말씀대로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성경의 첫 장 첫 절은 하나님의 천지창조부터 시작합니다.
성경의 끝 장 21장과 22장은 천국장입니다.
천국의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사람의 미혹의 두 번째는 자유 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파괴하는 공산주의입니다.
오늘날 공산주의 국가 중국에서 시작한 중국우한폐렴 코로나의
펜데믹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공산주의 궤계는 선거부정과 전염병 펜데믹으로 전체주의 사회주의로
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공산주의 주사파는 자유 민주주의 시장경제를
파괴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장 위협적으로 두렵게 하는 것은 코로나 명목으로
기독교 교회의 예배를 못 드리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유민주주의의 자유를 빼버리는 민주주의는 공산주입니다.
시장경제를 무너뜨리고 파고드는 것은 또한 교회를 파괴하는
마귀의 술책일 뿐입니다.
교회의 적은 공산주의입니다.
그러므로 공산주의를 반대하여 교회를 바로 세우기 위한 기도가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세 번째 사람의 미혹은 종교다원주의입니다.
종교다원주의는 귀신의 처소가 되게 합니다.
종교다원주의 안에 공산주의 영, 음란의 영, 동성애의 영, 낙태의 영,
우상의 영, 뉴에이지의 영 등등 온갖 더러운 영들이
교회 안으로 들어옴으로 자리 잡는 포스트모더니즘이 되어
배도하는 모습을 보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하여
오직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합시다.
3.후 3년 반의 큰 환난 (마24:15~28)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의 말한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은찐저) 마24:15“
마태복음24장 15절부터 28절까지는 다니엘의 70이레 중
마지막 한 이레의 7년 환난 중 후 3년 반에 관한 말씀입니다.
후 3년 반의 큰 환난은 유대인들을 위한 구원의 말씀임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마지막 한 이레의 7년 환난은 전 3년 반과 후 3년 반으로 나눕니다.
요한계시록 6장부터 19장까지는 7년 환난에 관한 말씀입니다.
요한계시록 6장부터 10장까지는 전 3년 반입니다.
요한계시록 11장부터 19장까지는 후 3년 반입니다.
다니엘서 12장은 후 3년 반에 관한 말씀입니다.
다니엘서 12장 1절 말씀과 마태복음 24장 21절은
서로 일치하는 말씀입니다.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큰 군주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받을 것이라
(다니엘12:1)“
“이는 그 때에는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마24:21)“
후 3년 반은 이스라엘의 삼분지의 일의 구원을 위한 환난이므로
이스라엘의 환난임을 예레미야가 예언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
“슬프다 그 날이여 그와 같이 엄청난 날이 없으리라
그 날에는 야곱의 환난의 때가 됨이로다
그러나 그가 환난에서 구하여 냄을 얻으리라(렘30:7)“
그러므로 야곱의 환난의 때는 교회가 아니고 이스라엘입니다.
4.예수님의 지상재림 (마24:29~31)
마태복음 24장 29절부터 31절까지는 예수님의 지상재림에 관한
말씀입니다.
한 이레의 7년 환난이 끝날 때에 예수께서 지상재림하십니다.
예수님의 공중재림은 비밀입니다.
갈릴리 가나의 결혼식을 비유로 말씀하시는 것을
나타내시는 비밀입니다.
그러므로 공중재림의 휴거는 큰 비밀입니다.
공중재림은 신약성도들의 신부된 교회의 휴거가 일어납니다.
휴거는 공개된 것이 아니고 그 날과 그 시간을 모르는 비밀입니다.
비밀로 되어 있는 것을 가나의 혼인잔치에 담겨있음을
오늘날 예비하는 자들에게 깨달아 알게 하시고 있는 놀라운 사실입니다.
공중재림의 휴거가 비밀임을 여러 차례 언급하고 있습니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고린도전서 15:51)“
이는 이방인들을 위한 신부된 교회의 모습으로 그리스도의
몸 된 지체로 그 수가 다 차게 되면 휴거는 일어납니다.
“(현대인의 성경 11:25~26) 형제 여러분 여러분의 자만하지 않기
위해서도 한 가지 알아야 할 비밀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 돌아오는 이방인의 수가 다 차기까지 일부
이스라엘 사람들이 불신앙을 고집하겠지만 그 후에는 모든
이스라엘 사람이 다 구원을 받을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공중재림의 휴거는 비밀이지만
지상재림은 온 지구상의 모든 민족들이 다 볼 수 있도록 공개하십니다.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이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마22:30)“
5.재림에 관한 일곱 가지 비유
예수께서 감람산설교에서 재림에 관한 말씀을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지는 것을 시작하여 7년 환난이 끝날 때 지상재림까지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부록으로 재림에 관한 일곱 가지 비유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1> 무화과 나무의 비유 (마24:32~36)
“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마24:32)“
무화과 나무는 이스라엘을 상징합니다.
“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는 말씀은 이스라엘의 역사를
배우라는 말씀입니다.
이스라엘의 역사는 성전의 역사입니다.
이스라엘 중심의 예루살렘 성전은 지금까지 두 번 무너졌습니다.
제 1성전은 바벨론의 침공으로 무너졌습니다.
제 2성전은 로마의 침공으로 무너졌습니다.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는 것”은 이스라엘이
1948년 5월 14일 독립하는 것을 보게 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독립은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는 세상 끝이
온 것입니다.
오늘날 세계 지도에서 이스라엘이라는 나라가 보이거든
인자가 문 앞에 이른 줄 알아야 할 세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 세대가 다 지나가기 전에 다 이루실 것입니다.
2>인자의 임함이 노아의 때와 같다.(마24:37~39)
예수님의 재림이 노아의 때와 같습니다.
노아의 때 대홍수 심판이 일어나기 전 여호와께서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노아에게 방주를 예비하게 하셨습니다.
노아와 그 가족들이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였습니다.
예수님의 재림도 이와 같습니다.
예수께서 공중재림하시어 신약성도들이 휴거될 때까지
이 세상에 속한 사람들은 깨닫지 못하는 것입니다.
3>데려감을 당함과 버려둠을 당함 (마24:40~44)
데려감을 당하는 것은 휴거입니다.
그 날과 그 시간은 순식간에 데려감을 당하는
휴거가 반드시 일어납니다.
버려둠을 당하는 것은 환난에 남는 자가 됩니다.
데려감을 당하는 것은 공중들림을 받아 하늘 처소의
혼인잔치에 있게 될 것입니다.
버려둠을 당하는 것은 7년 환난 중 짐승정부의
짐승의 표 666을 받아 통제받는 사회주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깨어 기도하고 예비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4>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과 악한 종 (마24:45~51)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있고 악한 종이 있습니다.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은 주인에게 그 집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줄 자입니다.
주인이 올 때에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하는 것을 볼 때에
그에게 모든 소유를 맡기십니다.
그러나 악한 종은 “더디 오리라 생각”하여
동료들을 술친구들과 더불어 먹고 마시다가 생각지 않은 날
알지 못하는 시간에 주인이 이르러 악한 종을 벌에 처하게
할 것입니다.
5>열 처녀의 비유 (마25:1~13)
열 처녀 중 슬기 있는 다섯 처녀가 있고 미련한 다섯 처녀가 있습니다.
슬기 있는 다섯 처녀는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습니다.
그러나 미련한 다섯 처녀는 등은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였습니다.
밤 중에 소리가 나 “신랑을 맞으러 나오라”는 소리에
슬기 있는 처녀는 등에 기름이 있어 불을 붙이고
신랑과 함께 혼인잔치에 들어갔습니다.
미련한 자들은 등불이 꺼져감으로 사러 간 사이에 문이 닫혔습니다.
그 후에 와서 “주여 주여 우리에게 열어주소서”하고 간절하게
소리치지만 안에서 들리는 소리는 냉담하였습니다.
“대답하여 이르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느니라(마25:12)“
그런즉 깨어 있어 예비하는 슬기 있는 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6>달란트이 비유 (마25:14~30)
주인이 타국에 갈 때 그 종들을 불러 자기 소유로 각각 그
재능대로 맡기었습니다.
금 다섯 달란트를 받은 종은 즉시 장사하여 다섯 달란트를 남겼습니다.
두 달란트를 받은 종도 즉시 장사하여 두 달란트를 남겼습니다.
그러나 한 달란트를 받은 종은 그 주인의 돈을 땅에 감추었습니다.
종들의 주인이 돌아와 종들을 불러 결산하였습니다.
다섯 달란트 받은 자와 두 달란트 받은 자는 장사하여 남기었으므로
주인에게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고 칭찬을 받았습니다.
다섯 달란트 받은 자와 두 달란트 받은 자는
자유 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보인 것입니다.
그러나 한 달란트 받은 자는 받기만 하고 장사하여 남긴 것이
전혀 없는 공산주의와 같았습니다.
주인은 한 달란트 받은 자를 악하고 게으른 종이라 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공산주의는 악하고 게으른 종의 모습과 같습니다.
7>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비유 (마25:31~46)
천년왕국 앞에 예수님의 지상재림이 있을 것입니다.
지상재림은 두 가지의 목적을 가집니다.
한 가지는 예수께서 백마를 타고 지상재림하심으로
짐승과 거짓 선지자를 잡아 산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십니다.
그리고 사탄을 잡아 일천년 동안 무저갱에 던지어 못나오도록
잠그버리십니다.
예수님의 지상재림의 목적의 또 한 가지는 모든 민족을 모아 구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 같이 하십니다.
양은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실 것입니다.
오른편에 있는 자에게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창세전부터 예비 된 하나님의 나라 천년왕국에 들어가라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저주 받은 자들아 예비 된 영원한
불에 들어 갈 것이라 말씀하십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예수님의 오른 편에 있는 자들이 될 수
있도록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자들이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하고 기도드립니다. 아멘.
쌍문동 산소망교회 김 목사
https://blog.naver.com/sano153
첫댓글 목사님~~
감사합니다
이 메세지를 깊이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